1인가구의 증가현황 및 외식산업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 가구란 1명으로 구성된 가구, 독립적으로 취사, 취침 등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가구를 말한다.
목차
1. 1인 가구
2. 국내 1인 가구 비율
3. 비혼 ?
4. 인식의 변화
5. 비혼의 종류 – 자발적 비혼
6. 자발적 비혼이란?
7. 자발적 비혼을 대표하는 집단
8. 초식남이란?
9. 초식남의 등장 배경
10. 남자가 결혼을 꺼리는 이유
11. 건어물녀란?
12. 건어물녀의 등장 배경
13. 당신도 혹시 건어물녀?
14. 건어물녀의 특징
15. 1인가구 식생활의 패턴
16. 1인가구 식생활 원하는것
17. 1인가구 식생활 매가트렌드
18.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각광받는 다양한 즉석조리식품
19. 1인 메뉴의 증가
20. 인테리어의 변화
21. 배달업체의 변화
본문내용
비혼 ?
· 미혼 – 결혼상태가 아님
· 비혼 - 혼인할 ‘의지’가 없음
· 비혼 주의자 – 결혼제도를 거부하는 사람

비혼의 종류 – 자발적 비혼
- 여러 가지 사회적 배경과 원인들에 의해 개인이 결혼을 하지 않겠다고 마음을 먹는 형태의 비혼.
- 결혼 함으로써 발생되는 비용을 본인의 삶의 질 향상에 투자하는 것을 선택하고,
- 싱글 라이프가 주는 편리성을 포기하지 않는 개인들이 혼인을 하지 않기로 선택함

여러 가지 사회적 배경과 원인들에 의해 한 개인이 결혼을 하지 않겠다고 마음을 먹는 형태의 비혼.
결혼 함으로써 발생되는 비용을 본인의 삶의 질 향상에 투자하는 것을 선택하고, 싱글 라이프가 주는 편리성을 포기하지 않는 개인들이 혼인을 하지 않기로 선택함.
2006년 일본의 여성 칼럼니스트 후카사와 마키가 처음으로 사용

남성다움과는 대비되는 초식동물처럼 온화하고 부드러운 이미지의 여성스러운 감각과 섬세한 성격을 지닌 남자
-> 육식 동물처럼 공격적이지 않고 자기애가 강해서 연애보다는 자신의 관심 분야, 취미 활동에 더욱 몰두하는 새로운 남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찾고 맀던 형식과 내용 시간 없는데 와전따봉!!!
  • kick***
    (2015.11.29 23:31:44)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헬시 푸드 전문점 식음료 외식업(카페)
  • 1인 가구005. 마케팅 계획1) 표적시장조사SO전략체질 분석을 통한 맞춤 서비스를 활용하여 건강식을 추구하고 다이어트를 하는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건강한먹거리를 제공 해준다.OpportunityWeaknessThreat아직 낯선 먹거리일반 도시락에 비해 높은 가격부산은 샐러드가 메인 인 경쟁사가 많이 없다건강식 추구하는 외식시장저렴한 가격을 선호하는 소비자 증가원자재 가격 변동다른 기업의 진입 가능성Strength다양하고 신선한 재료메인 아이템

  • [경영전략]풀무원의 가상신상품 및 투자설명회를 위한 경영분석 자료
  • 변화추세를 고려할 때 향후 성장여지는 큰 것으로 전망된다.최근 인구구조의 변화 즉 여성취업확산과 1인가구 증가와 같은 요인으로 인해 외식증가와 편의식품수요 증가를 유발하고 있다. 향후 풀무원은 편의식품 시장 확대의 가장 큰 수혜자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풀무원 제품의 안정성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가 높아 편의식품 시장에서도 차별적 지위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풀무원의 성장가능성이 크다고 판단되는 또다른 이

  • [졸업][호텔외식산업마케팅] 외식업체에서 배포하는 쿠폰이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및 구성 2Ⅱ. 외식산업에 대한 이론적 고찰 및 업계 동향 31. 외식의 개념과 외식산업 32. 외식산업의 특징 43. 외식산업의 분류 44. 외식산업의 위치 75. 21C 시장 환경 7 6. 국내 외식업체의 현황 8 Ⅲ. 쿠폰에 대한 이론적 고찰 101. 쿠폰의 정의 및 목적 10 2. 쿠폰의 종류 103. 쿠폰의 장․단점 144. 쿠폰에 대한 반응요인 및 효과 145. 쿠폰사용의 증가이유 19Ⅳ. 판매촉진의 이론적 고찰 201. 판매촉진의 정의 202. 판매촉진의 특징 203. 판매촉진의 중요성

  • 보건영양 C형 보건 영양 관련 논문, 혼자 사는 사람들(독거인)의 영양 섭취
  • 노인의 정신 건강과 혈액성상 및 식생활과의 관련성 = A study of a mutual relationship between the mental health of female elderly and their hematological parameters and the pattern of their eating habits한진숙,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2016 국내석사장남수 외. 2011. 지역사회 영양학. 광문각.모수미 외. 2004, 생활주기영양학. 효일문화사.김숙희 외 2인, 2007, 식생활과 건강 , 서울 : 신광출판사.임경숙, 2004. 초등학교 급식의 영양관리 현황 및 개선 방안 연구, 대한영양사협회학술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가구집기가사용품비:17.4%), 교육비(16.3%), 주거비(14.0%)로 나타났음 기타소비지출(9.6%), 식료품(6.8%), 피복신발(3.2%)은 전년 동기와 비슷하거나 약간 높게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음 식료품비는 49만 5천원으로 6.8% 증가하였고 외식비는 21만원으로 11.3% 증가 보건의료비는 7만 5천원으로 20.9% 증가하여 10대 비목 중에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음 교육비는 22만 6천원으로 16.3% 증가하였다. 기타소비지출에는 잡비(경조비, 회비 등), 담배, 이 미용품 및 이 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