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객실의 개념,분류,가격 정책[Hotel room concepts, classification, pric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적 의미의 객실
고객에게 편안한 휴식과
조용하고 안락한 잠자리
장소를
제공하는 건축물 공간의
일부
목차
1. 호텔객실의 개념
2. 호텔객실의 특성
3. 호텔객실의 기능
4. 최근객실의 경향
5. 호텔객실의 분류 및 종류
6. 호텔 가격의 정의&개념
7. 가격결정의 요인
8. 신제품 가격 정책(2가지)
9. 기존상품 가격 정책(4가지)
10. 심리적 가격 정책(3가지)
11. 단수가격 사례
12. 할인 가격 정책
본문내용
1. 호텔객실의 개념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을 거처하게 하거나 접대하는 방
주요목적 : 숙박

웹스터 사전
“벽에 의해 분리된 건축물 내의 공간 또는 유사한 공간의 벽 등에 의해 분리된 공간”

현대적 의미의 객실
고객에게 편안한 휴식과 조용하고 안락한 잠자리 장소를 제공하는 건축물 공간의
일부

2. 호텔객실의 특성
1. 비저장성
호텔객실은 당일 판매되지 않으면 저장해 두었다가 다음날 다른 고객에게 다시 팔 수 없는 시한성 상품
2.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
고객이 호텔객실 상품을 구매하는 장소와 소비하는 장소가 동일한 상품
3. 고정비의 비율이 높다
인건비, 감가상각비, 건물유지비용 등 고정비 비중이 큼

호텔객실의 기능
1) 호텔객실의 기본조건
1. 안정성 - 보안
2. 쾌적성 – 호텔내의 온도, 공기, 환기, 햇볕 등
3. 청결성 – 고객이 머물고간 자리 항상 청결하게 유지, 침구류 등 청결
4. 편리성 – 객실 내 동선 편리하게 가구, 소모품 비치, 사용안내서 등 비치
5. 개인생활의 보호 – 고객의 생활과 정보 철저 보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서비스마케팅] 리츠칼튼서울의 마케팅전략
  • 객실 소개 및 식음료업자 소개① 리츠칼튼의 객실 소개② 리츠칼튼의 식음료업장 소개③ 호텔 내 기타 공간 및 서비스4. 리츠칼튼 서울 호텔의 고객 유치 형태 및 개별 고객 서비스 ① 고객 유치 형태② 개별 고객 서비스5. 리츠칼튼 서울의 마케팅 전략① 리츠칼튼의 전략② 리츠칼튼의 six P`s concept③ 차별적 집중화 전략④ 시장세분화 전략⑤ 표적시장6. 리츠칼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 및 브랜드 위치Ⅲ. 결론1. SWOT 분석2. 리츠칼튼의

  • [문화경제학] CASINO 산업(카지노산업)
  • hotels7. Casinos8. All-suite hotels여기서 리조트에 관한 분류를 보면 역시 호텔의 한 형태로 분류된 카지노가 리조트의 한 형태로 분류되 는 것을 살펴볼 수 있다.Types of Resorts-there are several categories of resorts, many of them overlapping. • Year-round resorts• Summer resorts• Winter resorts• Health or spa resorts• Urban resorts• Timeshare resorts• Recreational resorts• Seaside resorts• Diving resorts• Fishing resorts• Ski resorts• Mega-resorts• Casino resorts (also classified and discussed as one of t

  • [호텔경영] 코모도 호텔의 고객 유치 전략(영문)
  • Concept Introdution & Selection reason2) Hotel physical environment observation (1) Interior design problem analysis & improvement(2) Exterior design problem analysis & improvement3) Green Hotel graft plan for environment-friendly(1) Necessity(2) Detailed application4) Oriental medicine program(1) Oriental medicine beauty treatment & Aesthetic(2) Expected Effect & profitabilityConclusionPrevious SWOT analysis comparison< Introduction > 1) Hotel Introductiona. Hotel Commodorethe opening dayJuly 7, 1979grade5-star HotelThe number of rooms 314 suitesRestaurant Korean restau

  • [호텔분석] 아코르그룹 분석
  • 호텔’ 개념을 유럽에 도입하면 미래의 관광수요에 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적인 사업가 기질을 지닌 폴에 비해 계산이 빠르고 신중한 제라르는 “좋은 아이디어”라며 맞장구 쳤다. 한발 더 나아가 “다른 호텔의 프랜차이즈로 있느니 아예 독자적인 호텔 체인을 설립하는 것이 어떠냐.”고 제안했다. 그로부터 4년 뒤, 투자자를 찾지 못해 폴의 아버지가 사재를 털어 폴의 고향인 릴 교외에 62개의 객실을 가진 첫 호텔이 문을 열었다.

  • 컨벤션기출 2003~2009 제1회~제7회분 + 정답
  • room)다. 런치 카운터(Lunch counter)라. 그릴(Grill)51. 식사코스 중 식욕을 증진시키고 칵테일파티에서는 주최자들과고객들이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연회의 분위기를 조화시킬 수있는 것은?가. Ravioli 나. Hors doeuvre다. Filet 라. Brochette52. 다음 중 객실수입에 지대할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은?가. 위치, 촉진, 가격, 교외, 인사나. 촉진, 위치, 분위기, 교외, 시설다. 시설, 서비스, 이미지, 가격, 위치라. 가격, 교외, 인사, 촉진, 분위기53. 호텔에서 경영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