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 접근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원리와 특성을 자세히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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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지도 접근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원리와 특성을 자세히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지도 접근방법
1) 발음중심 접근법
2) 총체적 언어접근법
3) 문학적 접근법
4) 언어경험적 접근법
5) 균형적 언어접근법

2. 언어지도 접근방법 중 발음중심 접근법의 원리와 특성
1) 발음중심 접근법의 원리
2) 발음중심 접근법의 특성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의 언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수행한 프로그램은 유아의 언어발달과 이론을 어떤 관점으로 바라보느냐에 따라 그 내용과 교수방법이 달라진다. 언어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대표적인 이론적 관점에는 발음중심 접근법, 총체적 언어접근법, 문학적 접근법, 언어경험적 접근법, 균형적 언어접근법이 있다. 이 중 총체적 언어접근법과 문학적 접근법, 언어경험적 접근법은 모두 유아 생활 주변의 문해 자료나 문학작품, 유아에게 경험 등을 제공하여 유아 스스로 자신의 경험과 배경지식에 따라 의미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이들 접근법은 의미를 중요하게 다루기 때문에 의미중심 접근법이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언어지도 접근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원리와 특성을 자세히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강문희 외, 아동 문학 교육, 양서원, 1997.
김영실 외, 영유아를 위한 언어지도, 공동체, 2006.
김진영 외,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 방법, 양서원, 2001.
이영자, 유아 언어발달과 지도, 양서원,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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