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 인터넷은행으로 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국제경영] SK텔레콤의 해외(몽골, 베트남, 중국)진출 전략
- 멀티미디어 마케팅에 대해
- KT(KTF, 한국통신) 민영화, 재무제표, KT(KTF, 한국통신) 공중전화부스 광고, 사이버 홍보활동, KT(KTF, 한국통신) 노동감시, KT(KTF, 한국통신) 인터넷전자결제서비스, KT(KTF) 올레(Olleh, 메가패스)
- [경영시스템][산림 경영][학교 경영][기업 경영][국민건강보험공단][프랜차이즈]프랜차이즈 경영시스템, 산림 경영시스템, 학교 경영시스템, 기업 경영시스템,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영시스템, 금융기관 경영시스템
- [경영사례] 네이버컴의 전략적 M&A에 관한 연구
- 목차
-
제Ⅰ장. 서 론
제Ⅱ장. 본 론
제 1 절 원가우위전략
제 2 절 차별화 전략
제 3 절 초점 전략
제 4 절 인터넷전문은행의 해외 사례
사례 1. 미국의 Netbank
사례 2. 영국의 Eggbank
제Ⅲ장. 결 론
- 본문내용
-
제Ⅰ장. 서 론
지난 몇 해 동안 인터넷을 비롯한 정보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금융산업에도 엄청난 변화를 가져오게 하였다. 이 변화는 주로 금융회사와 소비자와의 채널에 집중되어 있었다. 은행의 경우 인터넷 뱅킹은 계좌이체 건수 기준 전달채널별 비중에서 2002년 12월말 14.2%를 차지하였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인터넷 뱅킹이라는 것 자체가 존재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상기한다면 은행업에서 큰 발전이 있었다는 사실을 부정할 수 없다. 또한 증권업의 경우에도 on-line 트레이딩이 현재 전체 거래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 또한 몇 년 전에는 객장에서 직접주문을 하거나 전화로 주문하던 것이었다는 사실을 상기한다면 증권업계 또한 엄청난 변화가 있었다고 볼 수 있다. 보험업의 경우에도 전화와 인터넷만으로 영업을 하는 온라인전문 자동차보험회사가 급속히 성장하면서 인터넷이 미치는 영향을 실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이러한 큰 변화의 물결 속에서 우리나라의 은행업이 증권업 및 보험업과 구별되는 것은 온라인 전문회사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증권업에서는 온라인비중이 90% 이상되는 중권사가 4개가 있으며, 보험업에서도 다이렉트보험회사인 교보자동차보험이 있다. 이들은 수수료를 대폭 삭감하면서 기존의 시장에 등장하였고 각 산업 내에서 경쟁을 활성화시켰다. 은행업에서도 인터넷전문은행의 등장을 준비하고 있으나 지분소유구조를 충족시키지 못해 인터넷전문은행의 등장이 지연되고 있다.
이 보고서는 외국의 인터넷 전문은행들의 사례를 중심으로 마이클포터의 경영전략을 중심으로 접근하였다. 또한 인터넷전문은행의 생존가능성에 대한 시사점을 통해 우리나라에 인터넷 전문은행의 설립에 대한 필요성에 대해서 결론을 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