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롯데리아 경영전략 사례연구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6 / 2016.02.16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롯데리아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롯데리아 경영전략 사례연구 PPT 발표자료입니다.
목차
1. 롯데리아 기업 히스토리

2. CEO소개

3. 롯데리아 기업정신

4. 롯데리아 기업현황
(1)국내사업현황
(2)국외사업현황

5. 롯데리아 경영전략

6. 매출변화

7. 롯데리아 SWOT 분석
본문내용
■ 끊임없는 한국적 신제품 개발
롯데리아의 신제품 개발전략의 핵심은 햄버거를 한국적인 맛을 조화시킨다는 점과 개발과정에서 우선 제품의 주요한 목표 소비자들을 정확하게 설정하고 이들에게 판매를 적극적으로 소구하였다는 점이다. 신제품 개발은 92년 불고기버거를 출시 이후, 불갈비버거, 라이스버거, 김치버거 등 한국형 버거를 만들어 나가는데 주력하였다.

■고객만족 지향적 서비스 체제구축
직원들의 전문성 확보와 패스트푸드점의 특성에 맞는 매장관리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햄버거 대학(2개월 과정)의 경우 벌써 1백 83기의 졸업생을 배출한 상태이다. 또 점포장을 나간지 1년이 지나면 반드시 본사에서 재교육을 받도록 해놓았다. 고객 서비스팀을 운영하면서 정기적인 서비스 교육도 실시 하고 있다. 서비스 품질을 나름대로 규격화 한 것도 롯데리아의 강점으로 들 수 있다. 롯데리아는 일반된 서비스 품질 유지를 위해 고객클레임 제도, 모니터링 제도, 엔젤 제도등을 활용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용으로 감사히 잘 쓰겠습니다.
  • 8093***
    (2017.09.19 04:29:31)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 기업분석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롯데리아목차1. 선정동기2. 기업소개3. 비전과 목표3.1 목표시장3.2 소비자 욕구3.3 소비자 욕구 충족4. 경영이념과 경쟁관계4.1 경영이념4.2 경쟁관계4.2.1 맥도날드4.2.2 KFC5. 회사개요5.1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 5.2 설립일자 및 존속 기간5.3 본사의 주소,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5.4 주요사업의 내용5.5 회사연혁6. 재무정보7. 핵심사업8. 경영목표9. 내부환경분석9.1 핵심역량9.1.1 한국인 입맛에 맞는 제품9.1.2 NCSI 패스트푸

  • [국제경영] BBQ와 롯데리아의 중국 시장 진출 사례
  • 전략(1) 상해 Targeting의 배경 9(2) 중국진출을 위한 BBQ의 기업분석(SWOT) 10(3) 효율적인 투자방식의 확정 및 파트너 선정 -13(4) 기존 패스트푸드 업체와 차별화 (4P) 15(5) 비비큐의 현재 상해 매출액과 점유율 17제5장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1)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17(2) 중국진출에 따른 롯데리아의 기업분석(SWOT) -

  • [경영혁신 사례] 맥도날드사 사례
  • 위기를 극복하는 경영혁신- 맥도날드사 사례 -목 차 서 론 1. 맥도날드는 어떤 기업인가? 1) 맥도날드 기업소개 2) 기업의 성장과정 3) 기업 문화 4) 사회 공헌 5) 숫자로 본 맥도날드 2. 연구목적 3. 연구방법 본 론 1.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 1) 성공요인 분석 2) 사업구조 분석 3) 내부역량 분석 2. 맥도날드의 위기 3. 맥도날드의 위기 마케팅 전략(경영혁신 전략) 4. 맥도날드의 경쟁사 분석 - 롯데리아1) SWOT

  • [환경경영] 발전적인 `롯데리아`의 환경경영에 대하여..
  • 기업선정 이유 3나. 기업소개 3다. 기업연혁 3라. 기업이념 7마. 조직도 8바. 제품소개 8사. 사업현황 9아. 산업의 정의와 현황 10자. 국내 시장 현황 12II. 산업요인 분석 13가. 정부의 규제 13나. 소비자(단체)의 압력 13다. 소비자 기호의 변화 14III. 롯데리아의 환경 경영 15가. 환경 활동의 실천 15나. LCA 분석 17IV.경쟁사 분석 18가. 맥도날드 소개 18나. 맥도날드의 환경 경영 19다. 롯데리아 Vs 맥도날드 20라. SWOT 분석 및 전략 20V. 전망 및 추천전략

  • 맥도날드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 롯데리아의 비교2> 맥도날드의 방문3> 롯데리아의 방문4> 맥도날드의 문제점 및 반대운동9. 평가1> 맥도날드의 SWOT분석한 평가① Strength(강점) ② Weakness(약점)③ Opportunity(기회)④ Treat(위협)< 선정 이유 > - 제가 맥도날드를 선정한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세계뿐 아니라 국내에도 무수히 많은 기업이 많고 또한 기업 조사하여 제게 도움이 되는 기업은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서비스전략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세계의 서비스 기업 중 고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