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로 의심되는 아동을 발견했을 시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의 바람직한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10 / 2015.11.10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발달장애로 의심되는 아동을 발견했을 시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의 바람직한 역할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발달장애로 의심되는 아동을 발견했을 시 사회복지사의 바람직한 역할
2. 발달장애로 의심되는 아동을 발견했을 시 보육교사의 바람직한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발달장애로 의심되는 아동을 발견했을 시 사회복지사의 바람직한 역할
일반적으로 발달장애아동은 전반적인 발달영역에서 지체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성취능력에 있어서 발달적 불균형을 이루기도 한다. 정신지체아의 경우 신체발달이 연령에 맞게 이루어지는 반면 지체부자유아의 경우는 정신발달이 연령에 맞추어 발달한다. 이와 같은 경우 개별화 프로그램이 절실히 필요하다. 또 발달장애
.
.
2. 발달장애로 의심되는 아동을 발견했을 시 보육교사의 바람직한 역할
발달장애 아동은 일반아동이 가진 특성 외에 장애의 유형에 따라 더 많은 요구가 뒤따르는데 보육교사는 발달장애로 의심되는 아동을 발견했을 때는 발달장애 아동의 발달에 적합한 보육을 실시하기 위한 전략을 강구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개별화된 접근 필요하다. 모든 발달장애아동은 일반적 아동발
- 참고문헌
-
- 황해익,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08
- 전재명, “발달장애아동 어머니의 긍정적인 지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경성대, 2013
- 빈병은, “발달장애아동의 사회성 향상을 위한 기능적 치료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효과성에 관한 연구”, 강남대,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역사회학]지역 축제의 발전 방향
- 사회복지실천의 개념
- 한국의 사회복지 발달과정
- 지역사회복지개념으로서 최근 많이 이루어지는 마을만들기사업이 주민참여의 대안이 될 수 있는
- 사회복지행정의 개념정의
- 노인복지의 개념과 목적 및 원칙
- 생활속의 수학 - 동물의 무늬에서 찾은 방정식
-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
- 인적자원관리] 우수 인적자원 확보를 위하여 기업은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가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