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 Fedex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페덱스 경영혁신전략(마케팅,물류,조직) 사례연구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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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덱스 Fedex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페덱스 경영혁신전략 (마케팅,물류,조직) 사례연구 PPT 발표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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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페덱스 기업소개

2. 페덱스 기업마인드 혁신

3. 페덱스 마케팅 혁신전략

4. 페덱스 물류혁신전략

5. 페덱스 조직구조 혁신전략

6. 페덱스 SWOT분석
(1) SWOT분석
(2) SWOT전략

<참고자료>
본문내용
Federal Express의 역사와 함께 발전해 온 핵심적인 정보 시스템으로 다수의 정보를 접수하고 추적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이 시스템은 마치 항공사들이 사용하는 예약 시스템처럼 고객에 관한 모든 정보가 본사인 멤피스 한 곳에서 처리되도록 설계되었다. 어떤 곳에서 전화를 받더라도 인공위성을 통하여 멤피스로 정보가 전송되고 만약 해당 지사의 전화가 통화 중이면 고객이 전화 연결이 어렵다는 것을 느끼지 못하도록 자동적으로 멤피스 본사의 전화로 연결되도록 되어 있다.
이 시스템은 고객과의 의사소통이 원활하게끔 해 줄 뿐 아니라 사내의 의사소통도 도와주고 있다.
COSMOS는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으로써 모든 화물과 편지에 대해 그것이 고객의 요구에 따라 발송지를 향하여 트럭에 적재되는 순간부터 도착하여 수신자에게 전달되는 시점까지 철저하게 통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를 위하여 바코드 스캐너를 통해 해당화물의 화주, 발송장소, 그리고 최종적으로 도착해야 할 수신장소가 입력되고 원거리 3,270 터미널을 통해 비행 중에도 계속하여 그 위치가 통제되며 수신자에게 도착할 때까지 열두 번의 자료갱신이 이루어진다.
화주가 현재 자신의 상품이 어디에 있는지를 묻는다면, 화물이 존재하는 현위치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며, 화물을 화주가 지정한 장소로 정시에 운송할 확률은 약 99퍼센트 정도로,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참고문헌
-조선일보, “미 택배업체 페덱스”, 2004. 11. 2.
-이관웅 [16개 기업의 조직혁신 성공사례],
엘테크, 1999.
-박영택, “C학점의 천재가 만든 페덱스
: 서비스 품질의 원천은 종업원 제일 주의”,
품질 경영
-매일경제, “페데럴 익스프레스의 경영원칙 7
종업원이 제일이 이익 만든다.”, 1997. 8. 27.
-홍승일 “초일류 미국기업에서 배운다(18)
-페덱스 ”, 중앙 이코노미스트, 2006. 4. 8
-동아일보, “지구촌 위성시대 : 항공특송
미 페덱스 사,” 1997. 1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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