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 Fedex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페덱스 경영혁신전략(마케팅,물류,조직) 사례연구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2 / 2016.01.12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페덱스 Fedex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페덱스 경영혁신전략 (마케팅,물류,조직) 사례연구 PPT 발표자료입니다.
총 31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 목차
-
1. 페덱스 기업소개
2. 페덱스 기업마인드 혁신
3. 페덱스 마케팅 혁신전략
4. 페덱스 물류혁신전략
5. 페덱스 조직구조 혁신전략
6. 페덱스 SWOT분석
(1) SWOT분석
(2) SWOT전략
<참고자료>
- 본문내용
-
Federal Express의 역사와 함께 발전해 온 핵심적인 정보 시스템으로 다수의 정보를 접수하고 추적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이 시스템은 마치 항공사들이 사용하는 예약 시스템처럼 고객에 관한 모든 정보가 본사인 멤피스 한 곳에서 처리되도록 설계되었다. 어떤 곳에서 전화를 받더라도 인공위성을 통하여 멤피스로 정보가 전송되고 만약 해당 지사의 전화가 통화 중이면 고객이 전화 연결이 어렵다는 것을 느끼지 못하도록 자동적으로 멤피스 본사의 전화로 연결되도록 되어 있다.
이 시스템은 고객과의 의사소통이 원활하게끔 해 줄 뿐 아니라 사내의 의사소통도 도와주고 있다.
COSMOS는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으로써 모든 화물과 편지에 대해 그것이 고객의 요구에 따라 발송지를 향하여 트럭에 적재되는 순간부터 도착하여 수신자에게 전달되는 시점까지 철저하게 통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를 위하여 바코드 스캐너를 통해 해당화물의 화주, 발송장소, 그리고 최종적으로 도착해야 할 수신장소가 입력되고 원거리 3,270 터미널을 통해 비행 중에도 계속하여 그 위치가 통제되며 수신자에게 도착할 때까지 열두 번의 자료갱신이 이루어진다.
화주가 현재 자신의 상품이 어디에 있는지를 묻는다면, 화물이 존재하는 현위치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며, 화물을 화주가 지정한 장소로 정시에 운송할 확률은 약 99퍼센트 정도로,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 참고문헌
-
-조선일보, “미 택배업체 페덱스”, 2004. 11. 2.
-이관웅 [16개 기업의 조직혁신 성공사례],
엘테크, 1999.
-박영택, “C학점의 천재가 만든 페덱스
: 서비스 품질의 원천은 종업원 제일 주의”,
품질 경영
-매일경제, “페데럴 익스프레스의 경영원칙 7
종업원이 제일이 이익 만든다.”, 1997. 8. 27.
-홍승일 “초일류 미국기업에서 배운다(18)
-페덱스 ”, 중앙 이코노미스트, 2006. 4. 8
-동아일보, “지구촌 위성시대 : 항공특송
미 페덱스 사,” 1997. 12 .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