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 연령별 유아기 소근육 운동발달 기능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09 / 2015.11.09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생활주기영양학B] 영유아의 정상적인 신체적 성장·생리적 발달과 특성, 영양원과 급식 시 주의점
- [아동안전관리] 영유아기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정리하고 예방대책을 서술하시오 이를 토대로 안전한 가정생활을 위한
- [아동안전관리] 영유아 안전교육과 관련된 사고 사례를 1가지씩 찾아서 자세히 상황을 쓰고 대처방안과 예방법 작성
- 영아의 신체 및 운동발달의 특성, 신체 및 운동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영아놀이를 3가지를 소개한 이유와 경험 등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론D형) 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에 대해 설명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놀이유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아동발달] 연령별 유아기 소근육 운동발달 기능에 대해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소근육 운동발달이란
2. 소근육 운동발달의 중요성
3. 연령별 유아기 소근육 운동발달
1) 만1세 소근육 운동발달
2) 만2세 소근육 운동발달
3) 만3세 소근육 운동발달
4) 만4세 소근육 운동발달
4. 연령별 유아기 소근육 운동발달 기능
1) 소근육 조작능력
2) 학습기술
5. 교육기관에서의 소근육 운동발달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방법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인간발달의 단계를 분류할 때, 유아기는 넓은 의미로 0~8세까지를 말하며, 영아기와 유아기로 구분된다. 이 시기는 유아의 움직임, 느낌, 생각이 발달하는 시기이다. Bruner 등(1956)은 움직이고 느끼고 생각하는 인간행동을 운동, 정서, 인지 영역으로 개념화하고 있다. 운동, 정서, 인지라는 용어는 사람이 실제로 보여주는 행동 자체를 지칭하기보다 행동을 일으키는 심리적 영역을 이르는 말이다. 즉 사람은 운동, 정서, 인지에 의해 몸을 움직이고, 웃거나 울며, 생각하고 말한다는 것이다. 이 중 운동은 인간의 신체움직임을 일으키는 영역으로 정의되고 있으며, 유아 교육과 발달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유아는 신체를 움직여 탐색하고 생각하고 발달해 가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연령별 유아기 소근육 운동발달 기능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선진(2003). 운동발달의 이해. 서울대학교 출판부.
교육인적자원부(2003). 유아를 위한 체육활동자료. 교육인적자원부
조복희 외(2001). 인간발달. 교문사.
김명지(2002). 감각운동훈련이 영아의 지능발달에 미치는 효과.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