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경영] Jazz공연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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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공연개요

가. 추진 배경
-10대 위주의 대중문화 일변도를 탈피하고,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공연 문화 창출의 기회
-공연 예술 분야의 전반적 추세인 공연 상품의 고급화, 브랜드화에 편승하여, 재즈 예술 분야의 대중화 기회
-경쟁력 있는 국내 관련 분야 전문가(Jazz Musician)의 급속한 증가와 한국 내 대학 및 전문 교육기관에서의 관련 학과 생성 등 재즈 예술 분야의 문화적, 사회적 인식과 대중적 관심도 상승
-클럽 및 파티 문화의 대중적 인지도와 재즈 클럽 공연 문화에 대한 관심도 상승
-문화 선진국들의 현대 문화 기조 (재즈 예술 분야의 예술적, 대중적 활성화)

나. 공연 목적
-재즈 공연의 관객층을 파악하고, 이들의 요구를 알아내어 관객에게 조금 더 다가갈 수 있는 공연프로그램을 기획 & 평가
-체계적인 관객 개발을 통하여, '관객과 함께하는 공연', '능동적으로 관객에게 다가서는' 대중적 공연 상품 개발
-현재 재즈 공연 문화의 불모지라고 할 수 있는 한국의 현실에서 전문적인 공연 기획을 통한 재즈 예술 분야의 개척
-국내, 외 재즈 뮤지션 및 단체들의 전문적인 공연 프로그램 기획과 공연 상품 개발의 부재로 인한 재즈 분야에 대한 부정적 선입견의 재고와 함께 넓은 의미의 재즈에 대한 대중적 인지도 상승을 유도
-본 공연 마케팅의 일환으로 자체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이번 공연을 통해 형성된 관객들을 토대로 한 재즈 매니아들의 교류의 장 마련

다. 타겟 및 미션
(대중음악을 즐기는 관객으로써) 재즈에 대한 어느 정도의 관심은 가지고 있으나, 아직까지 재즈 공연을 보기 위해 공연장을 찾지는 않는 사람들을 공연장으로 끌어들인다.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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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짜임새있고 좋은자료같습니다^^
  • call***
    (2006.06.17 16:21:06)
회원 추천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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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연 2007-03-17 ~ 2007-03-17조통달의 박초월제2007-03-18 ~ 2007-03-18 국립극단 제208회 정기공연2007-03-22 ~ 2007-04-08조하나 춤 자국2007-03-10 ~ 2007-03-10 2007 국립극장 대보름 축제2007-03-04 ~ 2007-03-042007년 4월국립무용단 < Soul, 해바라기 > 2007-04-04 ~ 2007-04-06 제42회 백상예술대상 2007-04-25 ~ 2007-04-25 훔치는 타인들 2007-04-26 ~ 2007-04-27 최정희의 정정렬제2007-04-28 ~ 2007-04-28 고골 3부작2007-04-04

  • 기업에서 운영하는 공연장
  • 예술전시공간 Ⅴ. KT아트홀 (Cont’) Ⅴ. KT아트홀 (Cont’) 포스코센터KT 아트홀GS UCCzoneⅤ. KT아트홀 (Cont’) 3. 향후 계획-’원더(wonder)경영’ 강조 → 고객감동 실현-공연 콘텐츠를 IPTV(인터넷 TV)로 시청자들에게 제공-재즈 중심의 공연내용 다양화 -’KT 아트홀 재즈 콩쿨’→ 신인 재즈 음악가의 발굴-지역간 문화격차 해소→문화공간의 점진적 확대방안 -적극적인 후원 활동 (각종 전시회,공연 등)-적극적.공격적인 활동필요(개념적 단계 → 실용

  • [유통][공연예술유통][문화상품유통][특허제품유통][음악유통][음반유통][게임유통][화장품유통][농산물유통]공연예술유통, 문화상품유통, 특허제품유통, 음악유통(음반유통), 게임유통, 화장품유통, 농산물유통
  • 공연예술유통, 문화상품유통, 특허제품유통, 음악유통(음반유통), 게임유통, 화장품유통, 농산물유통 분석Ⅰ. 공연예술유통1. 공공부문-예술경영의 부재1) 대부분의 공공극장들의 자체 기획공연횟수가 극히 미미하다2) 처음부터 민간운영자들이 참여해온 예술의전당 평균 가동률이 80%가 넘는데 비하여 지방정부가 운영하는 문화예술회관의 평균 가동률은 절반이 조금넘는 44%선에 불과하다3) 같은 서울지역이라 하더라도 민간이 운영하는 것이나 다

  • 문화산업과문화기획4공통) 교재 160-167쪽에는 문화예술지원제도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중 하나골라 지원신청하는 기획서마련해 보십시오0k
  • 예술작품 속에는 항상 지원인이 남아있기 마련인 것이다. 르네상스 시대도 뛰어난 예술작품 속에는 많은 재정지원가의 바탕이 있었고, 바람의 화원이 시대적 배경이 된 조선후에도 그랬다. 정조대왕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김홍도, 신윤복 같은 화가가 나와 걸작을 탄생시켰다고 볼 수 있다.어떤 음악, 연극공연을 할 경우 반드시 공연기획서가 있어야 한다. 그 기획서에는 공연의 내용, 취지, 목적, 예산안 등이 정확하게 작성되어 그 범위 내에서

  • 문화상품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 이문세독창회 the OPERA
  •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최고의 양념이었으며, 관객에 대한 배려야말로 대중공연이 성공할 수 있는 최고의 성공전략이라는 사실을 제시한 콘서트시장의 혁명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콘서트에 마케팅 개념을 도입하여 성공적인 사례를 보여주는 이문세독창회처럼 보다 콘서트를 비롯한 보다 많은 공연 및 문화예술 상품에도 문화상품 그 자체의 질적인 성장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인지시키고 받아들여 공연을 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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