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맥루한의 `미디어의 이해`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 2002 파일입니다.

A+받은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이 책의 저자는 영문학자로 출발해서, 커뮤니케이션 이론가, 문화비평가로거듭난 마샬 맥루한 이란 사람으로, 이 책에서 그는 ‘미디어는 메시지다’, ‘핫미디어와 쿨미디어’, 옷. 집. 화폐. 인쇄. 만화. 신문. 라디오. 영화 등에 대한 탐색과 성찰로 오늘날 미디어 이해의 길을 제시하고 있다.

글쓴이 마샬 맥루한에 대해 설명하자면 그는 1964년에 전자미디어를 통한 하나의 지구를 정확히 설계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컴퓨터와 인터넷의 가능성을 인간의 확장이란 측면에서 30년 전에 정리한 디지털 시대 창세기편의 저자이며, 전세계 네트족의 성경이라는 <와이어드>가 전권 특집으로 '맥루하니즘의 르네상스'를 부르짖게 만든 장본인이다.
뉴턴, 다윈, 프로이트, 아인슈타인과 파블로프 이후 가장 중요한 사상가라는 말을 듣고 있는 맥루한은 텔레비전과 컴퓨터로 대변되는 현대 문명의 핵심을 간파한 예언자적 통찰력을 가진 사람일것이라 생각된다.
어느 커뮤니케이션 학자을 말을 빌자면 한마디로 그는 테크놀로지의 시인인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굳굳 감사~ 근데 마지막부분이조금아쉽네요
  • say1***
    (2010.01.13 22:42:3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아요~
  • asdfasd***
    (2006.06.16 06:10:31)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많이 도움이 되었었요...ㄱ ㅅ
  • musur***
    (2006.05.13 17:38:58)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 독서교육
  • 독서 : 글을 매개로 독자와 필자 사이에 일어나는 심리ㆍ사회적 상호 작용⇒ 텍스트 속에 담긴 모든 문자 기호를 해독하여, 독자의 기존 지식과 경험 그리고 다양 한 보조 수단의 도움을 얻어 텍스트의 정보를 이해하고 파악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의미의 체계를 재구성하는 일련의 정신적 활동∴ 개인ㆍ심리적 차원에서 독서 교육은 독자가 글을 읽고, 그 글 속에 담겨 있는 의미를 재구성하는 심리적 과정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 할 수 있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감상문으로 교내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12. (1학기) ‘시간을 달리는 소녀(츠츠이 야스다카)’, ‘말할 수 없는 비밀(저우제룬)’,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다나베 세이코)’, ‘반딧불이의 무덤(노사카 아키유키)’ 같은 영화화된 소설을 즐겨 읽음. 다분히 감각적인 독서 취향을 지녔지만 문자와 영상이 지닌 차이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음. 13. (1학기) ‘손가락에 잘못 떨어진 먹물 한 방울(조현설)’, ‘조선의 영웅들 천하에 당할 자가

  • [학사][방송학] 우리나라제도권에서의 청소년미디어교육방안
  • 미디어 수용을 강요하고 있고 이것은 피하고 싶다고 해서 피할 수 있는 것이 아님을 우리는 주지하는 바이다. 이미 현대 사회의 청소년들은 영상세대라고도 지칭될 만큼 대중매체에 커다란 영향을 받고 있는 것이 현실인 것이다.그래서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청소년들은 단순히 일방적으로 대중매체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기성세대로부터 보호되어야 할 대상으로서만 이해되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청소년들 또한 대중문화를 즐

  • 국어과,수학과,사회과,음악과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생활외국어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진로지도,직업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교과재량활동 발전방안
  • 를 탐색하며 자신의 특성을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명확한 진로 목표를 세워 나가려는 자세를 기른다. (3) 독서 퀴즈 대회 실시독서 퀴즈 대회 준비를 하면서 모든 학생들이 필독서를 읽고 독서퀴즈대회에 참여해 보는 상황을 경험함으로써 책읽기의 색다른 흥미와 점검 활동을 경험하게 하고 감상문에 약한 학생들이라도 퀴즈에 강한 면모를 보이는 학생의 경우엔 독서에 관심과 흥미를 갖게 되는 기회가 된다. 언어 활동과 언어와 문학, 과학 역사 등

  • [사서교직론] 독서요법의 효용성과 활성화방안
  • 독서치료에 대한 이론 연구를 하거나, 독서치료가 마음의 상처를 치료 내지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실험 연구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러한 관심은 이전에 독서에 대한 논의가 많기는 했지만, “독서를 통해 치료를 한다. 그것도 마음의 상처를 치료한다.”는 개념을 발생 시키며, 가히 새로운 개념이라는 인식이 든다. 책 읽기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이라고 본다. 그런 의미에서 인간과 사회를 심리적으로 이해하고, 특히 마음의 상처를 확인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