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한권을 선정하여 문학적 요소와 예술적 요소로 나누어 분석하고 그림책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07 / 2015.11.0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그림책 한권을 선정하여 문학적 요소와 예술적 요소로 나누어 분석하고 그림책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그림책이란

2. 그림책의 문학적 요소와 예술적 요소
1) 그림책의 예술적 요소
2) 그림책의 문학적 요소

3. 그림책 한권을 선정하여 문학적 요소와 예술적 요소로 나누어 분석 - 에즈라 잭 키츠의 <눈 오는 날>
1) 예술적 요소
2) 문학적 요소

4. 그림책의 필요성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그림책이 유아의 흥미를 끌고 즐거움을 주기 때문에 교육학자들은 일찍부터 그림책의 교육적 가치에 큰 관심을 기울여 왔다. 교육역사상 최초로 그림책을 만든 코메니우스는 사물의 모양을 마음에 새기는데 도움을 주며, 책을 재미있는 것이라 생각하게 하고, 읽기를 배우도록 도와주는 것이므로 그림책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하였다. 그러나 그가 만든 그림책은 일종의 명명하기 책으로 사물의 그림과 명칭을 적은 책이므로 현대의 그림책은 훨씬 더 다양한 가치를 지닐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그림책 한권을 선정하여 문학적 요소와 예술적 요소로 나누어 분석하고 그림책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세희 외, 그림책의 이해, 사계절, 2005.
권혁준 외, 아동문학의 이해, 박이정, 2009.
에즈라 잭 키츠, 눈 오는 날, 비룡소, 1995.
캐런 코우츠, 아동문학 작품 읽기, 작은씨앗,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언어교육
  •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언어생활 영역은 유아의 언어사용 능력을 향상시켜 유아로 하여금 즐거운 언어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영역이다.둘째, 이 영역은 ‘듣기’, ‘말하기’, ‘읽기 ․ 쓰기에 관심 가지기’로 구성되어 있다. 기능적으로 언어는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네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진다. 그러나 사실 이 네 가지 영역은 같은 근원을 가지고 역동적인 관계 속에서 함께 발달

  • 한국/서양 동화(아동문학)중에 실사/애니로 제작된 영화를 선택한다. 동화와 영화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개인적인 견해로 정리하세요
  • 그림책이 중요한 이유는 유아가 문학을 접하는 최초의 경험을 그림책이 제공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요즈음은 유아가 TV앞에 머무르는 시간이 너무 많아졌으며, 자장가나 옛 이야기를 부모로부터 듣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적어졌다. 특히 TV 화면 속의 그림들은 상업성과 함께 즉각적인 이해를 돕기 위하여 지나치게 과장되어 있는 게 많다. 반면 그림책은 문학적인 요소와 예술적 요소가 어우러져 유아에게 즐거움을 제공함과 동시에 유아의 성장ㆍ발달

  • [문학] 시의 창작세계
  • 책상, 집 등의 사물의 이념을 만든 신(神)인 창조자Creator가 있고, 그 이념에 따라 실제의 책상, 집 등을 만드는 제작자maker가 있고, 그 제작자의 제작물을 모방해서 그림을 그리고 언어로 모방해서 노래하는 시인이 있다는 것이다.이런 시의 발생 기원 및 시에 대한 개념은 동양에서도 동일성Identity을 지니고 있다. 우리 시문학사에서도 시의 발생이란 영고동맹 등에서 열리는 제천의식(祭天儀式)에서 싹터 왔음을 볼 수 있으며, 시가 가지는 창작의 의

  • [교양] 맞춤법 보기
  • 한다. 또, 하나, 첫째처럼 사물의 수량이나 순서를 가리키는 말을 수사라 한다.명사, 대명사, 수사를 묶어서 체언이라 한다.⑵ 조사철수가 그림을 그리고 있다.이 책을 영희에게 주어라.위에서 밑줄 그은 말을 빼 버리면 문장의 의미가 잘 드러나지 않는다. 이처럼 체언 뒤에 붙어서 문장 안에서의 체언의 구실을 나타내 주면서 문장의 의미가 잘 드러나도록 해 주는 말을 조사라 한다. ⑶ 동사, 형용사수정 : 이것 좀 봐. 이 풍선 중에서 어느 것이

  • 아동문학 정리(중간고사, 기말고사)
  • 문학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2. 아동 문학 교육의 내용은 아동에게 적절한 문학적 경험을 펼쳐놓은것과 동일하다고 볼수 있으며, 아동의 문학적 경험은 일상생활에서 풍부하게 이루어져야한다.3. 아동 문학 교육의 내용에 따른 목표는‘문학적 감수성’, ‘문학에 대한 태도’, ‘문학적 경험의 감상과 이해’, ‘문학적 경험의 내면화’로 볼수 있다.4. JameSmith가 제시한 세분화된 유아 문학 장르로는, 그림책, 마더구스(mother goose), 동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