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소리 프로그램의 개요를 설명하고,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교사역할에 대해 영아반, 유아반 상황을 설정하거나 사례를 들어 비교,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05 / 2015.11.05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개요를 설명하고,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교사역할에 대해 영아반/유아반 상황을 설정하거나 사례를 들어 비교, 설명하여 보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개요
1) 마리아 몬테소리
2)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의의
3)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목적
4)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교수방법
2.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교사역할
1) 영아반 상황을 설정한 사례
2) 유아반 상황을 설정한 사례
3)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교사 역할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몬테소리 교육 활동이란 준비된 환경 속에서의 자유와 경험에 기초를 둔 활동이라고 말할 수 있다. 몬테소리 교육 활동은 교재와 연습을 포함한 준비된 환경과 이러한 환경을 준비하는 교사 이 두 가지가 핵심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몬테소리는 환경이 교육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고 유아는 태어날 때부터 발달의 가능성을 갖추고 있으나 정상적인 발달을 하고 인격을 완성시키기 위해서는 적당한 환경이 필요하다고 보았다. 준비된 환경이란 어린이의 요구와 본성에 맞게 잘 계획된 공간으로 실내외 물리적 환경과 인적, 심리적 환경이 모두 포함된다. 이러한 환경은 전문적 훈련을 받은 성인에 의해 세심하게 준비되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개요를 설명하고,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교사역할에 대해 영아반/유아반 상황을 설정하거나 사례를 들어 비교,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유효순, 아동발달, 창지사, 2000.
박정희, Montessori유아교육사상연구, 계명대학교 석사논문, 1988.
송미령 외, 몬테소리 감각교육, 창지사, 2004.
김병례, 몬테소리 프로그램이 유아의 기본 생활습관 형성에 미치는 영향, 한성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문학개론 - 2주 1강에서 상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상징은 추상적인 대상을 구체적인 사물로 드러내는 방법입니다 시의 기법으로서 상징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시 한 편을 예를 들어 적용하여 기술하세요
- [광고] IMC전략 레포트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최근 동향을 살펴보고, 통합교육을 위한 바람직한 협력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 특수아 가족을 위한 지원 유형 및 프로그램 종류를 기술하고, 가장 우선시되는 지원체계를 논하시오.
- 원불교는 어떠한 종교인가를 읽고
- 매체(TV, 영화 등)에 등장하는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특성과 의사소통 특성을 기술하시오 그리고 이 아동에게 효과적인 사회적 기술 및 의사소통 지원방법이 무엇일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놀이지도]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개정누리과정이 추구하는 의미있는 놀이가 일어날수 있도록 자유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작성하시오
- 개정 누리과정의 예술경험영역의 내용을 정리하고 만3세~5세 유아의 음악교육내용을 생활주변에서의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청소년복지의 개념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청소년복지 실현을 위한 학교문화의 과제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