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고시 대비를 위한 교육심리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03 / 2015.11.03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는 임용고시 대비를 위한 교육심리학 자료입니다. 좋은 자료가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1. 교육심리학이란
2. 왓슨(Watson)의 행동주의
3.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화
4. 쏜다이크(Thorndike)의 시행착오설
5. 스키너(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
6. 강화와 벌
7. 강화스케줄
8. 구드리의 접근적 조건화설
9. 톨만의 기호형태설
10. 반듀라의 관찰학습
11.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12. 정보처리이론
13. 인지양식
14. 학습장애
15. 지능검사
16. 여러 지능이론
17. 전통적 지능이론과 다중지능이론의 비교
18. 창의력
19. 학습동기
20. 귀인이론
21. 여러 동기이론
22. 자아효능감
23. 무력감이론
24. 자기가치이론
25. 자기결정성이론
26. 목표지향성이론
27. 마르시아(Marcia)의 정체성이론
28. 망각
29. 전이이론
본문내용


1. 교육심리학이란
교육심리학은 교육학과 심리학의 중간에 있는 학문으로서 교육학과 심리학을 관련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교육심리학은 교육 상황에 대한 심리학적 접근을 통하여 밝혀진 이론체계로서 교육목적에 도달하는 효과적인 방법과 원리ㆍ기술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임용고시 대비 교육학 Part3
  • 위한 이데올로기를 정당화한 것이다.5. 드라이커스의 민주적 부모이론드라이커스는 아들러의 개인심리학 이론을 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것으로 적용ㆍ발전시켰다. 드라이커스는 효율적인 자녀양육을 위해 부모와 자녀의 평등한 인간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였다. 부모는 자녀가 바람직한 생활방식을 익히고 올바르게 사회화하는데 기여하도록 할 필요가 있으므로 부모는 자녀를 격려하고 상호존중적 관계를 가지며 엄격하고 민주적인 의사결정과

  • 임용고시 대비 교육학 Part4
  • 교육을 특정한 목표를 위한 수단으로 여김으로써 순응하는 유형이다. 반면, 식민화유형은 자포자기식의 순응형태로 아무 생각 없이 학교에 다니는 학생유형이다. 도피형은 학교 생활을 피하는 학생유형이며 비타협형은 학교에 대해 거부하고 협력하지 않는 학생유형이다. 이러한 학생은 흔히 불량스런 복장을 통해 학교에 저항한다. 반역형은 새로운 학교규칙과 전통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저항하는 학생유형이다. 20. 상황학습이론상황학습이론

  • [교육학] 교원 임용고사에 대하여
  • 임용 전형자료를 제공(4) 근거법령- 교육 공무원법 및 교육 공무원 임용령(5) 시험관리기관- 시도교육청 : 시행공고, 원서 교부 접수, 문답지 운송, 시험 실시, 합격자 발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출제, 채점(6) 중등임용고시 시험일정 및 배점- 시험일 : 2004. 12. 5(일) - 시험과목 및 배점 1교시 교육학ㅇ 객관식, 60분(09:30 ~ 10:30)ㅇ 교육학 개론, 교육 철학, 교육 심리학, 교육 사회학, 교육과정 및 평가, 교육방법 및 공학,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교

  • [학교마케팅]한양대학교 마케팅전략 연구
  • 교육원③ 학생회관 -각종④ 기숙사, 고시반⑤ 교수학습개발센터⑥ 사이버대학⑦ 인터넷 마케팅3. 한양대학교 마케팅 전략의 개선안1) 재정부문 (Price)① 기부금 확충② 학교 내의 시설물 대여③ 산학 협동 Project 유치④ 기업광고의 이용 ⑤ 캐릭터 상품의 제작과 판매2) UI, Image 부문 (Promotion)① 광고② 퀴즈프로그램 지원③ 엠블렘, 로고, 학교 시설물 이용④ 대형 상징물 설치⑤ 우수 동문 시상제도, 동문 지원 프로그램⑥ 사회복지 사업을

  • [장애인 복지론] 장애인 교육
  • 장애인 교육목 차Ⅰ. 서론1.이론적 배경 Ⅱ. 본론1. 장애인 교육의 필요성 2. 장애인 교육의 유형 3. 장애인 교육 관련 법률 소개 4. 장애인 교육의 현황 5. 효과적인 장애인 교육을 위한 방향 (통합교육의 필요성)6. 장애인 교육의 문제점 및 해결방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Ⅴ. 첨부자료 Ⅰ. 서론1. 이론적 배경1) 장애인 교육의 본질(1) 장애인교육의 개념장애인교육은 정신적 특성, 감각능력, 신체운동 및 신체특성, 사회적 행동 또는 의사교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