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가 자녀의 유아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부모의 생태학적 변인(성, 연령, 학력, 경제적, 사회적 신분 등)을 중심으로 본인의 견해를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03 / 2015.11.0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부모가 자녀의 유아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부모의 생태학적 변인(성, 연령, 학력, 경제적, 사회적 신분 등)을 중심으로 본인의 견해를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기 발달에 영향을 주는 부모의 생태학적 변인(성, 연령, 학력, 경제적, 사회적 신분 등)
1) 성
2) 연령
3) 학력
4) 경제력
5) 사회적 신분
2. 유아기 발달에 영향을 주는 부모의 생태학적 변인에 관한 본인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유아기 발달에 영향을 주는 부모의 생태학적 변인(성, 연령, 학력, 경제적, 사회적 신분 등)
1) 성
우리나라 5, 6세 유아 112명과 그 어머니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어머니가 합리적으로 지도할수록, 애정적이고 친밀한 관계를 보일수록 유아는 사회적 능력 중 협조성이 높게 나타났다. 또한 어머니가 사회성ㆍ양육능력, 애정이 높을수록 유아가 사회적으로 유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어머니의 사회성 지각과
.
.
2. 유아기 발달에 영향을 주는 부모의 생태학적 변인에 관한 본인의 견해
위 부모의 생태학적 변인 들 중 유아의 발달에 영향을 주는 것은 성과 경제력이라고 생각한다. 먼저 성은 아버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프로이트는 정신분석학 입장에서 자녀의 인성발달과 부모와의 관계를 중요시 하였는데 초자아가 형성되는 성기기에는 이성부모에 대해 느낀 오이디푸스 콤플렉스
참고문헌
- 신희경, “부모의 생태학적 변인에 따른 유아문제행동 인식”, 총신대, 2011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이인정외, “인간행동 및 사회환경”, 나남, 2011
- 황선영, “생태학적 변인에 따른 만 2세 영아의 사회ㆍ정서적 적응에 관한 연구”, 광주여대,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사회적 활동(외출동반, 차량지원, 관공서 업무대행 등) ④ 전문적 활동(의료진단, 물리치료, 복용약 지원 등) 이다. 가정환경가정 내에 있는 여러 가지 자극ㆍ조건ㆍ상황 등을 총괄한 것. 가정환경의 구성을 물리적 환경과 심리적 환경으로 구분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다. 그러므로 가정의 문화시설이나 가옥 등은 가정환경이라고 할 수 있으며, 부모와 자녀의 관계와 같은 심리적인 상태도 이에 포함된다. 가정환경의 중요성은 인간발달에 미치는

  • 교재요약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성과 -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와 평가로 개입의 효과성을 파악하는 것은 특정 실천분 야의 전문지식과 기술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주요 이슈, 동향 및 쟁점 - 각 분야의 동향과 발전 전망. 쟁점이 되는 문제나 입장에 대한 분석을 통해 실천현장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2) 기관의 특성사회복지기관은 사회복지사 활동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환경이다. 사회복지사는 자신이 일하는 기관과 관련 기관의 특성을 파악해서 업무와 역할을

  • [가족복지론] 다문화 가정, 가족 사정 및 가족복지개입 계획
  • 경제적 지위에 머무르고 있다. 이들의 한국 사회 적응과 정착을 위하여 정부 차원의 다양한 정책이 실시되고 각종 시민단체의 활동이 전개되고 있다. 그러나 이들은 여전히 편견과 차별, 인권 침해를 경험하며, 한국 사회에 쉽게 정착하지 못하고 있다.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경우에도 상황은 열악하다. 언어 능력과 학습의 부진 및 학교 부적응을 겪고 있으며, 집단따돌림, 정체성 혼란, 정서장애 등을 경험하는 비율이 주류 학생들보다 상대적으로 높게

  • 교육재활의 필요성과 문제점 개선방안
  • 등의 원칙에서 개인이 지닌 장애를 극복하기 위한 합리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개성의 계발신장과 사회에의 바람직한 참여로 사회적 복지를 개인의 행복으로 살리는데 두고 있으며, 목적은 장애아동의 내면에 있는 소질을 파악하고 그 가능성을 개발시켜주는데 두고 있다. 특수교육의 목적도 일반교육과 마찬가지로 ①자아실현(self-realization), ② 인간관계(human relationship), ③경제적 능력(economic efficiency), ④ 시민적 의무(civil responsibility)을 달성하는 것이

  • 아동학대의 모든것
  • 기술 2. 학대 확인을 위한 질문내용 및 유형 821) 질문의 내용 및 유형 3. 아동면접을 위한 매체 1) 인체인형 2) 인체그림 3) 그림그리기 4) 인형집 4. 아동 성학대 발생 여부의 판정 1) 아동 진술의 신뢰성 문제 2) 성학대 입증의 기준 3) 다른 출처로부터 진술을 확증하는 기준 4) 성학대에 대한 결론 도출 5. 어린 유아와의 면접1) 어린 유아와의 면접기법2) 아동의 발달단계에 따른 고려 사항 6. 아동과의 면접에 영향 미치는 요인 1) 면담자의 지식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