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멀티플렉스 체인 CGV 서비스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I. 기업 선정 이유와 회사소개
1. 기업 선정 이유
1950년대 미국에서, 영화는 대단한 적수를 만나 고전을 면치 못했다. TV는 사람들의 여가시간을 빼앗아갔고 극장을 찾는 관객수는 급격히 떨어졌다. 극장업은 이제 사양산업이 돼버린 것 같았다. 하지만 영화와 TV가 경쟁관계일 뿐 아니라 보완관계이기도 하다는 사실을 깨닫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21세기를 눈앞에 둔 지금 옛날이야기를 들먹이는 데는 이유가 있다. 비디오, CATV, HDTV, 위성방송, 컴퓨터 게임, 인터넷 등 각 매체의 발전속도가 상상을 초월하는 현재 시점에도 영화는 살아남았고 극장업은 새로운 활로를 찾았다. 멀티플렉스 선풍은 관객을 다시 극장으로 불러 모으는 촉매가 됐다. 6개 이상의 스크린 통념상 스크린 6개 이상의 복합상영관을 멀티플렉스, 20개관 이상을 메가플렉스로 본다.
과 외식, 쇼핑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첨단극장이 들어서면서 극장은 TV나 비디오와 질적으로 다른, 경쟁력 있는 여가이용방법으로 각광받게 된 것이다. 영화의 세기는 끝났다는 예언을 비웃기라도 하듯 멀티플렉스는 지금 유망사업의 하나로 번창하고 있고 공룡 같은 극장체인이 전 세계를 그물처럼 엮어 짜고 있는 중이다. 이와 같이 멀티플렉스는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 가고 있으며 관객들은 멀티플렉스를 선호하는 성향을 보이고 있다. appendix 표1 “나는 이런 경로를 통해서 영화를 본다” 참조
본 조는 멀티플렉스 중에서도 최다 스크린을 갖추었으며 한국 브랜드 파워 1위 브랜드파워(K-BPI) 조사 -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조사로 지난 1월 2일부터 2월 6일까지 서울 및 6개 광역시에 거주하는 15~59세 남녀 1만2천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을 조사한 결과 CGV의 브랜드 영향력 지수가 607.3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씨네21 2003. 3.6 기사)
,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가고객만족도(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NCSI) -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 대학, 조선일보가 공동으로 국가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여 발표, CGV는 2003년 조사에서 100점 만점에 76점을 받아서 대한극장과 공동으로 1위를 차지했다. 2월 말부터 8월 초까지 서울시내 8개 극장의 이용객 2천명을 대상으로 면접조사를 실시한 결과 두 극장은 100점 만점에 나란히 76점을 받았다. 대한극장은 ꡐ유지율ꡑ 분야에서, CGV는 ꡐ고객들의 기대수준ꡑ 항목에서 각각 79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영화관 부분 1위, 한국 서비스산업 품질지수 1위의 국내 최초의 멀티플렉스 체인 CGV를 메가박스 씨네플렉스 와의 비교를 통하여 조사하여 영화관의 서비스경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관련기사)
2000년 5월31일 멀티플렉스 CGV가 부산 서면에서 문을 연 날, 서용석 점장의 마음은 성적표를 앞에 둔 수험생만큼이나 긴장됐다. CGV 서면12가 부산 최초, 최대 규모의 멀티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CJ CGV 마케팅컨셉
  • 핵심은 결국 “고객”이란 단어에 담겨 있다.CJ엔터테인먼트 박동호 사장은 멀티플렉스 영화관 사업을 시작하면서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사업개념은 100만 명을 1번 보게 하는 것이 아니라 20만 명을 5번 보게 하는 것이다” 라는 말로 극장산업이 마케팅과 서비스 없이는 절대 불가능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이를 위한 여러 마케팅과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마케팅컨셉트를 실현하고 마케팅전략을 통한 경영우위를 유지하고 있다.마케팅전략7조

  • [마케팅] CJ-CGV 멀티플렉스극장(마케팅성공사례)
  • 멀티플렉스 극장 체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의 이면에는 각각의 체인들이 차별화된 컨셉으로 승부 명동점은 ‘여성을 위한 뷰티크 시네마’, 구로점은 ‘판타스틱 초대형 시네마’로, 목동점은 ‘도심 속의 휴식공간인 그린 시네마’로서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2. 고객만족 전략남보다 먼저, 남과는 다른 최고의 서비스로 CGV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실현하는 Only One 경영을 통해 고객만족 최우선주의를

  • [서비스마케팅] 메가박스 서비스마케팅
  • 멀티플렉스 극장산업의 촉매제가 되어 주었으며 게다가 멀티플렉스 극장은 영화 산업을 진흥 시키는데 ‘큰 몫’을 이뤄낸 일등공신이라는 평가까지 받고 있다. MEGABOX는 사실상 멀티플렉스 극장 산업에 있어서 CGV의 뒤를 이은 후발주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립 1년만에 흑자경영을 이끌고 지방 체인사업으로 확장하며 산업 내 굴지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MEGABOX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과 포지셔닝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한다.2. MEGABOX 기업소개

  • CGV 마케팅 4P전략과 SWOT,STP분석 및 CGV 미래전략제시
  • CGV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CGV 미래전략제시(1) 기업이미지 개선전략 제시(2) 종업원교육 강화(3) 시장확대전략 제시1. CGV 소개1996년 12월 20일에 CJ와 골든 하버스트, 빌리지 로드쇼가 합작하여 만든 기업인 CGV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크린 수와 체인망을 구축하고 있는 국내 멀티플렉스 시장1위 기업이다.CGV는 선진화된 관람문화와 세계 최고의 서비스를 지향해오고 있으며 현재는 CJ가 독자적으로 경영하고 있다이러한 CGV의

  • [마케팅] 멀티플렉스 CJ CGV의 마케팅 전략 분석
  • 1. CJ CGV 소개국내 최초로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도입했으며, 최초로 전국구 체인화 시대를 창출하였다. “영화 그 이상의 감동” 이란 마인드를 가지고 고객중시 경영을 펼치고 있으며, 심야관람, 가족관람,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CGV는 주로 교통 중심지에 위치해 있어 신속한 근접성을 확보하고 있다. 고객인지도와 고객만족도 면에서 다른 경쟁기업에 비해 우위에 있으며, 대학생이 뽑은 영화관 부문 1위, NCSI 영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