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의 발달을 돕는 보육교사의 역할에는 무엇이 있을지 구체적으로 적어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02 / 2015.11.02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아의 발달을 돕는 보육교사의 역할에는 무엇이 있을지 구체적으로 적어보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기란

2. 영아기 발달 특성
1) 신체발달
2) 인지발달
3) 사회정서발달

3. 영아보육이란

4. 영아보육의 특성 및 중요성

5. 영아의 발달을 돕는 보육교사의 역할
1) 영아의 발달을 돕는 보육교사의 자질
2) 영아의 발달을 돕는 보육교사의 역할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부모를 대신하여 영아를 양육하고 교육하는 곳은 보육시설이다. 영아는 보육시설이란 낯선 환경에서 보호자와 지속적인 격리를 경험하며 낯선 환경에 익숙해지기까지 많은 내적⋅외적 갈등과 변화과정을 겪어야 한다. 그러므로 영아가 보육시설에 처음 적응할 때 는 영아에 대한 따뜻한 사랑과 상호작용, 정서적인 관심과 배려가 무엇보다도 필요하며 영아로 부터 낯선 곳이란 불안을 해소 시키고 심리적으로 안전하고 원만하여 보육시설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초기적응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아의 발달을 돕는 보육교사의 역할에는 무엇이 있을지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보영 외, 영아 보육 전문 과정, 공동체, 2012.
박은혜, 유아교사론, 창지사, 2009.
김혜석, 영아보육 프로그램에 대한 교사의 인식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2.
김유미, 영아의 초기 적응을 위한 교사의 보육활동 연구, 조선대학교 정책대학원,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보육 기능의 미흡 등의 가정환경요건으로 인하여 학습결손, 신체․정서 발달부진 등으로 학습 성취 저하, 학교 부적응 등의 문제가 나타나 결국에는 비정규직 취업, 낮은 임금으로 이어진다는 것이다.이러한 문제인식하에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빈곤가정의 아이들이 경험하게 되는 불리한 사회․경제적 조건들을 개선하고, 신체적․심리적으로 건강한 성장을 보장하기 위하여 다양한 노력들이 시도되고 있다. 최근, 빈부격차․차별시정위원회에서는

  • 만4세 평가제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200Page (아주 자세합니다)
  • 교사가 “그럼 다른 것도 그려볼까?” 라고 하니 OO가 “이건 갓이고 이건 사또예요” 라고 말하며 그림을 보여준다.자연탐구숲길로 산책을 나가 산책을 하던 OO가 바닥에 있는 꽃을 주우며 “이거 내가 어렸을 때 봤던거에요~”라고 말한다. 친구가 다가와 “이거 뭐야?”라고 묻자 “이거 꽃이야~OO도 줄까?”라고 말하며 꽃잎을 건네준다. 이후 떨어지는 꽃잎을 잡으려고 제자리에서 뛰어보았고, 꽃잎이 팔 위에 떨어지자 웃음을 보인다.종합발달평

  • 만3세 어린이집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38페이지 분량 (평가제,평가인증)
  • 만3세 어린이집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만3세 OOO 관찰기록구분관찰내용 (OO 어린이)일상생활반 친구들 사진 이름표를 넘겨보며 친구의 이름 글자를 손가락으로 짚으며 읽는다. 교사가 다가가자 “선생님 여기 제 이름에 여기는 ‘최’맞지요!”라고 물어본다. 교사가 “최 맞네!”라고 말하자 방긋 웃으며 “저는 이름 알아요”라고 말한다.놀이활동동물 모자를 쓰고 동물 흉내를 내어본다. 교사가 동물처럼 걸어다니는 모습을 보이자 교사의 모습

  • 만4세 1학기 6개영역 관찰일지 / 발달평가 150Page
  • 교사에게 블록박스를 들고 와서는 “선생님, 이것 좀 보세요. OO는 이렇게 예쁘게 정리를 해요.”라고 말하였다.신체운동OO는 색종이 접기를 좋아하여 색종이 접기 책을 보며 팽이를 접었다. 다소 어려운 접기를 손으로 꼭꼭 눌러 가며 접었다. 작은 손가락으로 색종이의 선을 찾아가면서 접기를 마친 후 팽이를 돌려 보았다.의사소통OO와 물 위를 다니는 교통기관은 어떤 것이 있을지 알아 보았다. 물위에 다니는건 배예요. 그럼 물속에 다니는 것은 무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교사등 많은 문제가 제시되고 있다. 바로 올바른 교사에 관하여 논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는 것이다. 지금까지 너무나 교사에 대한 인식과 관심이 부족했다. 우리는 좀더 올바른 교사의 모습과 역할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한다.그러면 여기서 NEIL이 제시하는 문제의 교사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자.본론1. 교사란 무엇인가?교사들 중에는 자신이 어린이임을 사랑하는 천부적 교사와 자신이 성장능력이 없음을 증오하는 엄격한 교사, 두 종류가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