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3자물류산업의 특징과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3자 물류의 개념

2. 제 3자물류의 발전과정

3. 제3자물류 활성화의 필요성

4. 국내 제3자 물류업의 현황

5. 주요 기업의 지식경쟁력 강화 사례 ( CJ GLS )

6. 3자물류 산업의 특징과 발전 방향
본문내용
제 3자물류의 발전과정
○ 제3자물류로의 발전과정은 두가지 관점에서 논의될 수 있음.
- 첫째는 부서․조직형태의 변화라는 외형적인 특성에 의하여 구분됨.
- 둘째는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의 내용과 특성에 의하여 구분됨.
․우리나라 제3자물류의 위치를 조감해보고, 이에 근거하여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서는 제3자물류의 발전과정에 대한 모형화가 필요함.

○ "자사물류→물류자회사→제3자물류"라는 단순한 절차로 제3자물류의 발전과정을 설명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 이행과정은 이보다 복잡한 구조를 보일 것으로 추측됨.

○ 제3자물류는 서비스의 깊이 측면에서 볼 때 물류활동의 "운영․실행→관리․통제→계획․전략"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거치고, 서비스의 폭 측면에서는 "기능별 서비스→기능간 연계․통합 서비스→기업간 연계․통합 서비스"의 발전과정을 거친다고 할 수 있음.

- 즉, 제3자물류는 단순히 비용절감을 위하여 단순히 물류기능을 외부에 위탁하여 실행하는 아웃소싱에 해당하는 낮은 수준에서부터 공급체인상의 물류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측면에 이르기까지 그 범위가 매우 다양하다고 볼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로지엠 레포트
  • 산업의 특성물류산업 중에서도 택배는 우편물이나 짐, 상품 등을 고객이 요구하는 장소까지 Door-To-Door 서비스로 신속히 배송을 해주는 운송서비스이며, 우리나라 택배시장은 현대로지엠 등 메이저 택배회사(빅4)와 정기노선화물 6개업체가 전체 택배물량을 주도산업의 성장성ㆍ소비자들의 소득수준 향상ㆍ정보통신산업의 발전ㆍ지자체를 비롯한 지역단체들이 지방특산물의 판매확대와 유통과정의 축소를 위해 택배를 적극 이용하는 사례가 증

  • 복합운송업의 이해 및 현황
  • 산업의 위협 요소들한국 포워더의 발전 방향국내 물류 체계 개선&강화외국계 업체들의 영업 전략국제물류의 중요성Global 경영의 가속화글로벌 물류 시장의 Trend물류 비즈니스 모델의 발전국제물류 인프라의 대형화물류시설의 고부가가치화물류시설 = 국가 경쟁력중국의 물류 시장중국의 물류 시장 특히 다국적 기업들의 진출 형태중국 물류 기업의 유형과 특징중국 물류 산업의 시대별 발전 과정한/중 물류 기업의 공급망 관리 전략과 개선

  • [창업기업][창업기업 세무상식][창업기업 기업가정신]창업기업의 분류, 창업기업의 환경, 창업기업의 법인설립, 창업기업의 아이템선정단계, 창업기업의 사업자등록신청, 창업기업 세무상식, 창업기업 기업가정신
  • 유통성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정관에 의하여서도 주식의 양도를 금지하거나 제한하지 못하게 되어 있으며, 주식의 상속에도 제한이 없다.주주의 책임은 간접유한책임이다. 즉 주주는 자기가 인수한 주식인수가액을 한도로 하며 회사 채권자에 대하여 직접 대외적 책임을 지는 경우는 없다.참고문헌김양정 - 창업정신, 가즈토이, 2010김영갑 - 성공창업을 위한 상권분석론, 교문사, 2012박경환 - 창업특강, 예문, 2009서상혁 - 창업 마케팅, 두남, 2010이병

  • [졸업][유통] 국내 택배업의 현황과 사례분석
  • 國內 宅配業의 現況과 事例分析國內 宅配業의 現況과 事例分析《 목 차 》표그림 목차요 약 제 1 장 서론 1. 연구의 배경 2. 연구의 목적 제 2 장 택배업의 개요1. 택배업의 개념 2. 탄생 배경 가) 물류환경의 변화 나) 새로운 운송시장의 형성3. 택배서비스의 특징 제 3 장 택배업의 현황1. 국내 택배산업의 개요2. 현(現)택배서비스의 시장의 현황가) 택배서비스 시장의 실태나) 택배산업의 마케팅 환경분석(구조분석)다) 발전 가능성제 4 장

  • [국제물류] 제3자물류
  • 관리․전략주로 운영계약방식경쟁계약수의계약의사결정점최고경영층중간관리층자산특성무자산형 가능자산소유 필수관리형태통합관리형분산관리형화주와의 관계협력관계상하계약관계서비스범위종합물류 지향기능별 서비스(수송, 보관)※자료 : 정종석, “물류산업 고도화를 위한 제3자 물류 발전방안”, 산업연구원, 1998Supply Chain과 제3자 물류업자의 역할2. 3자물류의 특성2.1 제3자 물류업체의 형태적 구분오늘날 물류전문업체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