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기업분석과 폭스바겐 마케팅전략과 글로벌 경영전략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폭스바겐 기업분석과 폭스바겐 마케팅전략과 글로벌 경영전략 사례연구 레포트입니다.
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 브레인스토밍을걸쳐 18 페이지 분량으로 만들었습니다.
- 목차
-
1. 폭스바겐 기업소개
2. 폭스바겐 기업현황분석
(1) 폭스바겐 그룹의 성과
(2) 시장점유율
3. 폭스바겐의 경영전략
(1) 생산용량 확대전략
(2) 레트로 마케팅전략
(3) 플랫폼전략
(4) 친환경 경영전략
4. 결론
- 본문내용
- 생산 용량의 확대를 위해서는 그에 걸맞는 기술적 뒷받침이 있어야 한다. 주목을 끄는 것은 모듈러 플랫폼 전략이다. 폭스바겐의 플랫폼은 MQB(Modular Tansverse), MLB(Modular Longitudinal Toolkit), MSB(Modular Sportcar Toolkit)이 있다. 각각 중소형, 중대형, 그리고 고급차 세그먼트용이다. 이 세 개의 플랫폼으로 폭스바겐을 비롯해 아우디, 스코다, 세아트, 포르쉐, 람보르기니, 부가티, 벤틀리 등 8개 브랜드에서 생산하고 있는 세단과 해치백, 왜건, 쿠페, 컨버터블, 로드스터, 크로스오버, SUV 등 8개 타입의 모델들을 모두 생산한다. 이는 가솔린과 디젤, 하이브리드 전기차, 배터리 전기차, CNG, LPG, 에탄올 등 7개 종류의 에너지원에 대응하는 파워트레인을 시장에 따라 대응할 수 있는 배경이다. 현 시점에서 MQB 플랫폼 베이스의 모델은 폭스바겐 브랜드가 골프를 시작으로 20여개, 스코다 브랜드에 5개, 세아트가 두 개 , 아우디 6개 등 30개가 넘는다. MLB에도 폭스바겐 페이톤을 비롯해 벤틀리 GTC까지 15개 모델, MSB에 파나메라를 비롯해 부가티 베이론까지 5개 모델이 속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파리바게트 커피음료를 이용한 매출 활성화 방안
- 인력개발과활용_기업에서 직무의 상대적 가치를 정하는 직무평가의 목적과 평가요소 및 방법을 기술하고, 직무평가 시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제주항공 SWOT,STP분석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제주항공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언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호텔경영] 중저가호텔 이비스 ibis 호텔 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
- [1인가구 연구레포트] 1인가구 개념,특징,현황분석/ 1인가구 정책사례와 문제점및 정책제언/ 나의의견정리
- [다국적기업론] 애플 APPLE社의 경영 성공전략
- [다국적기업론] 애플 최근의 글로벌 전략, 성공사례(아이폰)
- [경영학] 파파존스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