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기업분석과 폭스바겐 마케팅전략과 글로벌 경영전략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폭스바겐 기업분석과 폭스바겐 마케팅전략과 글로벌 경영전략 사례연구 레포트입니다.

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 브레인스토밍을걸쳐 18 페이지 분량으로 만들었습니다.
목차
1. 폭스바겐 기업소개

2. 폭스바겐 기업현황분석
(1) 폭스바겐 그룹의 성과
(2) 시장점유율

3. 폭스바겐의 경영전략
(1) 생산용량 확대전략
(2) 레트로 마케팅전략
(3) 플랫폼전략
(4) 친환경 경영전략

4. 결론
본문내용
생산 용량의 확대를 위해서는 그에 걸맞는 기술적 뒷받침이 있어야 한다. 주목을 끄는 것은 모듈러 플랫폼 전략이다. 폭스바겐의 플랫폼은 MQB(Modular Tansverse), MLB(Modular Longitudinal Toolkit), MSB(Modular Sportcar Toolkit)이 있다. 각각 중소형, 중대형, 그리고 고급차 세그먼트용이다. 이 세 개의 플랫폼으로 폭스바겐을 비롯해 아우디, 스코다, 세아트, 포르쉐, 람보르기니, 부가티, 벤틀리 등 8개 브랜드에서 생산하고 있는 세단과 해치백, 왜건, 쿠페, 컨버터블, 로드스터, 크로스오버, SUV 등 8개 타입의 모델들을 모두 생산한다. 이는 가솔린과 디젤, 하이브리드 전기차, 배터리 전기차, CNG, LPG, 에탄올 등 7개 종류의 에너지원에 대응하는 파워트레인을 시장에 따라 대응할 수 있는 배경이다. 현 시점에서 MQB 플랫폼 베이스의 모델은 폭스바겐 브랜드가 골프를 시작으로 20여개, 스코다 브랜드에 5개, 세아트가 두 개 , 아우디 6개 등 30개가 넘는다. MLB에도 폭스바겐 페이톤을 비롯해 벤틀리 GTC까지 15개 모델, MSB에 파나메라를 비롯해 부가티 베이론까지 5개 모델이 속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폭스바겐 글로벌 경영전략과 SWOT분석및 폭스바겐 STP,4P전략분석및 폭스바겐 향후전망연구
  • VOLKS WAGEN글로벌전략 사례연구1. 폭스바겐 기업소개2. 폭스바겐의 R&D 전략3. 폭스바겐의 글로벌 상황분석4. 경쟁사 전략분석 (도요타)5. 폭스바겐 SWOT 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4) Threat(5) SWOT 활용전략6. 폭스바겐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폭스바겐 마케팅 4P전략(1) Product (제품)(2) Price (가격)(3) Place (유통) (4) Promotion (촉진)7. 폭스바겐의 핵심 글로벌 경영전략(1) 해외수출 주요제품 소개(2) 글로벌 전략8.

  • 폭스바겐 글로벌기업의 위기분석과 미래전략
  • 폭스바겐 글로벌기업의 위기분석과 미래전략주제설정폭스바겐 배기가스 조작 : Volkswagen Dieselgate기업분석SWOT 분석 액션리서치 모델디젤 배출가스 조작 위기분석 ∣ 재무 위기분석 ∣ 브랜드 이미지 악화 미래 전략 수립미래전략 ∣ 재무 미래전략 ∣ 브랜드 이미지 미래전략수립 ∣ 조직문화 301주제설정폭스바겐 배기가스 조작 : Volkswagen Dieselgate기업의 비윤리적인 경영으로 인한 위기의 대응 전략과 그에 대한 의의와 효과는 무엇인가Hoax

  • [국제경영학] 벤츠 Mercedes-Benz 한국진출사례
  • 분석 77. 마케팅 성공 요인 분석 98. 마케팅 실패 요인 분석 129. 극복 방안-앞으로 벤츠 코리아가 나아갈 방향 및 추구해야 할 전략 13Ⅲ. 결론벤츠 코리아의 미래 18Ⅳ. 참고 문헌 및 사이트Ⅰ. 서론1. 대상 기업 선정 사유글로벌화를 맞이하여 한국 기업이 외국에 진출한 사례

  • 마케팅 미니북 : 글로벌 마케팅의 완전한 이해
  • 분석하고, 글로벌 차원에서의 경영다각화와 시장다변화, 경영리스크의 분산 등을 고려하여야 한다. 또한 국제시장의 세분화를 통해 표적시장을 선정하고, 각 나라의 특성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마케팅 믹스를 통합조정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글로벌 마케팅은 고비용이고, 광범위하고, 복잡하다. 이것은 ‘신 제국주의’에 부합하기 위한 비즈니스 전략과 활동으로 볼 수 있다. 이것은 기업에 체화되거나 하나의 현상으로 인지된다(예를 들어 비즈니스

  • [경영사례] 제약회사 Pfizer 성공사례
  • 마케팅 효과와 우리나라 제약회사인 중앙제약과의 한국화이자와 같은 여러 번의 기업 인수합병으로 인해 새로운 발전의 가능성을 보이며 기업경영의 성공사례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KEYWORD: 신약연구개발(R&D), 기업인수합병(M&A),글로벌2. 연혁1849 - 찰스와 에어하트 화이자가 공동으로 정제약품 - 제약회사 대표기업 Pfizer기업인 Charles Pfirzer & Company 설립1862 - 식품 및 화학 산업에 필수적인 타르타르 산과 타르타르 크림을 미국 최초로 생산1919 - 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