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실무] 부산시와 남양주시의 도시계획조례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부산시와 남양주시의 장기계획
II. 지역경제 현황 및 계획
III. 도시개발현황
IV. 부산시와 남양주시의 도시계획 조례 비교
V. 두 도시의 비교분석
- 본문내용
-
1. 부산시의 장기계획
부산시는 21세기 세계첨단해양도시 건설을 도시개발 목표로 설정하여 세계 1류 수준의 비약적 도시를 지향하기 위하여 1996년 12월에 2011년을 목표연도로 하는 『제3차 부산도시기본계획』을 책정하여 환태평양· 동북아관문도시, 수도권에 대응하는 거점도시, 동남경제권의 중추도시, 국제교류거점 해양도시 건설을 목표로 도시체계를 2도심 6부도심 2지구 중심 도시구조로 계획하고 있다. 도시발전 전략으로 도심권, 동부산권, 서부산권의 3대 권역별 개발로 친환경적이고 경쟁력이 있는 도시로 만든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부산시의 광역도시계획은 교통이나 경제활동으로 인한 지역 간 이동 등으로 경제, 문화적인 측면에서 사실상 동일한 성격을 지닌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지자체 별로 제각각 수립된 도시계획에 따라 도시를 개발하면서 발생하는 난개발을 차단하기 위한 대책의 일환으로 부산 도심은 물론 김해, 양산을 포함한 부산권 광역도시개발이라고 할 수 있다.
정부의 개발제한구역 해제에 따른 부산권 광역도시계획에 따르면 우선 부산시의 기존 시가지를 중심으로 도시를 육성하고 김해, 양산, 강서지역을 부심도시로 조성한다. 특히 이들 도심의 기능을 뒷받침하는 기능으로 부산시의 정관․기장, 김해시 대저․장유․진영․상동, 양산시 원동․상북․웅상 9개 지역을 부산권의 교외전원도시로 개발하는 등 친환경적 개발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역점을 두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