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웨이 판매예측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암웨이 기업소개
암웨이 판매 예측 시스템
Forecast model - 월마트 CFAR (Collaborative forecasting and replenishment) 사례
- 본문내용
-
1. 도입 배경
SAS코리아의 수요예측 시스템과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도입 구축했다. 한국암웨이가 도입한 SAS의 수요 예측 솔루션은 일반 사용자를 위한 윈도우용 분석과 리포팅을 위한 'SAS 엔터프라이즈 가이드' 제품을 기반으로 구축된 'SAS 디맨드 인텔리전스'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12월부터 약 4개월에 걸쳐 완료됐으며, 암웨이는 국내에 판매 중인 각 제품에 대한 정확한 수요 예측을 통해 효율적인 생산과 재고 관리, 구매 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되었다. 암웨이는 많은 종류의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이다 보니 각 제품들을 어느 정도 생산해야 하며 또 어느 가격에 시장에 출시해야 할지에 대해 고민하게 되고, 그 적정선을 책정하는 것이 회사의 비용절감과 직결 된다.
2. 기능
Time series에 의한 Forecast 기능
Exiting Item Rolling FCST 기능은 기존 제품에 대한 월별 예측값을 제시하는데, 약 30개의 알고리즘을 매월 적용하여 그때마다 각각의 제품에 대하여 최적의 모델을 적용한다. 또한 개별 Item 예측에 암웨이의 총 매출액 추이가 반영되어 산출된다. 즉, 원포원의 월매출액과 암웨이 매출액에서의 개별제품 판매비중을 조회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 기능
New Item 에 대한 예측은 모든 데이터 판매정보에서 유사성을 자동으로 검증하여 비교제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고, 출시후 2개월간 일별 판매예측으로 결품과 과잉재고라는 고민을 다소 해결할 수 있다. 또한 계절상품과 One Shot제품, 월말판매가 높은 제품의 수요예측에 대해서도 세부적인 분석결과를 토대로 접근이 용이하다.
Promotion FCST/ Post Analysis 기능은 목표달성을 위해 어떤 프로모션을 실시할지를 제공해 주는 시스템으로 다양한 프로모션 조건과 효과형태, 프로모션 시행기간을 통계적으로 나누어 향후 시행될 프로모션의 조건을 입력하면 그에 따른 프로모션 수요예측 값을 일별로 산출한다.
또한 프로모션 조건들을 변형시켜 가며 결과 값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분량이 많지 않아 아쉽지만 그대로 유용한 자료네요 !!
- alswjd0***
(2010.11.29 13:04: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