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기획안] 블랙야크 브랜드분석과 해외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블랙야크 미래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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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야크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기획안] 블랙야크 브랜드분석과 해외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블랙야크 미래시사점분석 보고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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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블랙야크 브랜드 개요
(1) 블랙야크 기업소개
(2) 진출국가와 기업선정배경

2. 기업환경분석
(1) 체코의 국가환경분석
(2) 체코 아웃도어 시장분석
-시장규모와 전망
-고객 분석
-경쟁사 분석

3. 블랙야크의 마케팅성과 목표
(1) 1단계 목표
(2) 2단계 목표
(3) 3단계 목표

4. 블랙야크 시장진입전략

5. 블랙야크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제안
(1) 블랙야크 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2)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g)
(3) 마케팅믹스 4P전략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6. 향후시사점

<참고자료>
본문내용
2) 표적시장 (Targeting)

블랙야크는 주로 색상과 디자인에 가장 큰 강점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색상과 디자인을 중시하는 소비자 층을 공략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기로 했다. 체코 현지 업체들은 대체로 색상과 디자인이 뛰어나지 않은 편이며 블랙야크는 국내 아웃도어 업체들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디자인과 색상에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기 때문에 더 강점이 부각될 것이다. 이미 ISPO뮌헨 박람회에서 디자인과 색상에서 유럽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블랙야크는 체코 소비자들의 디자인과 색상 취향이 무엇인지 파악한 뒤에 상품을 출시할 필요가 있다. 국내 소비자와 체코 소비자들은 원하는 디자인이 서로 다를 수가 있기 때문에 체코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다시 디자인할 필요가 있다.
참고문헌
★ 오영호, 김병권(2013), 『2013년 유럽 주요국 대형유통망 현황조사』, KOTRA
★ Tomas Kvasnicka, 『Equipment and changing outdoor culture in the czech republic』, Lancaster University
★ Aroq Limited(2012), 『Global market review of performance outdoor apparel-forecasts to 2013』,
★ 『Sports clothing in the Czech Republic』, CBI(Ministry of Foreign Affairs)
★ 고영효(2013), 『트레이드 드레스(Trade Dress)로의 지적재산 가치이전 전략에 관한 연구』, KAIST
★ 『From Beijing to Budapest(Winning Brands, Winning Formats)』, COOPERS
★ Czech Outdoor Industry, http://www.czechoutdoor.cz/czo/index.php
★ 김상아, 김민지 외(2012), 『자신만만 세계여행 유럽2』, 삼성출판사
★ 팀 놀렌(2005), 『지구촌 문화충격 탈출기-체코』, 휘슬러
★ KOTRA 해외비즈니스 정보포털
★ 자신만만 세계여행 유럽2/ 김상아, 김민지 외/ 삼성출판사/2012
★ 지구촌 문화충격 탈출기-체코/ 팀 놀렌/ 이은주 옮김/ 휘슬러/ 2005
★ 네이버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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