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챌 서비스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프리챌은 2002년 10월 회사의 운명을 바꿔놓을 ‘위험한 도전’에 나선다. 110만개에 이르던 커뮤니티의 주인들에게 ‘사용료를 내든가 아니면 방을 빼고 나가라’고 윽박지르며 홈페이지에 오롯이 쌓인 회원들의 ‘추억’(글과 사진)을 담보로 매달 3000원의 월세를 받겠다고 천명한 것. 프리챌의 유료화 선언은 포털업계 전체를 흥분시키기에 충분했다. 서비스 유료화는 포털업체들이 언젠가 이뤄야 할 공통의 관심사일 뿐더러 총대를 맨 프리챌이 성공하면 성공한 대로 실패하면 실패한 대로 벤치마킹할 수 있는 좋은 볼거리였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프리챌 www.freechal.com
김중태 문화원 www.help119.co.kr - 김중태 칼럼‘ 프리챌의 유료화 문제와 통신인의 특징’
홍박사의 마케팅&경영전략 보따리 http://blog.naver.com/logihong.do - 인터넷 마케팅 이야기 ‘프리챌 전략’
E-BUSINESS에 관한 자료들 http://cafe.naver.com/ebizu - '프리챌 유료화 도입 사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프리챌의 실패와 싸이월드의 성공사례- 소비자행동론적 관점에서
  • 서비스’의 한 방향을 제시 했다. 또한 최근에는 네이트와의 합병을 계기로 싸이월드팀으로 다시 태어나 소비자 들에게 좀 더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다. 따라서 프리챌의 몰 락과 함께 성장한 싸이월드를 성공사례로 정하고, 성공원인을 좀 더 구체적으로 분석 해보려고 한다. Ⅱ. 실패사례 - 프리챌1. 사례소개 여러 명의 경험담을 토대로 만든 `J군의 스토리`라는 가상사례를 바탕으로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에 맞춰 소개해 보

  • [경영혁신] 프리챌 실패사례와 성공전략
  • 프리챌은 유료화가 살아 남기 위한 유일한 방법이라고 판단하여유료화를 통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주장하였다.이는 포털 업계의 최초의 실험이었다.프리챌의 실패- 1일 평균 방문자 수 및 페이지 뷰 절반으로 급감- 이에 따라 주 수입원 이었던 광고 매출 급락1일평균방문자수일일페이지뷰(천만)커뮤니티 수(만)2002년 9월190 37 1102003년 5월120 22 242002년 9월2003년 5월3차원 세로 막대형 3※ 출처 : mk.co.kr유료화 선언 이후 방문자수( 및 페이지 뷰,

  • 커뮤니티 분석 싸이월드 성공 이유 다음 성공 이유 프리첼 실패 이유 아이러브 스쿨
  • 사례를 보여준다.인터넷을 통하여 상품을 홍보하거나 의도적인 방향으로의 상품의 여론을 홍보하는 방법은 근래 들어 자주 등장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문제점 또한 발생하고 있다.출시 한 달여 만에 100억 매출을 기록한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음료나, 1200만 관객을 동원한 ‘왕의 남자’는 인터넷을 통하여 사용자층이 만들어 내는 UCC로 주변에 다양한 매체에 노출되고 전파되는 파급효과를 거쳐서 많은 사용자들에게 음료를 마시고 영화를 관람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구글 기업분석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A+리포트)
  • 서비스 경쟁은 단순한 검색, 이메일 서비스 이외에도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와 커뮤니티 서비스 등 자본과 인력이 많이 투입되는 양상을 띠고 있다. 이에 따라 특화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군소업체가 간간히 등장하고 있으나, 전면적으로 포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업체의 등장은 거의 없다. 최근 몇 년 간 코리아 닷컴과 파란 닷컴 정도가 새롭게 등장한 업체라고 말할 수 있다. 이중 코리아 닷컴의 실패 사례와 같은 경우 때문에 그나마 새

  • 뉴미디어산업의 발전 방향
  • 서비스를 하는 사업자들은 서비스의 안정성과 이용자 편이성을 개선해 나가야 한다. 이용자가 중심이 되는 UCC의 정착은 쉽지 않은 시도가 될 것이며, 특히 시장의 경쟁원리로 그 정착을 기대할 수 없는 시장실패가 예측되기 때문에 공적 지원이 필요한 영역이다.UCC 활성화의 요인* 디지털 기술의 발전, 이용자의 진화, 산업적 발전 가능성, 선거라는 시기적 국면의 특수성 - 디지털 기술의 발전: UCC, 특히 동영상 UCC의 활성화를 촉진한 기술적 요인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