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대학생소비자 특징분석(싸이월드, 디지털카메라, 보드까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머리말

고도소비사회로 점차 진행되어감에 따라 시장에서 소비자의 욕구 또한 다양화 되고 있다. 이렇게 다양해져가는 소비자의 욕구를 쉽게 파악하고자 생산자(기업, 마케팅담당자)는 소비자를 일정한 기준에 의해 분류하고 표적시장을 설정하여 좀 더 효과적인 영업활동을 시도하고 있다. 예를 들면 Kids market, Silver market은 현대 사회의 핵가족화. 노령화에 의한 인구구성비의 변화에 의해 발생되어 시장에서의 비중이 날로 커져 가고 있는 소비자 집단이다. 이러한 집단들에 비해 대학생 소비자는 아직까지 위의 두 집단에 비해 낯선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대학생소비자는 ‘인터넷’에 가장 익숙한 집단이면서 새로운 문화의 수용∙전파에 능동적인 집단으로서 현대사회를 일컫는 정보화 사회에서 그 위치가 부각될 수밖에 없다. 인터넷을 통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통하여 자신을 타인에게 나타내며 MP3플레이어, 디지털카메라, 휴대폰 등 새로 출시되는 디지털가전기기를 손쉽게 이용하는 모습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다.
이렇듯 정보화 사회에서 그 위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대학생소비자의 특징을 최근 인터넷상에서 대학생들의 폭발적 인기를 얻으며 성장하고 있는 미니홈피 기반 인터넷 서비스 ‘싸이월드’, 대학생들이 보편적으로 이용하고 선호하는 MP3플레이어, 디지털카메라, 휴대폰과 같은 디지털 기기들 중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또 디지털카메라시장에서 대학생소비자가 주 소비 계층으로 부각될 만큼 수요가 높은 ‘디지털카메라‘, 그리고 대학가를 중심으로 생겨나 새로운 놀이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은 ’보드까페’ 이상 세 가지를 대학생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해 보면서 찾아보기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개인화 커뮤니티 분석 -후발주자로서의 대응 전략(미니홈피 블로그 1인 미디어)
  • 소비자들의 대안선택에 있어 우리에게 긍정적 영향을 미치게 하는 부분은 무척 매력적이었다. 이번 작업을 하며 함께 고생한 조원들에게 너무나 수고 많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전기에 마케팅관리를 통하여 히트상품 중 모기지론을 분석할 때의 마음가짐으로 이번에는 소비자행동의 관점으로 개인화 커뮤니티에 대한 분석과 실제 저희가 후발업체라 가정하고 진입방법을 모색하여 보았습니다.저에겐 무엇보다 정보탐색과정에서 저 또한 싸이월드

  • [소비자 행동론]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질적 분석으로 브랜드 충성도와의 관계 도출
  • 목차I. 서론 . 4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42. 연구의 구성 II.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개념 . 51. 관계의 개념 52. 관계 성립의 핵심요건 . 53. 소비자-브랜드 관계에 대한 기존 연구 64.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차원 . 75.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유형 . 86.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질적 차원 9III. 실제 인터뷰 및 분석 결과 11제 1절 개인 사례 분석 111. 사례I : 00 112. 사례II : 00 153. 사례 III : 00 214. 사례 IV : 00 275. 사례 V : 00 . 306. 개별 사례 분석의 요약 3

  • 창업계획서, 사업계획서 - 카페 편
  • 까페의 칸막이로 나눠진 폐쇄적인 입구가 아니라, 색색의 알파벳으로 꾸민 인테리어를 통해 시각적인 흥미 또한 제공한다.․2층-헌혈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혈액형과 관련된 악세사리를 판매하는 공간 을 만들어, 헌혈을 기다리는 동안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한다. ②인력 계획 (종업원계획) 총체적인 종업원 교육을 통해 일관된 이미지의 서비스 제공에 주력한다.․매장관리팀-1층 두 명, 2 층 두 명씩 총 4명으로 구성. 기본적인 종업원이 갖춰

  • [사업계획서] 대학생을 위한 Divx Station
  • 분석1 시내로 나가는 버스와 택시 정류장 부근에 많은 유동인구2 아파트 신도시라서 많은 주택가와 유흥가 밀집3 계명대학교에서 멀지 않고 대학생 등 젊은 소비자 층이 많음4 근처에 유사 업종은 있으나 이런 유형은 없음3. 경쟁자 및 SWOT분석기회한국영화질적인 성장과 소비자들의 관심증가위성및디지털 tv성장가능성위성DMB발송휴대폰 카메라 디지털카메라 사용증대문화생활을 찾고자하는 사람이 많다위협기존DVD방의 가격인하경기불안Div

  • [외식산업경영론] 페밀리레스토랑 `빕스` 조사
  • 대학생과 젊은 층이 빕스의 주 고객층이므로 시장세분화 전략으로 접근하게 되었고, 전략으로는 첫째, 젊고 서구적인 매장 분위기 조성 전략, 둘째 고품격 마일리지 이벤트 전략, 셋째, 친 환경적인 건강메뉴 전략이다.이 리포지셔닝 마케팅 전략으로 20~30대의 젊은 층 고객들이 마르쉐를 구전홍보와 자신들만의 만남과 음식공간으로써 만들어 가고, 향후 우리나라 외식업체의 선두기업으로 확고한 입지는 물론 빕스가 지향하고 있는 목표의 성공과, 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