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현대해상화재보험의 조직과 조직문화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경영진의 철학
● 경영철학
대표이사는 '헌 모자'와 같이 누구나 쉽게 친해질 수 있고, 다소 허술하게 보여도 위기상황에서 진정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사람을 이상향으로 삼고 있다. 이는 경영진이 직원과 벽을 쌓아서는 안 되며, 경영진과 직원이 벽을 허물고 하나의 목표를 공유해나가자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이를 위해서 현장 직원들의 의견이 회사정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각종 행사 연설에서는 회사경쟁력이 단순히 재무제표 상의 숫자 외에도 '지식지수'와 '관계지수'가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관계지수는 직원과 회사의 신뢰를 말하는 것이며, 나는 이러한 관계지수를 경영의 아주 중요한 요소로 생각한다."며 끊임없이 직원들과의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 인재관
급변하는 기업경영환경과 치열한 경쟁 속에서 회사의 발전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우수 인재의 확보 및 육성"이라고 생각하여 최고의 직원복리후생제도와 임금수준을 바탕으로 우수인재의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체계적인 인재양성제도에 의거하여 전문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보험전문인 양성에 힘쓰고 있다.
● 노사관
"현대해상을 대한민국에서 가장 노사 관계가 존중되는 문화를 가진 회사로 만들고 싶다"고 언급할 정도로, 노동조합과 회사가 함께 강력하게 발전하는 이상적인 모델을 현대해상이 만들 수 있다는 신념을 지니고 있다. 즉, 노사관계에 있어서도 문제 해결은 상호 존중에서 시작하며, 이러한 상호존중을 뒷받침하는 것은 합리성에서 기인함을 인지하고, 합리적인 노사관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PPT)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파리바게트 커피음료를 이용한 매출 활성화 방안
- 인력개발과활용_기업에서 직무의 상대적 가치를 정하는 직무평가의 목적과 평가요소 및 방법을 기술하고, 직무평가 시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제주항공 SWOT,STP분석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제주항공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언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호텔경영] 중저가호텔 이비스 ibis 호텔 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
- [1인가구 연구레포트] 1인가구 개념,특징,현황분석/ 1인가구 정책사례와 문제점및 정책제언/ 나의의견정리
- [다국적기업론] 애플 APPLE社의 경영 성공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