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현대해상화재보험의 조직과 조직문화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경영진의 철학
● 경영철학
대표이사는 '헌 모자'와 같이 누구나 쉽게 친해질 수 있고, 다소 허술하게 보여도 위기상황에서 진정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사람을 이상향으로 삼고 있다. 이는 경영진이 직원과 벽을 쌓아서는 안 되며, 경영진과 직원이 벽을 허물고 하나의 목표를 공유해나가자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이를 위해서 현장 직원들의 의견이 회사정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각종 행사 연설에서는 회사경쟁력이 단순히 재무제표 상의 숫자 외에도 '지식지수'와 '관계지수'가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관계지수는 직원과 회사의 신뢰를 말하는 것이며, 나는 이러한 관계지수를 경영의 아주 중요한 요소로 생각한다."며 끊임없이 직원들과의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 인재관
급변하는 기업경영환경과 치열한 경쟁 속에서 회사의 발전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우수 인재의 확보 및 육성"이라고 생각하여 최고의 직원복리후생제도와 임금수준을 바탕으로 우수인재의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체계적인 인재양성제도에 의거하여 전문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보험전문인 양성에 힘쓰고 있다.

● 노사관
"현대해상을 대한민국에서 가장 노사 관계가 존중되는 문화를 가진 회사로 만들고 싶다"고 언급할 정도로, 노동조합과 회사가 함께 강력하게 발전하는 이상적인 모델을 현대해상이 만들 수 있다는 신념을 지니고 있다. 즉, 노사관계에 있어서도 문제 해결은 상호 존중에서 시작하며, 이러한 상호존중을 뒷받침하는 것은 합리성에서 기인함을 인지하고, 합리적인 노사관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현대해상화재보험 인사제도
  • 현대해상화재보험은 당사에 재직 중인 직원 및 가족이 사회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주거, 질병, 노후, 교육 등 어려움에 직면하는 각종 불안의 해소를 통해 소속감을 제고하고, 가족 여가 활용제도 및 다양한 복지행사, 포상 등을 통해 양질의 인력 배양에 힘쓰고 있습니다.인사체계“현대해상화재보험의 인사제도는 가족주의적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조화와 협동을 중시하며 직원들 모두가 삶의 보람과 풍요로

  • 2002 한일월드컵(2002 월드컵)의 문화적 가치, 공식후원업체, 2002 한일월드컵(2002 월드컵)의 경제적 효과, 2002 한일월드컵(2002 월드컵)의 마케팅활동, 2002 한일월드컵(2002 월드컵)의 광고사례 분석
  • 현대 자동차이미 2006년 독일 월드컵 자동차부문 스폰서를 맡게된 현대 자동차는, 2002년 한일 월드컵에도 크나큰 홍보효과를 얻었다. 2002년 FIFA 한일 월드컵 파트너쉽을 통하여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로서 인지도 및 기업 이미지 제고에 최상의 효과가 있었다고 평가하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현대는 ‘98월드컵의 오펠사나 ’94월드컵의 제너럴 모터서(GM) 등과 같이 ‘세계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는 것 하나만으로도 엄청난 수익증대 효과를 얻은 것

  • [경영학 기업가론,기업가정신] 기업가론 레포트,삼성과 이병철의 생애와 그의 정신
  • 조직분위기를 생성시키는 이른바 민주주의적 리더쉽을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따라서 호암의 기업가정신은 카리스마적 민주적 리더쉽을 갖는 현대성을 추구하는 경영이념으로 나타나고 있다. 2)사업보국정신‘보국’이란 문자 그대로 나라의 은혜를 갚는다는 뜻이며, 나라의 은혜를 갚는다는 것은 나라를 위하여 충성을 바친다는 뜻이다. 호암은 이 보국정신이 신념화되었고,특히 이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였다. 사업을 천직으로 생각하였던 그는 사

  • [인적자원관리] 삼성화재 인적자원관리(HRM)
  • 보험사(VinaRe)와 50대50 비율로 500만 달러 자본금 규모의 삼성비나보험회사(SVIC)를 설립하였다. 셋째, 종합자산관리 컨설팅 : 금융서비스의 통합화 추세에 발맞추어 삼성화재도 개인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시작하려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정예화된 전문보험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삼성화재 인사체계금융시장의 변화는 삼성화재에게 기존의 영업조직에서 컨설팅 조직으로의 변신을 강요하고 있다. 삼

  • [경영학] 현대해상 고객만족 경영 사례 조사
  • 현대해상은 이러한 시스템구조를 외부고객에 한정되지 않고 내부고객, 주주, 사회로 확대하여 es없이는 cs없다는 이론을 다양한 시스템과 제도를 통해 실천하였습니다. 즉 외부고객의 기대와 요구에만 부응할 것이 아니라 확대된 고객들의 기대와 요구에도 부응하여 이것이 다시 외부고객 만족으로 순환시키는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CS(고객만족)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실천하려면 CS의 선순환 과정에 대해서 인식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에 현대해상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