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PMC프로덕션 난타 핵심역량과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2. 난타의 개요
3. 국내의 난타
4. 해외진출
5. 난타의 핵심역량
6. 경쟁자
7. 나아갈 방향
8. 마치며
- 본문내용
-
1. 들어가며
1997년 공연산업계에 혜성같이 등장한 (주)PMC의 ‘난타’는 비단 공연산업분야 뿐 아니라 경영학적인 관점에서도 많은 것을 시사한다. 처음부터 세계시장 진출을 목표로 한국적인 독창성과 세계적인 보편성을 앞세워 2003년에 공연산업의 메카라는 브로드웨이 입성을 성공했고 2004년에는 아시아국가 최초로 전용관을 설립해 장기공연의 발판을 마련했다. 난타를 개발한 (주) PMC 프로덕션은 한 해 외화수입으로 50억원 이상을 벌어들이고 있고 브로드웨이 10년 공연을 목표로 하는 한편 유럽을 포함한 기타국가로의 수출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공연산업의 기반이 취약해 흑자를 낼 수 있는 공연상품이 드문 한국에서 이렇듯 세계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난타의 힘은 무었이었을까? 이에 우리는 난타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대성공을 하게 된 핵심역량이 무엇이었는지를 중심으로 난타의 탄생부터 현재를 분석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조금 괜찮음^^
- bboraen***
(2005.10.13 20: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