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PMC프로덕션 난타 핵심역량과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난타의 개요

3. 국내의 난타

4. 해외진출

5. 난타의 핵심역량

6. 경쟁자

7. 나아갈 방향

8. 마치며




본문내용
1. 들어가며
1997년 공연산업계에 혜성같이 등장한 (주)PMC의 ‘난타’는 비단 공연산업분야 뿐 아니라 경영학적인 관점에서도 많은 것을 시사한다. 처음부터 세계시장 진출을 목표로 한국적인 독창성과 세계적인 보편성을 앞세워 2003년에 공연산업의 메카라는 브로드웨이 입성을 성공했고 2004년에는 아시아국가 최초로 전용관을 설립해 장기공연의 발판을 마련했다. 난타를 개발한 (주) PMC 프로덕션은 한 해 외화수입으로 50억원 이상을 벌어들이고 있고 브로드웨이 10년 공연을 목표로 하는 한편 유럽을 포함한 기타국가로의 수출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공연산업의 기반이 취약해 흑자를 낼 수 있는 공연상품이 드문 한국에서 이렇듯 세계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난타의 힘은 무었이었을까? 이에 우리는 난타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대성공을 하게 된 핵심역량이 무엇이었는지를 중심으로 난타의 탄생부터 현재를 분석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조금 괜찮음^^
  • bboraen***
    (2005.10.13 20:06:21)
회원 추천자료
  • 비보이(B-Boy)문화에 대한 현황과 영향력에 대한 분석
  • 주 5일제 근무- 2004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 주 5일제 근무가 여가시간을 늘리게 해줌.3) Well-Being Trend- 육체적인 건강을 위한 웰빙 바람이 분 것도 있지만, 정신적인 휴식과 즐거움, 만족을 얻기 위한 정신적인 웰빙 바람도 함께 일고 있음.ⅱ. B-Boy 문화의 현황1. 해외 현황 1) 세계 B-Boy 4대 대회㉠ Battle Of The Year(독일) : 1990년 독일에서 시작돼 16년째 이어져 오는 국제 B-Boy 대회다. 세계에서 규모가 가장 큰 대회로서 독일의 하노버에서 열린다. 관객은

  • 다국적기업의 실패 사례 20선
  • 주의 역시 이러한 문제를 야기한다.본 연구에서는 국제경영에 따른 문화적 요인과 문화충돌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그에 따른 실패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좀 더 현실적인 방법으로 국제경영상의 문화적 차이에 대해 접근하고자 한다. 또한, 다국적기업의 해외 진출시 발생할 수 있는 문화충돌에 대해 그 대응책을 마련한다.Ⅱ. 다국적기업의 실패 사례1. 켈로그의 인도 진출 실패 사례켈로그 브랜드의 전성기였던 1980년대에 켈로그는 전

  • [이벤트사업론] 공연이벤트 발전방안(PMC프로덕션 사례)
  • PMC Production의 연혁1996~1999http://i-pmc.co.kr1996 06월 서울시 중구 태평로 1가 62-4 청화빌딩 5층 12월 (주)PMC프로덕션 설립(자본금 2억 원)1997 02월 『유리동물원』제작, 공연(동숭아트센터)04월 『남자충동』제작, 공연(문화회관 대극장)06월 『LOVE & LUV』 제작, 공연(뚜레박소극장)10월 『난타』 초쳔(호암아트홀)1998 01월 『남자충동』동아연극상 작품상 수상03월 『난타』스포츠조선 뮤지컬 대상 “특별상” 수상1999 08월 난타 최초 해외공연 시작 (영국 에

  • [조직행동론] 사내교육의 유형별 사례와 성과
  • 주먹밥 콘서트 무대설치 자원활동과 주먹밥 제공을 위한 반찬 도시락을 만들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자원활동 후 저녁 시간에는 우림과 문화마케팅을 함께 하고 있는 PMC프로덕션에서 난타와 기업 매체 관련 토론을 진행하고 난타관람 후 기념촬영과 호프미팅으로 교육이 마무리 되었다. 위와 같은 기업 이념, 문화에 대한 신입사원의 체험 교육은 애사심을 높여주고, 이직을 줄이며 신입사원의 빠른 업무 적응을 돕는다. 따라서 일회적인 교육을

  • [예술경제학] 뮤지컬의 예술경제학적 연구
  • 국제적 위상뮤지컬 산업의 발전으로 국제적인 위상을 드높일 수 있다. 뮤지컬 는 브로드웨이에서 극찬을 받아 한국의 대외 인지도를 높이고 위상을 높였다. 뮤지컬 는 브로드웨이에 진출해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큰 수입을 올렸다. (4) 지역경제에 대한 파급효과뮤지컬을 관람하기 위해 뉴욕의 브로드웨이로 찾아드는 관광객은 매우 많다. 브로드웨이 주변의 숙박업계나, 요식업계의 동시 발달을 가져오고 결과적으로 경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