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스타벅스 서비스경영과 스타벅스 평화의 공원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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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tarbucks 소개
1) 개요
2) Behind Story

2. Starbucks 성공요인

3. Starbucks 전반적 분석
1) 외부 일반 환경분석
2) 내부역량분석
3)산업 환경 분석

4. 한국 시장에서의 Starbucks
1) 진입과정
2) SWOT 분석

5. 스타벅스 이래서 간다!!

6. 스타벅스 이것을 개선하라!!

7. 한국 속의 STARBUCKS

8. Rivalry

본문내용
1. Starbucks 소개


1) 개요

Starbucks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 드슐츠 (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Starbucks를 설립, 오늘날 전 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 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여 개국 총 7,0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최고의 아라비카 산 원두만을 구입해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하고 있다.
현재 Starbucks에서는 전미에 걸쳐 8만 여명의 파트너가 일하고있으며 파트 타임 근무 자를 포함한 직원들에게 ꡐBeans Stockꡑ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한 양질의 복지제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존중, 기업윤리로 Starbucks는 1998년에는 포춘지에 의해 100대 ꡐ최고의 직장ꡑ의 하나로 꼽혔으며 클린턴 대통령 또한 슐츠 회장을 초청하여 Starbucks를 윤리경영의 모델로 칭찬한 바 있다. Starbucks는 나스닥에 SBUX로 상장되어 있으며 단 시간 안에 가장 빠른 주가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2) Behind Story

Starbucks가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하워드 슐츠에 의해 창업되지 않았다. 그러나 Starbucks는 하워드 슐츠에 의해 ꡐ커피에서 금을 캐는ꡑ Starbucks로 새롭게 창출되었다. 그 과정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
뉴욕 브루클린의 빈민가 태생인 하워드 슐츠는 운 좋게 미식축구 덕분에 장학생으로 대학을 갈 수 있었다. 졸업 후 제록스 세일즈맨으로서 대학에서 배운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배운 덕분에 스웨덴 기업의 미국지사 부회장으로 잘 나가는 삶을 영위한다. 우연히 작은 규모의 원두커피 판매점이 다량의 커피추출기를 구매하는ꡐ이상한 현상ꡑ을 목격한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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