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RT 이마트 기업분석과 중국진출 마케팅사례분석/ 이마트 한국시장 성공사례분석/ 이마트 중국에서의 위기극복위한 전략제안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2 / 2016.01.12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판매자 할인 4,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EMART 이마트 기업분석과 중국진출 마케팅사례분석/ 이마트 한국시장 성공사례분석/ 이마트 중국에서의 위기극복위한 전략제안 보고서입니다.

총 21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이마트 기업소개
(1) 이마트 기업개요
(2) 이마트의 기업히스토리

2. 이마트가 직면한 글로벌이슈

3. 이마트의 마케팅 방식 (월마트와 비교분석)
(1) 이마트 4P분석 ( vs 월마트)
(2) 이마트 STP 분석

4. 이마트의 한국시장에서 기업상황분석

5. 이마트의 서비스전략

6. 이마트의 중국진출 상황분석

7. 이마트 중국시장 진출전략
(1) 핵심 경영전략
(2) 마케팅믹스 4P전략
(3) SWOT 분석
(4) 이마트 중국에서의 위기극복전략

8. 결론 및 향후방향

< 참고자료 >
본문내용
이마트는 상품구색, 레이아웃, 마케팅 등 전반적인 영업활동의 핵심역량을 강화한 모델 점포를 구축한 이후 공격적인 점포 확장 및 인수합병을 병행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1) 핵심 경영전략
▷고급화 전략
고급 수입 제품에 대한 중국 시장 내 수요가 확대되는 추세를 반영해 유럽계 매장이나 미국 업체와 다른 고급화된 모습으로 고객에게 각인 시도
▷차별화된 매장관리
중국 고객들을 고려한 ‘눈높이 마케팅’으로, 중국인들의 전통적인 특성 및 습관을 분석, 진열 상품의 수량 및 위치 등을 조정
▷한류 마케팅
중국인들로부터 인기가 높은 한국 배우, 가수들을 광고 매체에 노출시키고, ‘한국관’ 개설을 통한 우수 한국 제품 판매 시도
▷키즈 마케팅
1가구 1자녀의 강력한 산아제한 정책에 따른 ‘소 황제’ 자녀 문화 반영해 각종 유아, 아동용품 및 문방용품 위주의 마케팅 확대
참고문헌
한국패션협회-국내 최초의 할인점 이마트의 중국 진출기
위키백과-이마트
이투데이-중국은 한국 유통기업의 무덤 롯데도 이마트도 '이유있는 실패'
아주경제-중국 시장 예전 같지 않네…대ㆍ중소기업 가릴 것 없이 고민
중국경제 문화트렌드-중국 시민 평균 소득은?
기업경영 데이터-이마트, 본업도 힘든데 해외법인 계열사마자 줄줄이 적자
charles 블로그-이마트의 중국 진출 현지화 전략
매일경제-불황속 PB상품 인기
글로벌 경영학-저 장세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 경영전략
  • 이마트 서비스 제도 30Ⅶ. 마케팅 전략 분석 331. SWOT2. STP3. 4PⅧ. 성공요인 43Ⅸ. 주요 경쟁사의 비교 50Ⅹ. 해외 시장 진출 (중국)

  • 롯데마트 시장진출 보고서-해외투자론
  • 시장을 개척할 수 있게 해주었다. 신유통업태가 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만큼 국내 유통기업의 성공 요인과 투자 형태를 파악해봄으로써 앞으로의 한국 유통 산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는 연구가 필요하리라 사례된다. 2. 롯데마트 선정 이유 현재 국내에서 유통업계의 ‘Big 3’를 이루고 있는 롯데마트는 1998년 타 기업들보다 한발 늦게 시장에 진출하였다. 하지만 약 2년 만에 16개 점포로 최단기 다점포화를 전개하였고, 2012년 현재 중국, 베트남, 인

  • [마케팅] 이마트 VS 월마트 비교
  • 이마트는 초기의 중국 시장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여 현재 상해 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 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중국 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이에 상응하는 해외직접투자(FDI- Foreign Direct Investment) 전략이 바탕이 되었을 것이다. 세계 1위 기업인 월마트는 샘 월튼이 1962년 월마트

  • [마케팅] 이마트 전략
  • 참고 자료․ http://blog.naver.com/corean90․ http://www.kotra.or.kr․ http://about.shinsegae.com/museum/MUMainM.asp․ http://www.emart.co.kr․ 「서비스 마케팅」 이유재, 학현사, 2004․ 「장사를 잘 하려면 이마트에서 배워라」박종현, 무한, 2004․ 「중국마케팅」 김용준, 박영사, 2004․ 「광화문에는 촛불이 없다」 장기영, 신주은, 삼각형프레스, 2004․ 「마케팅실천 성공 사례집(3)」 한국마케팅연구원, 2004․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삼성경제연구소, 2001

  • [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 중국에 진출한 우리 기업Ⅲ. 이마트, 중국에 가다 □ 국내할인점 부동의 1위, 이마트□ 이마트가 중국을 선택한 이유□ 이마트, 중국시장진출 과정과 성과□ 이마트의 초기 중국시장진출 전략□ 이마트 중국 진출 위기, 상하이 차오안점 폐점□ 이마트의 향후 중소도시 공략계획    IV. 이마트 VS 월마트 월마트의 현황 및 분석이마트 VS 월마트 V. 결론 □ 중국시장 전망과 대응방안 □ Innovation - 이마트를 위한 제언 Reference Ⅰ. 서론작년 4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