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마케팅] Tiffany & co 티파니 브랜드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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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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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티파니의 브랜드 구축과정
1. Tiffany & co. 소개
2. 브랜드명과 로고 소개
3. 티파니의 역사
4. 티파니 제품 라인
Ⅱ.마케팅 측면에서 명품이 된 구체적 이유
1. 품질측면
2. 마케팅 측면
Ⅲ. Tiffany의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관리 를 위한 구체적인 노력
1. 브랜드 인지도 관리
2. 브랜드 이미지 관리
Ⅳ. 새로운 경쟁브랜드에 대한 대응 및
차별화 방안
1. 경쟁브랜드 등장배경
2. 대응방안 및 차별화방안
Ⅴ. 앞으로의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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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도입기
당대 최고의 심미안을 가진 사람들을 매료시켰던 티파니의 역사는영국 빅토리아 여왕의 왕위계승식이 있었던 1837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친구였던 찰스 티파니(Charles Tiffany)와 존 영(John Young)은 고향인 뉴잉글랜드를 떠나 뉴욕에서 문구용품과 팬시용품을 파는 ‘티파니 앤 영(Tiffany & Young)’ 이라는 상점을 열고, 당시로선 획기적인 가격 정찰제를 도입했다. 그들은 물건 값을 흥정하지 않고 가격표에 표시된 대로 팔고 싶었던 것이다. 야심 찬 시작이었지만 매장을 연 첫날 매출액은 불과 4달러 98센트 밖에 되지 않았다.
하지만, 티파니가 유럽 제품의 수입상들로부터 구입한 희귀하고 이국적인 물건들은 곧 뉴요커들을 매료시켰다. 당시 유럽 귀족들의 고상함과 부유함을 은근히 동경했던 미국 상류층을 중심으로 티파니 앤 영은 차츰 알려지기 시작했다.
티파니는 최고 품질과 독특한 디자인만이 사업의 성공을 보장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에 따라 그는 자연스러운 조화와 질서정연한 비례가 강조된 가장 미국적인 제품들을 디자인했다. 1847년부터는 금제품을 생산했고, 1년 뒤 유럽의 다이아몬드 가격이 절반으로 떨어졌을 때는 다이아몬드를 대량 구입하기도 했다. 1851년 은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한 티파니는 미국 회사로는 최초로 은순도 92.5% 이상을 의미하는 925/1000 규격을 채택했다.
당시 영국 은화의 표준이었던 이 규격은 후에 미 의회에서 스털링 실버(Sterling Silver)라는 미국의 은제품 공식 기준으로 인정받게 됐다. 현재까지도 티파니의 모든 은제품에는 회사명과 함께 스털링 또는 925/1000이 표시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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