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기업분석과 SWOT분석/홈플러스 한국시장 마케팅전략,경영전략분석/ 홈플러스 성공요인과 시사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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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기업분석과 SWOT분석/홈플러스 한국시장 마케팅전략,경영전략분석/ 홈플러스 성공요인과 시사점분석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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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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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홈플러스 기업소개
(1) 홈플러스 기업개요
(2) 홈플러스 SWOT분석
2. 홈플러스의 한국시장 성공요인
3. 홈플러스 업계2위등극의 원동력
4. 홈플러스 한국시장 경영전략
5. 물류전략
6. 홈플러스 마케팅전략
(1) STP분석
(2) 서비스 마케팅전략
(3) 고객관리전략 (CRM전략)
(4) 차별화 마케팅전략
7. 홈플러스의 경영성과
8. 결론
- 본문내용
- 홈플러스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갔다. 앞서 홈플러스가 고객의 니즈와 욕구, 불만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툴의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한 바 있듯이 홈플러스는 “Custo mer is always right” 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홈플러스 훼밀리카드는 타 유통업체와 가장 차별화된 마케팅 도구라고 볼 수 있다. 2005년 11 월 현재 약 500만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훼밀리카드는 고객의 구매정보를 모두 데이터 베이스화하여 CRM 마케팅을 효과적이고 실질적으로 가능하게 해준다. 훼밀리카드 회원들 은 1년에 4회에 걸쳐 그 동안 누적된 마일리지 포인트만큼 현금 할인 쿠폰으로 돌려받고 다양한 상품할인권 등의 혜택도 받게 된다. 중요한 것은 훼밀리카드 회원 모든 고객이 똑같은 컨텐츠를 받지 않는 다는 것이다. 홈플러스의 훼밀리카드팀은 고객을 15개 그룹으로 나누어 각 그룹별 특성에 맞게 구성된 개별적인 메일링을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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