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론] 유니레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유니레버 탄생 배경
2. CEO 소개
3. 유니레버의 목표
4. 유니레버 현황
5. 유니레버 연혁

Ⅱ. 본 론
1. 유니레버 브랜드&제품 소개
2. 유니레버 인지도 - 강대인 50명에게 물었습니다
3. 유니레버와 P&G
4. 유니레버의 경영 전략

Ⅲ. 결 론
1. 이윤추구를 넘어서...
2. 해결과제 및 방안

☆ 후기 ☆
본문내용
1. 유니레버 탄생 배경

영국의 W.H. 레버는 동생 J.D. 레버와 함께 1885년 레버브러더스를 차려 비누를 제조 ․ 판매하기 시작했다. 한편 네덜란드의 버터 제조업자인 유겐스는 1869년 프랑스의 화학자가 발명한 마가린의 특허를 사들여 이것을 제품화하기 시작했다. 또한 유겐스와는 라이벌관계였던 반덴버그도 마가린 제조를 개시했다. 비누와 마가린은 모두가 유지에서 제조되기 때문에 3개사는 각기 비누 ․ 마가린 분야에서 경합하게 되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1927년 반덴버그와 유겐스가 합병해 네덜란드에 마가린 유니를 영국에는 마가린 유니언을 각각 설립하였다. 1929년에 비누 판매에서 세계시장의 지배권을 가지고 있으며 서아프리카에 원료 공급 기지를 확보하고 있던 영국의 레버브러더스와 유럽의 마가린 시장을 지배하고 있던 네덜란드의 마가린 유니가 합병해서 유니레버가 생겨나게 되었다.

2. CEO 소개

1999년 부임한 이재희 회장
경영목표는 첫째, 2010년까지 매출 1조원을 넘어서는 한국 최고의 회사를 만드는 것이고 둘째는 설레는 기분으로 출근할 수 있는 직장을 만드는 것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Vision 2010의 Path to Growth를 시행하고 있다. Horizon I (2000 - 2003)을 Project333와 Winning Spirit로 대변할 수 있는데 이는 성공적으로 마쳤고 2003년에서 2006년까지 이룰 Horizon II는 Vision 5000 과 Journey to Great Place to Work로 요약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마케팅과광고]국제마케팅 전략 분석- 맥도날드 사례
  •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 1 - 광고전략의 이론적 배경 1. 광고란 무엇인가2. 광고의 종류3. 광고환경(기능관련)4. 소비자 행동과 광고5. 광고매체 6. 국제광고Ⅲ. 본론 2 - 맥도날드 사례분석 1. 맥도날드의 시장상황2. 맥도날드의 광고 전략3. 맥도날드 광고의 문제점과 해결방안Ⅳ. 결론 ※ 참고문헌 Ⅰ. 서 론 최근 우리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세계 시장환경이 급속하게 변하고 있다. WTO의 출범, 유럽공동시장과 북미자유무역지대의 결성 등 세

  • [국제경영] 태평양화장품 `AMOREPACIFIC`의 핵심역량 분석
  • Global Managementc o n t e n t sⅠ. 서론Ⅱ. 다국적 기업 분석1. 로레알 분석2. P&G 분석3. 유니레버 분석Ⅲ.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1. 연혁/배경2. 매출액3. 사업현황4. 환경분석5. 글로벌 전략①진입모드②기술③인사④재무⑤마케팅Ⅳ. 결론Ⅰ. 서 론 세계 경제는 글로벌화 되고 있다. 과거 국가와 지역으로 분리 되어 있던 시장이 점차 하나의 시장으로 그 경계가 허물어 지고 있다. 각종 인적, 물적, 재무 자원의 교환이 빈번하게 일어나며, 거대한 다

  • [국제경영] 태평양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분석
  • 제 목 : 태평양 수출입 사례◉ 과 목 : ◉ 담당교수 : ◉ 학 과 : ◉ 학 번 : ◉ 이 름 : ◉ 제출일자 : ▣ 목 차 ▣< 서 론 >1. 서론2. 한국 기업의 중국진출 현황3.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사례(태평양)-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및 연혁4. 중국 시장 분석< 본 론 >5. 태평양의 성공요인6. 태평양의 SWOP 분석- 라네즈의 SWOP 분석7. 태평양의 4P 분석 8.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결 론 >9.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10. 향후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 분석한 태평양의 전략을 바탕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기업과 경쟁해 나가면서 지금보다 더 확고한 위치를 마련한다면 태평양은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 참고서적 및 참고 사이트 ▣- (주)태평양 사이트 www.amorepacific.co.kr라네트 사이트 www.laneige.com- (주)태평양의 유럽시장 진출사례(http://ns.dure.net/~kaib/archives/99-11/pac.ppt)- 중앙, 동아, 한겨레 일보 사이트 중 (주)태평양 기사 검색- 한국 화장품 신문 - 대한 화

  • [국제광고론]다국적기업의 광고전략 - 한국 P&G 팬틴 -
  • 국제광고 표현』(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pp. 25-34김정탁 외(1998), 『커뮤니케이션과 광고』 (서울: 성균관대학교출판부) pp.141-145서명천 외(1998), 『한국광고사』 (서울: 나남출판) pp. 210-211이명천 외(1999), 『글로벌 시대의 광고와 사회』 (서울: 한울아카데미) pp. 58-62정만수 외(2002),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pp. 32-50. 124. 136.뉘게트 바다르(1998), 윤계호외 역, 『글로벌 광고: 글로벌 광고의 전략적 관리』 (서울: LG 애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