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에릭슨전자의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에릭슨에 대한 개요
1. 모태
2. Ericsson
3. 에릭슨의 약점과 위기
4. 에릭슨의 강점과 반격
5. 참고

(2)에릭슨의 글로벌 경쟁력과 핵심역량
1.에릭슨의 전략
2.에릭슨의 강점과 반격

(3) 중국 모바일 산업의 특성
1. 시장 현황
2. 중국 모바일 기술 동향
3. 이동통신 서비스 사업자
4.기업체
5.설비공급자
6. 규제정책

(4) 중국에서의 에릭슨의 경쟁력과 시장 포지션
1. 중국에서의 에릭슨의 경영
2. 에릭슨의 경쟁력
3. 중국에서 에릭슨의 시장 포지션

(5)중국 모바일 시장에서 에릭슨과 다른 글로벌 경쟁기업, 중국 경쟁기업과의 관계
1.모토로라
2.노키아
3. 다른 경쟁자들
본문내용
1. 모태
1876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라스 마그누스 에릭슨(Lars Magnus Ericsson)이 전신기를 수리하기 위해 작은 점포를 열었던 것이 128년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최고 통신업체 에릭슨의 모태이다.
일찌감치 전화를 모든 사람들이 누려야 할 기술로 인식하고 스톡홀름을 세계에서 가장 전화기가 많이 보급된 도시로 만들었던 에릭슨의 정신을 이어받아 현재에도 통신산업의 표준화와 공개시스템을 주창하며 전세계 인류가 보다 나은 통신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에 힘입어 세계 10대 통신사업자들이 에릭슨과 협력하며 전세계 이동전화의 40%가 에릭슨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고, 현존하는 2G및 3G 이동통신 표준에 맞는 장비 일절을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2. Ericsson
1876년에 창설된 에릭슨은 세계적인 모바일 전화통신 장비의 주요한 공급업체 이면서 1998년에는 중국에서도 주요한 공급업체가 되었다. 에릭슨은 개발, 제조, 시장, 설치 그리고 고정라인과 이동전화통신의 지원을 위해 140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104000명을 고용하였다. 1999년에 에릭슨은 스웨덴, 독일, 미국에 3개의 중요한 리서치 센터를 설립하고, 22개의 다른 국가에는 더 작은 규모로 설립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전자마케팅전략,LG전자해외진출,엘지전자해외마케팅전략,해외마케팅사례,LG전자휴대폰사업
  • 전자의 주요제품군 분석- 초콜릿 폰 / 샤인 폰 / 시크릿 폰 / 뷰티 폰 / 프라다 폰III. LG전자의 경쟁자 분석 및 내, 외부 환경 분석1. 환경 분석 ( 경제 / 문화 / 사회 / 정치∙법 )- 세계 / 북미 / 유럽 / 인도 / 중국2. 세계 휴대폰사업3. 경쟁사 분석 ( 노키아 / 삼성전자 / 모토로라 / 소니에릭슨 )IV. LG전자의 해외진출과정1. 글로벌시장진출배경2. 해외진출의 실패 및 성공3. 실패 및 성공요인V. LG전자의 마케팅 전략1. STP전략 ( 미국 / 유럽 / 인도 / 중국 )2

  • 글로벌 경영전략 SAMSUNG ELECTRONICS’s Global M
  • 전자의 글로벌 경영 사례 (1) 중남미 - 진출배경(1) 중남미 - 경영 전략(본국 지향적 접근 방식)(1) 중남미 - 경영 전략(인재 양성)(1) 중남미 - 경영 전략(현지화 전략)(1) 중남미 - 경영 전략(후원 활동)(1) 중남미 - 멕시코(1) 중남미 - 브라질(1) 중남미 – 성 과(2) 중국 - 진출과정(2) 중국 - 투자 특징(2) 중국 - 전략 방식(현지화 전략) (2) 중국 - 전략 방식(제품 전략) (2) 중국 - 전략 방식(가격 전략) (2) 중국 - 전략 방식(마케팅 전략) (2) 중국 - 전략 방식

  • [국제경영] 삼성전자 `애니콜`과 노키아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전자를 알아보고 국제 경영 사례를 분석, 조사하려고 한다. 특히 최근 이동통신 가입자 수가 증가 하고 있으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커 주목을 받고 있는 중국을 배경으로 노키아와 삼성 애니콜의 국제경영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로 말미암아 우리나라의 중국진출 기업들이 어떻게 시장을 공략해야 하는 지 알아보는 것이 우리의 궁극적인 조사 목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2.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를 선정 한 이유2006년 4월 기준으로 휴대폰 5대 업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진출방식1. 수출에 의한 해외진출간접수출 / 직접수출 2. 계약에 의한 해외진출 ( 사례)국제 라이센싱 / 프랜차이징 / 계약생산 / 관리계약 / 턴키운영3. 직접투자에 의한 해외진출해외직접투자의 동기 / 해외직접투자의 유형 해외시장진출 방식의 특징 표 33.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모형 1. 루트모형2. Rugman 모형3. 시장포트폴리오 모형4.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전략 / 초

  • [국제마케팅] 애니콜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 및 2007년 마케팅전략 개선 방안
  • 중국 베이징에 있는 중국 공무원들과 국제화상통화를 하고 있다. 한국의 자동차, 전자제품 공장을 방문하는 것이 관례(자국의 관심 사업)과거 중국지도자최초로 이동통신산업분야업체를 방문하는 사건(관심사업의 변화를 알수 있음)현재 중국지도자중국은 지금 이동통신 산업을 성장시키려 하고 있다.삼성전자의 중국 진출 사례를 통해서성공적인 중국 진출 과정에 대해서 알아 해보고 앞으로의 개선된 마케팅방안을 논의해보고자 한다.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