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시장 성장에 따른 백화점대응 및 차별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과 배경 이미지등 정말 후회없을 것입니다.
목차
1.연구목적

2.홈쇼핑의 성장배경

3.내 외부 환경분석
2001년 소매업태별 매출추이
백화점 vs 홈쇼핑의 주요매출 비중
백화점 vs 홈쇼핑의 품목별 매출구성비
백화점 vs 홈쇼핑의 고객분석
백화점 vs 홈쇼핑의 장 단점
홈쇼핑 vs 백화점의 포지셔닝
경쟁사의 주요 전략

4.대응 및 차별화 전략
대응 및 차별화 전략
본문내용
경쟁사의 주요 전략

LG 홈쇼핑
▷ 카탈로그, 인터넷 부문강화

▷ 고객 서비스 개선 (품질,배송문제)
-품질 관리요원 확대
-상품에 대한 외부전문 심사 확대
-제조공정 생방송 시간 확대
-국내 초대 물류센터 및 첨단 물류시스템
도입

▷ 종합유선방송사와의 관계개선
▷ 사원교육 강화
▷ LG e-SHOP과의 연계를 통한
멀티미디어 쇼핑몰 구축
▷ PB 상품 강화

CJ 39 쇼핑
▷ 카탈로그, 인터넷 부문강화

▷ 고객 서비스 개선 (품질,배송문제)

▷ 종합유선방송사와의 관계개선

▷ 사원교육 강화

▷ 택배서비스와의 통합이미지 구축

▷ 종합유선방송사와의 공동 마케팅

▷ 해외홈쇼핑 및 WEB-TV, 디지털
방송과의 제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유통관리] 소매업태 연구(할인점)
  • 롯데마트는 해외시장 진출의 보폭을 조금씩 넓히고 있는 상태다. 올해 12월에는 베트남(호치민)에 첫 점포를 오픈할 계획이고 이미 2호점도 공사 중이다. 향후 롯데마트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 발전가능성이 큰 유통시장(베트남, 러시아, 인도, 중국) 진출과 선점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것이 롯데의 VRICs 전략이다. 그 전략에 맞추어 롯데마트는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직원들에게 러시아, 중국, 베트남, 인도 등의 문화와 언어를 가

  • [조직과 환경]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의 조직구조, 문화
  • 시장 중 백화점 업계, 그 중에서 Big 3에 속하는 현대백화점을 선정, 그 성장과 전략적 차이를 조직의 구조적 특징, 문화적 특징에 의거 경쟁업체인 신세계백화점과의 비교를 통해 소개하고자 한다.⑴ 시장 현황생계형소매를 제외한 시장전체매출의 대부분은 이마트, 롯데마트 등의 대형 할인점과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과 같은 백화점에서 발생하고 있다. 특히 이 중 백화점 업계는 2007년 약 18조 6천억원의 매출이 발생해 2006년에 비해 약 4%가 신장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대응4)유통 산업의 디지털 전략5)세계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6)국내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7)대응 전략3.경쟁사 분석1)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양화2)고객 편의 서비스 시설이 핵심적 요소로 부각3)점포 개념의 구체화6. 시장 세분화와 표적 시장 선정1)시장세분화2)표적시장선정7. 자사 분석1)Dream Mart의 소개2)포트폴리오 분석8. 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

  • [유통학] 롯데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 롯데 개요 -> 설립연도, 매장 규모, 직원수, 매출액, 성장율, 매장수5. 안양롯데백화점 3C분석 및 상권 분석(1) 인구통계학-소득구조, 인구분포, 유동인구(2) 업종추이(3) 주요시설(4) 안양롯데 제1상권 경쟁사분석 6. 마케팅 전략(1) 머천다이징(2) 롯데백화점의 상품 군 분류에 따른 마케팅 전략(3) 그린 마케팅(4) 기타 마케팅 사례7. 문제점과 해결방안(1) 제품구성 시 시장 환경변화에 빠른 반응(2) 소비자 선호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 필요(3) 차별화

  • [인적자원관리] 지역산업체 화성산업 분석
  • 성장 사업분야는 계획중인 사업이다. 화성산업의 2008년도 종합시공능력평가액은 5,468억원으로 전국 건설업체 중 시공능력평가에서 49위를 기록했다. 유통부문에서는 고객관계관리(CRM)의 신마케팅 기법을 활성화하여 차별화된 고객중심 경영을 실현하고, 본격적인 지식경영의 확립을 통한 조직의 비전과 전략의 달성에 회사의 역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백화점 사업의 차별화와 고급화를 위한 새로운 MD정책과 엔터테인먼트 시설의 확충으로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