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글로벌 유통기업 월마트 중국시장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글로벌 유통기업 월마트

ꊱ 월마트의 탄생과 성장
1.월마트 신화
2.월마트 성장과정
3.월마트 성공 요인
ꊲ 월마트 사업 현황
-월마트 세계진출 현황

☺ 월마트 차이나

ꊳ 중국시장 환경 분석
1.거시 환경 분석
a.중국 경재 성장 현황
b.중국 소비 시장의 특징
c.중국 소비 시장의 변화추세
d.중국 소비자 특성
2.산업 분석
a. 중국 유통 구조의 변천사
b. 중국 유통 산업의 특징
3.경쟁자 분석
a. 중국 내 대형 유통업체 진출 현황
b. 까르푸
c. 메트로
ꊴ 월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1, 중국 유통업 진출 현황
2. 경영전략

본문내용
글로벌 기업의 본토 미국, 성장하고 있는 나라 중국, 그리고 기업들의 이름들... 이번 리포터를 작성하기에 앞서 가장 먼저 떠올랐던 단어들이다. 중국과 미국을 연결하는 수많은 코드들 중에 무엇을 선택해야 하나 하고 고민하던 중 우리가 접하게 된 경제 기사는 ‘소매 유통업 개방 전야’ 라는 제목으로 중국의 WTO 가입이후 2005년을 이후로 소매 유통 시장의 전면 개방이라는 변수를 이야기 하고 있었다. 순간 떠오른 이름은 월마트와 이마트였다. 거대한 규모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 월마트의 저력이 그 곳 중국에서는 어떻게 이루어 질것이며 또 얼마나 진행 되고 있으며, 그것에서 우리나라 할인점 이마트가 배워가야 할 것이 무엇일까를 고민해 보기로 결정했다. 월마트의 저력이라 함은 마케팅을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어느 정도인지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거라고 본다. 이 기업이 너무도 매력적인 시장 중국에 해놓은 일들은 무엇이며 저 기회를 어떻게 잡아야 하는 것인지 짧으나마 우리의 의견을 넣어보고 우리나라 대표 할인점 이마트가 그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는데 유용할 수 있는 몇 가지를 벤치마킹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로라월드 국제경영
  • 마케팅 SYSTEM을 구축하고 있다.오로라월드의 라이센싱 전략에 대해 살펴보면, 오로라월드는 대만의 한태유한공사와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하고, 히트캐릭터 `머피`, `위시윙`, `고무고무` 등을 대만과 중국에 수출하고 있다. 한태유한공사는 대만 내에서 30여 곳의 유명백화점을 포함해 5000여 개의 유통망을 갖춘 식품 및 완구류 전문 유통회사로써 이 계약으로 오로라월드는 중국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어 중국시장에 라이센싱 사업을 통한 시장진

  • [글로벌경영] 이마트 E마트 중국진출 실패사례
  • 유통업의 해외진출 가능 세계 기업들의 중국 진출 : 미국(월마트. 프라이스 코스트코, 토이저러스) 유럽(메트로, 까루푸) 일본 (백화점, GMS업체) 중국에 진출한 기업수 : 3만개이상 추정▪ 진출국가 선택이유 (중국)- 중국 백화점시장은 성숙기. 백화점시장의 쇠퇴기 도입 예측- 재래시장이 기업형으로 전환할 예측- 중국에서 대형할인점이 성장성이 가장 높은 업태로 소매업의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측1) 글로벌 소싱의 전략적 기지

  • 이마트,이마트중국진출,이마트중국진출사례,이마트중국시장,차오안점,이마트차오안,이마트중국진출실패사례,마케팅실패사례
  • 글로벌 전략을 요구한다. 또한 기업은 경영 글로벌리즘을 이루기 위해서 각국의 서로 다른 문화적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 그래서 본 보고서는 국제경영 시대에 중국에 진출한 국내기업의 예를 유통업 분야에서 찾아보자. 유통업을 주제로 선정하게 된 이유는 우리의 일상생활과 친숙하여 해외 진출의 배경과 현지화 전략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또한 미국의 세계적 1위 마트인 월마트의 한국 현지화 전략 실패와 비교하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유통의 원활한 추진과 효율적인 전개가 기업성장과 산업발전을 일으켜 경제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역할을 한다고 인식하고 있다. 전 지구적 경제와 문화체제의 등장인 글로벌화의 물결은 우리나라에도 밀려와 1996년 유통시장이 전면 개방되면서 외국의 대형 유통업체가 대거 국내에 진출하게 되었고, 국내의 유통업체들은 인공위성을 띄우고 전 세계 걸쳐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월마트와 같은 대형 할인점과 경쟁하지 않으면 안 되게 되었다.

  • 두타해외진출전략,동대문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DOOTA의중국 & 미국 시장 진출전략목차서론본론1. 두타 현황 2. 벤치마킹사례 3. 타깃 해외시장 분석 4. 해외 진출 전략 제시III. 결론I. 서론1. 두타 선정 배경1.1. 두타의 선정 배경 21세기로 접어 들며 우리나라의 패션산업은 성숙기에 접어 들었으며 국제 경쟁시대로 나아가고 있다. 점차적으로 국가 브랜드의 가치가 향상 됨에 따라 기업 가치와 브랜드 가치가 창조 되며 주요시 되어 가고 있다. 점차적으로 소비의 양극화 현상이 생겨나며, 다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