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무선이어폰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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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기업 및 브랜드 : Liberty

■ concept

■ 기업 로고

■ 주요 생산 제품 : 무선 이어폰 및 헤드셋

■ 목표 시장

■ 거시 환경 분석(5force분석 기반)

■ 기술 전략

■ 기업 SWOT분석

■ 생산 프로세스

■ 초기 시장 마케팅 자원(제품 생산 후 2년내)

■ 10대 마케팅 기본 컨셉

■ 초기 마케팅 구체화

■ 초기 시장 광고 전략

■ 초기 시장의 궁극적 목표

■ 예상되는 위험 요소(초기시장)

■ 주류 시장 진입 전략(3년 이후

■ 예상되는 위험 요소(주류시장

■ 제품 모델

■ 재무계획(채산성 분석)

■ 전략적 제휴

■ 재무제표
본문내용
■ 목표 시장
-산업 : 학생 등이 대중교통에서 보내는 시간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차안에서 음악을 듣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에 MP3플레이어의 수요는 꾸준한 편이고 이에 따라 음악을 듣는데 필수 요소인 이어폰과 헤드셋의 수요 곡선은 MP3플레이어와 같이 간다고 볼 수 있다.
-현상태 : 기존 유선 이어폰 시장은 독일의 젠하이져와 일본의 소니 등이 시장의 리더로서 자리를 잡고 있다.

-트렌드 : 최근 대부분 전자기기 기본적 트렌드 wireless.
가장 최근 LG전자에서 Wireless LCDTV를 개발한 것부터 무선 인터넷 등 다양한 전자기기의 최근 화두는 바로 무선(wireless)이다.

-특수(specific)시장 : 본 기업의 목표 시장은 유선 이어폰이 지니고 있는 단점을 극복하는 방법으로 기존 시장의 틈새를 노리고 있다.

■ 거시 환경 분석(5force분석 기반)
-기존 경쟁자 : 기존 시장의 리더(SONY & SENNHEISER)
․소니 : 타 모델과의 호환성이 떨어짐(독자성 추구 전략의 단점)
․젠하이져 : 2004년 7월 기준, 2003년 상반기 비교 매출액 2배 이상 증가
․예상되는 소니와 젠하이져 반응 : 대거업과 기존 시장 리더의 약점은 작은 변화에 둔감하다는 것이다. 유선에서 무선으로 변화의 흐름은 되돌릴 수 없는 대세다. 앞서 설명한 MP3플레이어의 이용 장소나 형태에서 무선은 반드시 필요한 변화임에 분명하다. 소니와 젠하이져 역시 무선 이어폰 사업에 뛰어들 것으로 예측된다. 본사의 시장 선점 전략이 요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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