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홈쇼핑 인식과 이용실태 및 평가- 현대홈쇼핑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TV홈쇼핑 산업 현황
1-1. 산업의 성장성 및 경기 변화
초기의 케이블TV 홈쇼핑산업의 성장은 그 케이블TV 가입자수에 근거하고 있었으며 가입자수에 비례하여 나타났다. 1995년 국내에 소개된 케이블TV 산업은 처음에는 새로운 방송 매체의 도입이라는 이점으로 시청 가입자수는 대폭 증가하였으나, 그 후 IMF의 경제 불황의 여파 및 전송망 사업자의 소극적인 전송망 투자로 한때 그 증가세는 정체 상태였다.
하지만 합리적인 가치 및 편리성을 추구하는 고객 성향의 변화에 힘입어 TV홈쇼핑 산업은 국내 경제 상황의 악화로 경기가 침체되어 있던 IMF 체제에서도 200% 를 넘는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다. 이는 다양한 판촉활동, 30일내의 무조건적인 반품인정, 철저한 품질관리, 선환불 후반품제 도입, 무료배송, 고객모니터강화 등 고객 서비스에 주력한 결과로 신규고객의 꾸준한 증가 및 기존고객의 재구매율 향상이 매출증가로 이어졌다.
2001년 4월중에는 방송법에 의거하여 1차적으로 38개의 중계유선사업자가 시스템 운영자로 사업권이 주어져 약220만명의 케이블TV가입자가 신규로 전환했고, 2002년 11월에는 2차적으로 9개 중계유선사업자들의 시스템운영자 사업권이 주어져 약 60만명의 신규 케이블TV가입자가 올 상반기 중 신규로 유입됐다. 또한 시스템운영자는 저가의 시청료로도 케이블TV를 시청할 수 있는 보급형 채널을 제공하고 있다. 다른 한편, 국내의 방송은 현재 아날로그환경에서 디지털환경으로 전환하고 있다. 2001년 지상파 디지털 시험방송실시에 이어, 2002년3월 개국한 위성방송은 디지털방식으로 시청자에게 프로그램을 전송하고 있다. 케이블TV도 2003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디지털 전환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위성방송은 2003년 6월 현재 약70만 가입자를 확보하였으며, 2003년 5월에 데이터방송을 시작하였다. LG홈쇼핑, CJ홈쇼핑, 현대홈쇼핑, 농수산TV가 위성방송에 채널을 송출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의 위치와 그에 대한 활성화 방안
  • 사례로 인해 고객들의 고객정보유출에 대한 불신감이 커지고 있다. 이 같은 문제에 대해 인터파크라고 해서 예외일수 없으며, 보다 철저한 예방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투자가 필요하다③ 수익구조의 다변화인터파크의 주된 수입원은 인터파크도서와 인터파크티켓에 의존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전체 매출의 40%이상을 차지하는 인터파크쇼핑의 경우 많은 적자를 기록하고있다. 이러한 수익구조는 재무관리의 악화를 가져올수 있다.

  • [졸업][경영회계]전자상거래와 회계에 관한 연구
  • 인식되고 있다. 전자상거래 어플리케이션들은 매우 다양하며 종이를 사용하지 않고 비즈니스 정보를 교환하는데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이러한 전자상거래 어플리케이션에 이용되는 기술들은 흔히 효과를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업무에 적용된다 . 다른 한편으로 전자상거래는 주문서 입력, 관리, 견적서 처리, 재고관리, 화물추적 등의 전형적인 업무를 온라인 형태 접근 방식으로 표시할 때 쓰이는 용어이다. 최근에 많은 기업이 광고, 마케팅, 고객지원

  • [경영학](주)태평양 경영전략
  • 론태평양은 90년대 초 화장품시장의 개방 및 신규 국내 경쟁사의 출현으로 한때 어려움을 겪었으나, 화장품산업을 핵심사업으로 규정하여 비핵심사업과 관련 유사업종에 대해 과감한 구조조정을 실시함으로써 모든 역량을 극대화 할 수 있었다. 그 결과로 사업 집중화를 통한 Beauty&Health 전문 기업으로 탈바꿈할 수 있었다. 이러한 성공의 요인에는 태평양의 뛰어난 브랜드 관리가 큰 몫을 하였다.태평양은 시대의 흐름인 소비자 욕구에 적절하게 대

  • [언론학] 홈쇼핑 프로그램 방송언어 비평
  • 홈쇼핑업체 내에서의 노력 114. 방송인으로서의 쇼핑호스트 13III. 결 론 151. 결론 및 대안제시 152. 프로젝트 진행과정 163. 출처 17Ⅰ. 서 론1.홈쇼핑 방송 용어 정의* 쇼핑호스트 VS 쇼호스트CJ, 현대, 우리 홈쇼핑- 쇼호스트 (쇼라는 측면의 진행자) GS, 농수산 - 쇼핑호스트 (쇼핑을 도와주는 도우미)쇼호스트쪽을 주장하는 우리 홈쇼핑측은 실제로 사업초기 프로그램 진행자를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 들이 쇼호스트로 불러주기를 원한다

  •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연구
  • 조사2) 유통업태별 물류효율성 실태 조사2. 모바일 쇼핑1) 스마트폰 이용실태 조사첨부 : 2012년 상반기 스마트폰이용실태조사 결과2) 모바일쇼핑 인터넷 기사3. 온라인 쇼핑1) 온라인쇼핑 실태 조사2) 온, 오프라인 소비 융합에 따른 실태 조사4. 홈쇼핑1)현재 시장 규모는?2) 업계 대표주자는 누구?3)주요 성공 포인트는?4)시장의 성장 가능성은?2. 유통채널 간소화2. 유통채널 간소화 사례1. Amway유통채널 간소화 사례2. 동풍열달기아 3.유통과 현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