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LG건설의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G건설의 외적 요인
[ 세계경제의 변동 ]
1. 세계 경제성장률 2004년 4.5%로 상향 조정, 2005년 4%내외로 둔화예상
2. 세계경제 성장의 잠재적 불안요인
[ 국내경제의 변동 ]

1. 수출호조로 금년 경제성장률은 5.0%로 전망되고, 내년에는 4%대로 둔화
[ 건설 경기 동향 ]
1. 건설기업 체감경기 상황
2. 침체 극복 방안
3. 주요 대형업체 건설경기 동향
LG건설의 내적 요인
[ LG건설 기업 분석 ]
1. LG건설 연혁
2. LG건설 경영현황
3. LG건설 재무분석
4. LG건설의 수요 변화
5. LG건설의 비전
6. LG건설의 당면과제

본문내용
▶ 소비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주택사업을 침체시키는 정부의 과도한 부동산투기 억제대책으로 주택시장 침체가 장기화될 가능성이 커짐.
- 주태거래신고제, 실거래가로 인한 높은 거래세 부담 등으로 주택거래가 동결되어 있고 장기적인 소비침체로 주택구매 의욕이 저하되면서 미분양이 급증하고 있어 미분양 물량을 조기에 소진하지 못하는 경우 분양업체들의 자금난은 심각할 것으로 전망됨.
- 기존 분양 사업장에서도 경기회복이 지연되고 주태가격 하락이 가시화될 경우, 분양취소 및 입주포기 사태가 발생할 우려가 커지고 있음. 시공사나 시행사의 보증에 의해 중도금 대출이 이루어지는 관행상, 분양 취소로 인한 중도금 및 상환 연체이자 등 모든 손실을 시공사나 시행사가 부담하게 됨.
- 재무구조가 취약한 중소건설업체의 경우 금융권에서 건설기업 대출을 축소하거나 기피하려는 움직임이 있어 흑자도산의 우려가 커지고 있으며 자금난으로 사업자 체를 매각하려는 업체도 생기고 있음.
▶ 최저가 낙찰제의 500억원이상 PQ대상 공사확대로 인해 낙찰률이 낮아지고 있으며 경쟁이 격화되고 있음.
- 실효성 있는 덤핑방지대책이 보완되지 않으면 갈수록 낙찰률이 하락하여 장기적으 로 업체의 수익성 감소 및 경영난을 초래할 우려가 있음.
▶ 재건축사업 및 강북재개발 사업의 경우, 제도변화로 인한 사업성 저하 또는 사업방식의 미결정으로 사업진행이 중단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LG건설의 마케팅역량-아파트 자이사례
  • 건설의 마케팅 능력을 파악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게 되었던 것이다. 비교대상 기업의 선정이 곤란해진바, 대상기업의 선정에 시간을 할애하기 보다는 다른 건설업체는 어떤 마케팅 역량을 가지고 있는지 조사하는 방향으로 방향을 잡게 되었다. 그중에서도 LG건설이 다른 건설업체에 비해서 경영관련 자료를 많이 공개하고 있어 정보수집이 용이했다. 그래서 LG건설의 마케팅 역량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으로 한다.Ⅱ. LG건설의 Marketing Capability1. 개 요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분석능력과 마케팅 실력도 키워왔습니다.이제 귀사에서 성실과 근면함으로 인정받고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항상 발전하며 실력으로 승부하고 싶습니다. 또한 기회만 주신다면 마케팅 분야에서 제가 갖고 있는 모든 능력을 꼭 발휘하고 싶습니다.14. LG건설(1) 성장과정늘 자신의 일에 책임을 지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가르쳐주신 아버지와 항상 친구처럼 편하게 저를 대해주시는 어머니는 제가 세상을 살아가면서 힘들고 지칠 때마다 저의 든든

  • [소비자행동] 남성의 구매 제품 광고 분석
  • 건설의 e-편한세상SBS, 2009.09.26. 08:56 PM보람상조의 보람상조(장례식 준비 상품)SBS, 2009.08.27. 02:06 PM 목차1.「서언」2. 기업, 제품, 광고에 대한 간략한 소개1) 레고의 스타워즈 레고2) 엘리트 베이직의 엘리트 교복3) 삼성전자의 센스 노트북4) LG전자의 초콜릿폰5) 현대자동차의 투싼IX6) 웅진코웨이의 웅진코웨이 정수기7) 대림건설의 e-편한세상8) 보람상조의 보람상조(장례식 준비 상품)3. 제품 광고와 광고를 접한 홍경영 씨의 반응 분석 1) 어린아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분석 22가. 사회문화적 요인나. 지리적 요인다. 정치적 요인라. 경제적 요인마. 경쟁자 요인Ⅲ.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241. LG전자의 중국진출 과정 및 현황 242. LG전자의 중국사업전략 25가. Business Portfolio 전략나. 지역시장세분화전략

  • [경영혁신]리스트럭처링(구조조정) 성공 및 실패사례와 혁신대책(시어즈와 동아건설 사례)
  • 분석을 통한 리스트럭처링 방향 도출 >11. 한국기업의 리스트럭처링 방향 ( 구조조정의 의미-총체적인 경영혁신 )1) 무한경쟁시대에 발맞추어 전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확보할 가능성이 있는 사업을 찾아내 이들 사업에 자원배분을 집중해야 한다.2) 가능성이 있는 사업별로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확보 할 수 있는 최상의 업무수행방법 도출3) 비즈니스 시스템 재구축( 조직구조, 정보기술, 관리시스템, 기업문화 등)타 문헌 조사 1. LG 주간경제 자료 ( 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