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hjc홍진크라운 해외진출성공전략과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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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Ⅰ. 서론
저희 조는 MBC방송 다큐멘터리 ‘성공시대’라는 프로그램을 본 적이 있습니다.
정상에 선 사람들의 감동적인 삶의 역정을 돌아보며 “치열한 삶에 대한 아름다움”과 “땀의 가치”를 느껴 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HJC의 ‘홍완기’편이 인상적이었으며, 그 이후로 HJC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각종 매스컴에서도 HJC에 대해 긍적적인 평가를 아끼지 않기에 저희 조는 주저없이 HJC를 택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HJC가 왜 주목을 받게 되었으며, 어떠한 방법으로 성공하게 되었는지 조사 해 보고자 합니다. 저희 조는 HJC에 대한 각종 인쇄물과 신문, 관련 인터넷 사이트 등을 중심으로 연구하고자 합니다.

Ⅱ. 본론

1.기업소개

1) 회사개요
홍진 크라운은 1971년 창설되어 오토바이 헬멧용 내피 생산으로 시작하여 1974년에는 본격적으로 오토바이 헬멧 생산을 시작했다. 1980년 이후 주요 품질 규격을 획득하면서 수출을 하여 1992년 1,200만 달러의 수출을 달성했다. 총 매출액은 약 120억원으로 종업원은 200여명이다. 연간 생산 능력은 35만개로 그 중 90%를 수출하고 내수는10%로 비중이 작다.
1985년 일본 및 싱가폴로 수출을 시작했는데 10,000개 미만으로 규모가 작고 그 중 30%는 OEM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1986년 KOTRA의 주선으로 미국과 캐나다에 진출했고, 기존 업체인 SHOEI 그리고 BELL 등으로부터 OEM 제의를 받았으나 모두 거절하고 HJC의고유상표로 진출했다. 유럽 시장은 1991년부터 독일을 중심으로 진출하여 현재 약 20,000개를 수출하고 있다.
현재 홍진은 (주)홍진 크라운을 중심으로 자전거 헬멧을 생산하는 홍진 사이클, 그리고 포장 BOX 제조업체인 홍진 산업이 주요 기업이다.
그 외에 신제품을 개발하는 홍진 연구소와 미국과 중국에 각각 현지 법인인 홍진 AMERICA와 홍진 CHINA를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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