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체적 언어교육법의 방법에 따라 실제 일일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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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체적 언어교육법에서 교수원리에 대하여 정리하고 이에 맞는 일일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여 보았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총체적 언어교육법 교수원리
2. 총체적 언어교육법에 의한 일일 교육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총체적 언어교육은 그 동안 추상적이고 탈상황적이며 형식적이었던 언어 교육을 구체적이고 상황적이며 유아에게 의미 있는 학습활동이 되게 함으로써 언어활동이 의미 이해의 과정이 되도록 하여 유아의 사고력을 신장시키는 언어 교육의 한 방법으로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언어경험을 강조한다. 교사의 체계적이고 일률적인 언어학습보다 실제로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언어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총체적 언어교육법에서 교수원리에 대하여 정리하고 이에 맞는 일일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여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김숙이, 김연진, 유준호 외 3명 저, 유아언어지도, 태영출판사, 2015
성미영 저,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2015
김경의, 김민정, 이선경 저,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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