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등급심사에 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호텔 종사자들에게 있어 자신이 근무하는 호텔의 등급은 자긍심과 근무태도에 결정적인 작용을 한다. 원론적으로 등급에 상관없이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어야 하는 것이지만 현실은 종사자들이 해당 호텔의 등급에 맞는 서비스 질을 보여준다는 게 일반론이다. 우리 현실에서 호텔 등급이 중요한 또 하나의 이유가 있다. 등급심사의 존재 이유로도 해석되는 소비자 판단근거이다. 호텔문화가 생활 깊숙이 자리잡지 못하고 있는 우리 사회의 특성상 전문가들의 평가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이용하기 전에 하나의 변별력으로 받아들여질 수밖에 없다.
이처럼 종사자들의 자긍심과 서비스 변별력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호텔 등급이지만 지난 99년까지는 정부 주도하에 치러짐으로써 심사를 둘러싸고 여러 가지 잡음이 있어 왔던 게 사실이다.
그러다가 지난 99년 개정된 관광진흥법령이 국회를 통과할 당시 관광호텔 등급결정권이 민간위탁에 쏠린 업계의 관심은 각별했다. 그런데 개정된 법에서 민간위탁 지정기관을 복수 이상, 실제로는 무한대로 늘여놓아 관련업계의 맥이 빠지게 만들었다.
이에 현 호텔등급심사에 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텔경영]국내 휴양 콘도미니엄 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 문제점 - p.241) 문제점 (1) 사회인식의 문제 (2) 제도상의 문제 (3) 운영상의 문제 (4) 유사 콘도의 문제 3. 휴양 콘도미니엄업의 개선 방안 p.331) 국내 휴양 콘도미니엄의 사회적 이미지 개선 (1) 인식의 전환 (2) 지역별 공급의 형평성 유지 (3) 분양과 운영에 관한 철저한 관리(4) 예약의 공정성 확보 2) 휴양 콘도미니엄의 운영 관련법제도개선 (1) 운영 자금확보와 징수에 관한 법적 조항 개정

  • [호텔경영]객실부문 수익증대방안에 관한 전략에 대한 연구
  • 호텔 객실 가격의 결정과정3. 호텔 객실 수익률 관리에 관한 방안제 4 절 우리나라 호텔 산업의 현황1. 우리나라 호텔 산업의 현황2. 우리나라 호텔 산업의 문제점제 3 장 Hyatt 호텔의 사례 분석1. 객실2. 가격 전략제 4 장 객실 부문 수익 증대 방안에 관한 전략제 1절 원가 정책제 2 절 가격 정책제 5 장 결 론 제 1 장 서 론한국의 관광 산업은 1975년 국가의 전략 산업의 하나로 선정되어 그 동안 많은 성장을 거듭하여 관광 산업의 국제수지 개선 및

  • [조직론] 호텔 조직의 특성 및 갈등과 해결방안
  • 호텔은 관광자를 유치하고 호텔상품을 판매함에 있어 경쟁이 치열해 짐에 따라서 판매증진을 위한 판매촉진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마케팅활동을 수행하여야한다. (4)기획관리부(Planning and management)의 강화 기획관리부서는 최고경영자 직속 하에 있는 것이 보편화되어 있으며 새로운 상품생산과 마케팅의 방향설정등과 내부적으로는 영업회계의 심사분석과 원가분석, 호텔내의 모든 관리에 관한 업무 등을 수행한다. 이는 호텔의 핵심부서

  • [졸업][법여성학] 성매매방지를 위한 법과 정책에 관한 연구
  • 관한법률과 성매매방지및피해자보호등에관한법률3. 성매매 관련 법의 일반적인 검토 4. 성매매 관련 판례Ⅶ 성매매 방지를 위한 구체적인 정책사례 :서울시 다시 함께 프로젝트 중심으로 1 ‘다시 함께’ 프로젝트의 정책 목표와 의의 2 추진방향3 추진사업4 전반적인 평가와 개선방향Ⅷ. 현행 정책과 법의 문제점 1 법적인 측면2 정책적인 면3 수사와 재판과정상의 문제점과 개선방안Ⅸ. 성매매 관련법과 정책에서 나타나는 쟁점 1. 피해자는 누

  • [경영][관광업경영][외식업경영][호텔경영][테마파크경영][프랜차이즈경영]관광업경영, 외식업경영, 호텔경영, 테마파크경영, 프랜차이즈경영 분석(경영, 관광업경영, 호텔경영, 테마파크경영, 프랜차이즈경영)
  • 호텔의 부대시설 운영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있다. 따라서 호텔 수익개선에 지장을 초래하는 불필요한 부대업장의 축소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저등급 관광호텔 인사제도에 있어서도, 직접채용 인원 비율에 있어서 응답자의 56.1%(23명)가 직원의 80% 이상 직접채용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노동조합이 결성되어 있지 않다가 95.1%로 조사되어, 저등급 관광호텔의 체계적 인사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저등급 관광호텔의 경영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