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문화적차이에의한 브랜드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본 론
Ⅰ. 문화적 차이에 의한 브랜드 실패 사례
1. 인도에서의 켈로그
2. 메르세데스벤츠
3. 루프트한자(Lufthensa)
4. 코카콜라
5. 월풀(Whirlpool)
6. MTV
7. 도미노 피자
8. 씨티뱅크
9. 대우자동차
< 인도에서의 브랜드 실패 원인 >
10. 국가간의 언어적 차이에 의한 브랜드 실패
11. 2리터 코카콜라
12. eBay Japan의 실패
Ⅱ. 브랜드 실패의 해결책
Ⅲ. 문화적 차이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성공사례
◎결 론
본문내용
◎서 론

코카콜라, 맥도날드, 말보르, 소니,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브랜드들은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 세계화 시대에 진정한 의미를 깨닫지 못하고 있다.
기업들은 특정제품이 어느 한시장에서의 성공을 거두었다면 다른 시장에서도 똑같이 성공할 수 있다고 유추하고, 공략하고자 하는 지역의 언어로 웹사이트를 만들고 광고를 하며 비슷한 유통망을 조직하는 것이 자신들이 해야하는 일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나라의 언어와 통화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ꡒ국가간의 문화적 차이ꡓ가 바로 그것이다.
브랜드가 성공하려면 진입하려는 모든 시장을 분석하고 각각에 걸맞는 제품울 제공해야만 한다.
만일 제품에 대한 시장성향이 바뀐다면, 브랜드 또한 변화된 환경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
켈로그가 인도에서 경험한 실패사례에서 알 수 있듯, 문화적 차이를 인식하지 못하고 수용하지도 못한 회사들이 본토에서 이룬 성공을 해외사장에서 재현하려면 기나긴 전투를 치러야만 한다.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려면, 해외시장의 문화뿐 아니라, 브랜드의 독특한 문화까지도 두루 섭렵해야한다.
신규 브랜드를 인수하는 일은, 해외사장에 진출할때와 같은 문화적 위험이 있을 수 있다.



1. 인도에서의 켈로그

1980년대말, 켈로그는 씨리얼 제품군으로 미국 인스턴트 식품 시장의 40%를 점유하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는데, 당시 매년 60억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전세계 18개국가에 20개이상의 생산공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1990년대에 이르러 이 아성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켈로그를 바짝 추격해 오던 제너럴 밀러의 치리오스가 시장을 잠식해 들어오기 시작했다.
1997년 포춘는 켈로그 경영진에 대해 ꡒ세계 최고 브랜드인 켈로그를 망치고 있다.ꡓ고 비난 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문화적차이에의한 브랜드실패사례와 성공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 wkdwls0***
    (2012.11.04 23:15:3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사지 마십시오. 문화적 차이에 의한 브랜드 실패 사례라고 해놨지만 정작 어떤 문화적 차이가 있는지는 제대로 써있지 않습니다. 그냥 실패 한 사례만 주욱 나열...
  • cyk0***
    (2009.11.13 11:23:14)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 실패의 사례와 교훈
  • 실패와 관련된 연구 결과 및 사례가 적다.이러한 현실에 있어서 기업들은 실패사례 연구의 중요성을 깨달아야 한다.실패사례 분석을 통해 실패를 피하는 방법을 터득함으로써 실패는 성공의 발판이 되는 소중한 경험을 인식하여야 하며 실제 성공보다는 실패에서 더 많은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인식하여야 할 것이다.따라서 기업의 브랜드 실패의 사례를 통해 시사점을 찾고자 하며, 브랜드 마케팅에 있어 소비자 행동에 대한 소

  • [지역학] 중국진출 한국기업의 성공 실패 사례 연구
  • 마케팅 전략 . 225. 브랜드 네이밍 . 236. 광고 매체의 이용 23Ⅴ. 사례별 실패 요인 . 24 1. 노무관리의 실패 . 25(1)높은 이직률 . 25 (2)문화적 차이 . 272. 사전조사의 결여 .

  • [중국학] 중국진출 한국기업의 성공실패 사례 연구
  • 마케팅 전략 . 225. 브랜드 네이밍 . 236. 광고 매체의 이용 23Ⅴ. 사례별 실패 요인 . 24 1. 노무관리의 실패 . 25(1)높은 이직률 . 25 (2)문화적 차이 . 272. 사전조사의 결여 .

  • 르카프 마케팅전략
  • 브랜드이다. 또한 국내 뿐 아니라 르까프 런던 등의 새로운 라인으로 세계 시장 공략을 하고 있다는 강점 브랜드라는 것을 감안하면 르까프가 국내와 세계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고 여겨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르까프를 경쟁력 있는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여, 본 마케팅 조사를 통해서 어떻게 하면 르까프가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 발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앞으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 롯데리아 마케팅 전략방안
  • 브랜드 3.370 3.090 3.040 2.930 2.830 2.760외국브랜드 3.520 3.090 2.820 3.420 3.110 2.610가지 말아야 한다 되도록 삼가야 한다 생각해 본 적 없다 그만한 가치가 있다남 3.3 33.3 40.5 22.9여 0.5 44.7 27.4 27.4신속히 이루어져야한다 바람직하지만 현실에 맞지 않는다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다 기타56 24 15.1 4.9롯데리아 맥도날드 BBQ KFC 파파이스 버거킹 하디스34.2 18.1 17.1 14.1 8.2 7 1.3롯데리아 맥도날드 BBQ KFC점포수(개) 750 321 1400 236연간 매출액(억원) 5400 2860 2700 2233롯데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