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조직론] 테이크아웃커피전문점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Take-Out Coffee 전문점
테이크 아웃 커피란 말 그대로 들고 다니며 마실 수 있도록 일회용 컵에 담아 파는 커피를 말한다. 원두커피로 알려진 드립식 커피가 아닌 진하고 강한 에스프레소 커피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커피는 기호식품으로 자리를 잡게되었고, 기존의 커피 맛에 만족하지 못하게 되었다. 이러한 시점에서 등장한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은 각자의 취향에 따라 여러 가지 토핑을 고를 수 있게 함으로써 빠른 속도로 소비시장에 파고들었다. 또한 ‘이동형 문화’에 익숙해진, 활동적이며 편리한 것을 추구하는 젊은이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면서 점점 확산되고 있다. 한정된 장소, 행동에 구애받지 않고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커피 문화로까지 인식되어가고 있다.

2.Take-Out Coffee 전문점산업의 현황
인스턴트커피로 대변되던 국내 커피 시장이 99년 7월 진출한 스타벅스가 큰 성공을 거두면서 테이크 아웃 커피시장으로 급격히 변화되고 있다. 홍콩, 싱가포르 등 다른 아시아 지역에서는 테이크 아웃 커피가 이제 겨우 유행하기 시작한 반면, 국내 시장은 이미 일반화되어 일본의 커피 업체가 도쿄가 아닌 서울에 1호점을 낼 정도이다. 이러한 테이크 아웃 커피 시장의 성장은 2004년까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스타벅스, 카페 네스카페등 외국계 업체들이 2004년까지 100개이상의 점포를 운영한다는 고속 플랜을 세워놓고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1.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2.커피매거진

<참고 사이트>
1.통계청 www.nso.go.kr
2.LG경제연구소 www.lgeri.com
3.KDI경제정보센터 epic.kdi.re.kr
4.스타벅스 코리아 www.istarbucks.co.kr
5.로즈버드 www.irosebud.co.kr
6.할리스 www.hollys.co.kr
7.네스카페 www.nescafe2u.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엔제리너스 마케팅 전략
  • 커피전문점을 창업하고 하려는 사람이 많다. 그 이유는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고 전문적 기술이나 경험 없이도 운영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커피시장은 성숙기에 접어들었지만 안정적인 수요로 신규진입의 위험이 높다. 뿐만 아니라 다음의 롯데칠성음료, 인터파크 그리고 바른손은 각각 커피전문점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을 나타냈다.① 롯데칠성음료, 커피전문점 ‘카페칸타타’롯데 칠성 음료가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가맹사업에 진

  • 창업아이템 분석 테이크아웃 전문 디저트 카페
  • 창업아이템창업 아이템 소개시장분석 및 비전유통라인홍보방법예산테이크 아웃 전문 디저트 카페시장분석카페산업트랜드가 커피전문점에서 디저트카페로 변화 세계의 디저트를 한곳에서 맛볼 수 있는 멀티형 디저트카페가 인기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가짐세계적인 트랜드를 반영한 메뉴구성과 개발가능최소한의 자본금만으로 오픈가능오픈이후 추가 비용이발생하지않기때문에 순이익이 큼소비심리 발동비전

  • 할리스 커피 성공사례분석
  • 커피만을 사용- 대부분 프랜차이즈 형태로 운영.에스프레소를 기본으로 한 다양한 메뉴의 커피 소비시장.고객이 대부분 테이크아웃 문화에 익숙한 사람들.획일적인 커피 맛에 길들여 있던 사람들이 커피의 맛에 눈뜨기 시작하면서 좋은 원두를 골라 마시기를 원하고 있음.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산업이 국내 커피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약 20퍼센트, 3000억원 규모로 유럽이나 일본 등에 비해 작아 성장 가능성이 크게 점쳐지고 있음.원가보다 훨

  • [사업계획서] 복합멀티방(PC방, DVD방(영화), 콘솔게임)
  • 산업 진흥법 개정 – ‘복합유통게임제공법’ 이라는 법률적 근거 마련산 업 환 경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 규모문화컨텐츠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모텔에 경쟁력 잃은 DVD방KT의 ‘무비 스팟’ 에 의한 디지털 시네마 시대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활성화- 본 론 –Ⅱ. 외부환경 분석 – 1. 일반환경 분석산업환경 -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그림 1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 규모*- 본 론 –Ⅱ. 외부환경 분석 – 1. 일반환경 분석*산업환경 -

  • [창업] 카페창업을 위한 산업분석 및 구상
  • 커피숍이나 조그만 바 형태의 술집을 카페라고 부름. → 커피를 마시며 담소하는 공간으로 인식.참고자료 및 출처http://www.munhwa.co.krhttp://cafe.naver.com/flowermoneyhttp://spn.chosun.com카페산업의 현황국내 카페시장 점유율10.24 기타7.15 할리스커피10.40 카페루카15.38 커피빈56.83 스타벅스점유율(%)카페카페 산업의 현황 및 추세고급 원두커피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 →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을 열어 시장을 공략하고 있기 때문에 커피전문점이 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