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미샤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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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 On Line/ Off Line간의 채널 병행 성공 사례 -

몇 주 전 수업시간, 선생님께서 다섯 가지의 레포트 주제를 말씀하실 때, 나는 한 순간도 고민하지 않고 이 주제를 택했다. 그 이유는 이 주제를 듣는 순간, 분명하게 떠오르는 사례가 하나 있었기 때문이다. 물론, 이 사례를 택하고 소개하는 일이 쉽지는 않다. 뒤에서 보겠지만 아직 그다지 기업에 대한 자료가 많지 않아 조사가 힘들었다. 이 순간도 다른 주제로 바꿔야하나 싶지만, 내가 이 주제를 고집하는 이유는 꼭 한 번쯤 이 기업의 사례를 조사해 보고싶은 생각이 자꾸 들어서이다.

1) 미샤는?

미샤는 가격이 200~8900원인 초(超)저가 화장품 브랜드로 불황 속 호황을 누리고 있다. 여성들에게 하루도 빠짐없이 써야 하는 일상용품인 화장품을 초저가로 판매함으로써 경기침체로 주머니가 가벼워져 비싼 화장품을 감당할 수 없게 된 알뜰족 여성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미샤는 지난 2000년 인터넷 쇼핑몰로 출발한 화장품 업체로 쇼핑몰 회원 100만 명에게 화장품을 팔아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오프라인까지 진출해서 현재 20개가 넘는 매장이 오픈 되어있다.

참고문헌
www.beautynet.co.kr comdex.chosun.com
www.kinds.or.kr www.logis-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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