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Barilla Spa 바릴라 스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Executive Summary
2.Problem Statement
3.List of Alternatives
4.The Evaluation of each Alternative
5.Recommendation
- 본문내용
-
이탈리아에 기지를 둔 Barilla SpA는 국내 35%, 유럽 전지역에서는 22%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는 세계적인 파스타 제조업체이다. 바릴라는 마카로니, 스파게티, 푸실리 등 패밀리 중심의 파스타, 빵과 쿠키, 비스킷류 및 소스 등 여러 제품들을 생산하며, 보존기간에 따라 신선한 제품군과 건조 제품군으로 나뉜 유통구조를 지니고 있다. 바릴라의 유통구조는 GD, DO와 depot로 이루어져 있다. 이런 복잡한 유통채널로 인해 바릴라는 수요의 불확실성에서 오는 생산의 비효율성과 비효율성에서 기인한 재고관리비용의 증가라는 난관에 봉착했다.
Vitali (Barilla’s ex-Director of Logistics)는 수요량의 불확실성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으로 JITD system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distributors는 그들의 판매데이터를 바릴라와 공유할 수 있고, 바릴라는 신속히 제공되는 판매정보에 근거해서 수량을 예측하고 적정량을 생산해낼 수 있다. 또한, 수요시기와 수요량을 최대한 만족시키기 위해 distributors가 제품을 필요로 하는 시간대에 즉각 배송할 수 있다. 이것은 그 당시 급진적이나 획기적 방안이었다. 그러나 이것은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사이에 정보공유가 없었던 전통적 유통방식을 고수해온 기존 유통업체와 바릴라사의 영업, 마케팅부서 사이에서 큰 마찰을 야기시켰고, JITD의 도입 취지와는 달리 정착시키는데 현실적인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