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Barilla Spa 바릴라 스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Executive Summary

2.Problem Statement

3.List of Alternatives

4.The Evaluation of each Alternative

5.Recommendation
본문내용
이탈리아에 기지를 둔 Barilla SpA는 국내 35%, 유럽 전지역에서는 22%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는 세계적인 파스타 제조업체이다. 바릴라는 마카로니, 스파게티, 푸실리 등 패밀리 중심의 파스타, 빵과 쿠키, 비스킷류 및 소스 등 여러 제품들을 생산하며, 보존기간에 따라 신선한 제품군과 건조 제품군으로 나뉜 유통구조를 지니고 있다. 바릴라의 유통구조는 GD, DO와 depot로 이루어져 있다. 이런 복잡한 유통채널로 인해 바릴라는 수요의 불확실성에서 오는 생산의 비효율성과 비효율성에서 기인한 재고관리비용의 증가라는 난관에 봉착했다.
Vitali (Barilla’s ex-Director of Logistics)는 수요량의 불확실성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으로 JITD system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distributors는 그들의 판매데이터를 바릴라와 공유할 수 있고, 바릴라는 신속히 제공되는 판매정보에 근거해서 수량을 예측하고 적정량을 생산해낼 수 있다. 또한, 수요시기와 수요량을 최대한 만족시키기 위해 distributors가 제품을 필요로 하는 시간대에 즉각 배송할 수 있다. 이것은 그 당시 급진적이나 획기적 방안이었다. 그러나 이것은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사이에 정보공유가 없었던 전통적 유통방식을 고수해온 기존 유통업체와 바릴라사의 영업, 마케팅부서 사이에서 큰 마찰을 야기시켰고, JITD의 도입 취지와는 달리 정착시키는데 현실적인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바릴라 스파(Barilla SpA)사례 연구
  • 바릴라의 5번 스파게티북부 이탈리아 : 5kg, 2kg, 1kg, 0.5kg짜리로 포장남부 이탈리아 : 1kg, 0.5kg짜리 그리고 파스타 소스가 공짜로 포함된 특별 판매 포장.(2) 바릴라 제품군의 유통 경로《바릴라사의 유통형태》대부분의 바릴라 제품들은 만들어진 공자에서 우선 2개의 중앙분배센터(CDCs: 페드로나노에있는 북부지역 중앙분배센터와 나플레스의 변두리에 있는 남부지역 중앙분배센터)로 운반 된다. (그림참조)허나 예외적으로 ‘신성한’ 빵 종류의 몇

  • BARILLA SPA 바릴라 스파 분석 사례
  • 유통업자 모두에게 WIN-WIN전략이 되어야 한다. 이것은 유통업자, 원재료 공급자와 같은 기업 파트너, 고객들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서만이 성공할 수 있다. 각 단계에서의 파트너십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가 관건인 것이다. Barilla Spa의 case study에 의하면 그들은 JITD프로그램을 도입하면 유통업자에겐 어떤 혜택이 보장되는지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여기서 두 번째 문제가 도출된다.문제2. 바릴라는 JITD 도입과 관련하여 유통업

  • 바릴라 스파(Barilla SpA)사례 연구
  • 바릴라의 5번 스파게티북부 이탈리아 : 5kg, 2kg, 1kg, 0.5kg짜리로 포장남부 이탈리아 : 1kg, 0.5kg짜리 그리고 파스타 소스가 공짜로 포함된 특별 판매 포장.(2) 바릴라 제품군의 유통 경로《바릴라사의 유통형태》대부분의 바릴라 제품들은 만들어진 공장에서 우선 2개의 중앙분배센터(CDCs: 페드로나노에있는 북부지역 중앙분배센터와 나플레스의 변두리에 있는 남부지역 중앙분배센터)로 운반 된다. (그림참조)허나 예외적으로 ‘신성한’ 빵 종류의 몇

  • [인터넷물류경영] Barilla SpA(바릴라 스파)
  • Barilla SpA(A)인터넷 물류경영Barilla SpA(A)인터넷 물류경영Index결론 및 시사점 (효과적인 운영 방안)채찍효과에 대한 대처 방안바릴라의 JITD바릴라 스파의 문제점 Barilla SpA*세계최고Barilla SpA(A)인터넷 물류경영기업배경 I 산업배경 I 공장 네트워크 I 거래 촉진활동 I 유통채널 유통업자의 주문 절차시작1870~ 1940~ 1990회사를 재인수(1979)21%의 성장률 달성유럽지역의 사업확장연관산업들을 취득Pietro Barilla가Italy 파르마에 OPEN2대 피에

  • 바릴라 스파 BarillaSpA
  • 유통업자의 저장공간 부족과 소매점의 진열대 공간 부족5) Sales Promotion & Volume Discount6) Sales representatives7. JITD1) JITD의 OPERATION각 판매대리점으로부터 바릴라 제품이 소매상에게 이전 날 선적된 양에 대한 자료를 매일 받고, 바릴라 재고관리담당부서(Barilla SKU)를 위한 창고 재고현황 자료를 받는다. 그리고 모든 자료와 정보를 면밀히 검토하여 판단한 예상 전망에 근거하여 제품의 공급량을 결정.2) 기대효과① 재고 비용을 절감 효과.② 바릴라의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