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한국야쿠르트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한국 야쿠르트
야쿠르트의 출시 이후 꾸준한 성장세와 지속적인 선두기업으로서의 지위는 한국 야쿠르트에게 경쟁에 있어서 비교적 순탄한 길을 걷게 했다. 생산초기 이후 경쟁이 치열해진 70년대 후반에도 야쿠르트의 입지는 굳건하게 지켜졌고, 다른 경쟁사들과의 심한 갈등은 없었다. 오히려 한국 야쿠르트는 경쟁자들의 신제품 출시와 경쟁을 선호하는 편이었다. 한국 야쿠르트의 발효유 시장 주도와 경쟁사들의 새로운 제품의 출시로 인한 경쟁은 발효유 시장의 볼품을 키우는 역할을 하였고 예상은 언제나 적중했다.
그러다 기업 최초의 위기를 맞은 것은 1997년 말 IMF였다. 그러나 이 시기는 야쿠르트만의 위기가 아니었고 모든 업계와 국가적인 차원의 위기였기에 회사의 선도 위치를 빼앗기거나 발효유 업계 자체가 무너지는 등의 진정한 의미의 위기는 아니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품질을 유지하고 연구개발을 늦추지 않으며, 소비자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려는 노력으로 이러한 위기 상황을 보다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었다.
그리고 오늘날, 처음으로 한국야쿠르트는 위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현재 국내에는 한국야쿠르트를 비롯하여 주요 10여 개 회사가 발효유를 판매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1996년 약 41%의 시장점유율이 2000년에는 39%의 시장점유율로 감소하였다. 한국야쿠르트는 발효유 제품 선발업체로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는 있으나 아래와 같은 이유로 시장점유율 신장 및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