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치마킹] 제록스사의 벤치마킹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주제 선정 동기

벤치마킹은 우리에게 매우 익숙한 경영기법 중 하나이다. 기업들은 최초 제품에 대한 벤치마킹으로 시작해 프로세스, 시스템을 벤치마킹하여 경영성과를 향상시키려 노력하고 있다. 또한 벤치마킹은 기업에서뿐만 아니라 농업, 행정, 서비스 등 여러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제록스의 벤치마킹 사례는 포드사의 토러스팀(Team Taurus)의 벤치마킹 사례와 함께 벤치마킹을 활성화하는 사례로 손꼽히지만 포드사의 토러스팀(Team Taurus)의 벤치마킹은 1980년대 각 기능의 초고 수준을 파악하기 위해 경쟁사의 우수차종을 구매하여, 분해하고 부품 등을 분석한 제품에 대한 벤치마킹이었다. 그러나 경쟁적 벤치마킹을 현대적으로 처음 수행한 제록스사는 처음 자사 제품의 제조원가가 경쟁사 제품의 판매가와 비슷한 데서 자극을 받아 경쟁사의 프로세스를 이해하려는 노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이 형태의 벤치마킹을 수행하게 되었다. 자사가 수행한 벤치마킹 활동에 관한 서적을 1980년대 말 미국의 제록스사가 출판하면서 벤치마킹이란 용어가 산업계 및 학계에서 본격적으로 사용하게 되었다고 한다.
우리조는 벤치마킹의 선도적인 사례인 제록스사의 벤치마킹 사례를 분석대상으로 삼았다. 또한 제록스사는 당시 경영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벤치마킹과 함께 다른 전략을 수립, 실행하여 경영혁신을 일궈냈다. 제록스에 대한 기업 분석과 당시 위기 상황, 수립된 전략, 실행과정과 결과(효과)등을 벤치마킹을 중심으로 살펴본다.
참고문헌
전략적 벤치마킹, 그레고리 왓슨, 사계절, 199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뒤죽박죽 되어있는듯
  • soul2***
    (2005.11.25 22:26:47)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벤치마킹 & 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
  • 경영학 리포트( 벤치마킹 & 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 )목 차Ⅰ.벤 치 마 킹1.개 념 2.도입배경 3.특 징 4.장점 및 강점5.유 형 6.절 차 8.발전단계 9.사례연구 10.의 의 Ⅱ.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1.개 념 2.목 적 3.필요성 4.도입배경 5.특 징 6.장점 및 강점 7.유 형 8.실행 시 유의사항 9.추진방법 10.리엔지니어링과 벤치마킹과의 관계 11.사례연구 Ⅲ.인터뷰/설문 조사 결과보고 Ⅳ.참고자료 출처 및 참고 서적 Ⅴ.설문자료 별첨

  • [고객만족] 고객만족
  • 제록스사 처럼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더 나아가 고객의 요구 조건을 먼저 실행 시키는 등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왔다. 무인 티켓팅 시스템이나 뷔페코너를 마련하여 시간을 절약한 것이 고객의 시간을 절약하는데 큰 몫을 했던 것이다.세 번째로 소개할 곳은 미국의 러버메이드이다. 미국의 모든 구매자들은 러버메이드의 이름을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왜 그들이 러버메이드의 제품을 좋아하는지 말할 수 있는데, 그

  • [경영학] Q-cost 품질경영
  • 벤치마크 기업의 성과를 비교하여 그 차이를 파악하고, 원인을 분석3)통합(integration):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달성에 필요한 자원의 획득을 위해 경영자의 지원을 얻는 단계4)실행(action): 개선을 위한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에 옮기며, 진행상황을 감시하는 단계5.1>벤치마킹의 단계Your company sloganLOGO5. 지속적 개선5.2>벤치마킹의 사례(1)VS1)경쟁적 벤치마킹의 사례: 미국에서 독점적으로 복사기 시장을 석권해 온 제록스사는 품질, 기능,

  • [경영관리]벤치마킹(Benchmarking)이란 무엇인가
  • 사례를 보면 일본 기업들은 산업별 세계 최고 수준의 기업들을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끊임없이 자사의 성과와 비교해가면서 개선활동을 벌여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 품질 수준을 세계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벤치마킹이란 용어가 산업계 및 학계에서 본격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1980년대 말 미국의 제록스(Xerox)사가 자사의 벤치마킹 활동에 관한 서적을 출판하면서부터이다. 제록스사는 1989년 말콤볼드리지상을 수상

  • [조직개발론]제록스의 품질혁신과 조직개발
  • 벤치마킹 및 노사협동의 경영참여, 품질을 바탕으로 한 고객을 중심으로 한 경영시스템으로 다시 초일류 기업으로 재도약 하면서 빌드리지 품질대상을 수상을 했다. 그리고 최근에 제록스는 지식경영 시스템을 A/S 및 R&D 부분에서의 혁신을 가지고 오기도 하였다. 본론에서는 제록스가 왜 조직변화를 해야했는지를 바탕으로 하여, 제록스가 시행한 조직변화 기법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생각해볼 예정이다. 그리고 제록스 사례가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