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OTA 도요타 기업분석과 SWOT분석/ 도요타 경영전략과 위기극복전략분석/ 도요타 해외진출전략과 성공사례분석및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2 / 2016.01.12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TOYOTA 도요타 기업분석과 SWOT분석/ 도요타 경영전략과 위기극복전략분석/ 도요타 해외진출전략과 성공사례분석및 나의의견에 대해 총 24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TOYOTA 도요타 기업소개
(1) 도요타 기업개요
(2) 도요타의 기업히스토리

2. 도요타 기업상황분석
(1) 시장상황 분석
(2) 기업분석
(3) 환경분석

3. 도요타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ies (기회)
(4) Threats (위협)

4. 도요타의 경영전략
(1) 현지화 전략
(2) 내부인재관리전략
(3) 개선전략
(4) 상생경영
(5) 친환경경영

5. 도요타의 위기와 위기극복전략
(1) 글로벌 금융위기
-위기상황분석
-위기대처방안
(2) 도요타 리콜사태
-위기상황분석
-위기대처방안

6. 도요타의 해외진출전략
(1) 도요타 해외진출의 시작
(2) 해외생산전략
(3) 해외 R&D 전략
(4) 해외진출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도요타 해외진출 성공사례
(1) 중국진출 성공사례
(2) 미국진출 성공사례

8. 도요타 기업성과분석

9.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1) 현지화 전략
“도요타 정신은 현지 직원들의 의사결정 기준이 됨으로써 현지에 맞는 다양성을 존중하며 부드럽게 권한을 위양할 수 있는 것이다”
도요타는 '글로벌21'이란 시스템을 통해 국내외 전 사원을 일괄 통제하며 국적이나 채용장소 등에 관계없이 그 사람의 일 자체를 평가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도요타 정신을 이해하는 인재를 육성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 현지에서 고용한 사람을 도요타 본사에서 공부하게 하기도 하고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의 와튼 스쿨에서 해외 사업체 사장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연수를 갖기도 한다. 도요타는 더 나아가 '글로벌 리더 육성학교' 및 '중간관리자 육성학교'로 구성된 '도요타 학회'를 설립했다. 또한 스톡옥션 제도도 점차 해외 간부에게로 확대해 가며 현지화를 꾀하고 있다. 겉으로 보면 현지 직원에게 의사결정을 위임한 것처럼 보이지만, 속 내용을 보면 그 현지 직원은 투자국에서 도요타 정신을 배우게 된다. 그 결과 의사결정 센터에 의해 많은 영향을 받을 것이므로 다국적 기업의 특징으로 보아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경제학] 도요타자동차의 성공 요인
  •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에는 많은 외부적 환경의 요건과 국제 경제동향의 이유도 분명 있을 것 입니다. 그리고 또한 toyota자동차가 세계 1위로 나아오는데 에는 수많은 장애도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조사하기에는 너무 광범위 하여 저희 논문의 범위는 전 세계 자동차 산업에서 굴지의 1위를 달리고 있는 도요타 자동차의 성공요인에 초점을 맞춰서 조사를 할 것입니다. 즉 다른 기업들과 비교하여 눈에 띄는 성공요인을 분석하는데 이 논

  • [인사관리] 오쿠다 히로시와 도요타 자동차
  • 도요타는 한결같이 안정 성장을 지속해왔다. 1) 도요타 기업개요① 기업소개2001년 1월 렉서스 모델을 필두로 우리나라 시장에 진출한 도요타는 일본 1위, 세계 2위의 자동차 메이커로서 내적으로는 위기의식 및 낭비제거 경영과 대외적으로는 자동차 박물관 및 교통안전 교육 등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공익 문화사업 전개를 통한 이미지 차별화 전략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한국전쟁을 계기로 세계 시장에서 성공할 밑거름을 쌓은 도요타는 어려움

  • [국제경영] 도요타 미국 시장 진출 분석
  • 분석 및 경쟁력 평가3) 생산관리 및 노무기법3. 도요타의 미국시장 진출 분석1) 미국시장 진출동기2) 현지화 내용3) 현지경영에서의 애로요인4) 현지경영에서의 성공요인4. 미국시장 공략의 첨병 LEXUS1) LEXUS 소개2) LEXUS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3) 마케팅 전략5. 향후 개선방안0. 기업선정이유자동차 사업은 모든 산업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다. 자동차라는 완제품을 출하하기 위해서는 모든 기초 기반 산업이 연관되어 있기 때문이다. 즉, 하나

  • [학사][경영]세계 자동차산업 완전분석 동양과 전망
  • 및 범세계화(Global Industry) 12II. Global Competitors 131. General Motors Corporation 13(1) 회사개요 13(2) 회사연혁 14(3) 사업내용 및 특기사항 14(4) GM의 강점과 약점 152. 포드 자동차(Ford Motor Company) 16(1) 사업내용과 특기사항 16(2) 포드의 주요 타겟 시장 16(3) Ford 2000 : 포드의 업무혁신과 성장 전략 17(4) 포드의 e-business 17(5) 환경문제에의 관심 173. 도요타 자동차(Global Toyota Motors) 17(1) 사업내용과 특기사항 18(2) 도요타 중년의 위기 18(3) 도요타의 전략 변화 19① 금

  • 도요타마케팅,렉서스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분석1) 국내 수입차 판매 및 점유율 추이2) 국내 수입차 브랜드별 판매실적3) 경쟁상황(BMW & Mercedes Benz)3.렉서스의 마케팅 전략분석1) SWOT & BCG 매트릭스2) 브랜드 차별화전략3) 끝없는 완벽함의 추구4) 고객만족 서비스 전략5) 사회 공헌 프로그램6) STP 전략7)4PS4.렉서스의 한국시장 진출 1) 렉서스의 한국 수입차 시장 진출2) 도요타 실패를 통한 렉서스의 성공3) 한국 시장에서의 렉서스 마케팅5.렉서스의 한국시장 성공요인과 개선방안1) 렉서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