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4P전략분석/ 대한항공 경영전략,물류전략분석/ 대한항공 문제점 및 새로운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6 / 2016.02.16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4P전략분석/ 대한항공 경영전략,물류전략분석/ 대한항공 문제점 및 새로운전략 제안 보고서입니다.
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브레인스토밍을걸쳐 19페이지 분량으로 만들었습니다
- 목차
-
1. 대한항공 기업소개
(1) 대한항공 현상황분석
(2) 대한항공 경영목표
2. 항공산업 상황분석
3. 대한항공의 물류전략
(1) 맞춤 물류서비스
(2) 해상운송과의 결합
(3) WAREHOUSE 서비스
(4) 국내화물 서비스
4. 대한항공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s)
(2) 약점 (Weaknesses)
(3) 기회 (Opportunities)
(4) 위협 (Threats)
5. 대한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
(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6. 대한항공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1) 컬러마케팅 전략
(2) 감성마케팅 전략
(3) 내부마케팅 전략
7. 아시아나항공 전략과 비교
(1) 두기업 전략의 유사점
(2) 두기업 전략의 차이점
8. 대한항공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제안
9. 대한항공 향후전략제안
(1) 한류열풍 활용전략
(2) 프로모션 강화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1) 한류열풍 활용전략
동남아시아 노선에 비해 한-중 간 노선은 대한항공이 더 많은 노선을 확보하고 있다. 게다가 대한항공은 한류열풍의 주체인 한국의 국적항공사이다. 이 점을 활용하지 않을 수 없다. 최근 한류의 주역인 전지현, 김수현 등의 연예인들을 활용한 스타마케팅을 적극 이용해 한-중 노선을 운항하는 항공기에 모델의 사진을 부착한다거나 극 중 출연자들이 먹었던 음식으로 구성한 특별 기내식의 제공, 드라마 촬영지와 연계한 상품을 제작 한다면, 꾸준히 증가중인 중국인 관광객들을 대한항공의 승객으로 유치할 수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
-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kr.koreanair.com/)
- 대한항공 카고 홈페이지 (http://cargo.koreanair.com/kor/main/iMain.jsp)
- 대한항공 지속가능보고서 (2008~2013)
- 대한항공 영업보고서 (2008~2013)
- 김정우, <대한항공 "비행기 부품도 잘 만들어요>, 《한국일보》, 2014년 4월 18일자
- 박종근,《중앙일보》,2012년 6월 30일.
- 박현군, <대한항공, 적자행진 중국법인 '그랜드스타 카고' 청산…지분법 손실만 80억 원대>, 《민주신문》, 2012년 6월 12일.
- 이형진, <대한항공 꼼수?…영종도 무늬만 외투기업 논란>, 《SBS CNBC》, 2014년 4월 7일
- 장석범, <화물을 VIP처럼 안전히 모십니다>, 《문화일보》, 2012년 8월 31일자.
- 장석범, <말, 상어, 와인, F1 경주용 카… 특수화물, 하늘길 ‘귀빈 대접’>, 《문화일보》, 2012년 11월 9일
- <고부가가치 의약품물류 ‘블루오션’ 주목>, 《물류매거진》, 2012년 6월.
- parcel,, 《특송타임즈》, 2010년 7월 12일자.
- <주목받고 있는 국내 민항기 항공부품산업>, 《한국항공진흥협회 기술정보실》.
- <대한항공의 나보이 프로젝트와 나보이 자유산업경제특구(FIEZN : Free Industral
Economic Zone in Navoi)>, 《한양대 아태지역연구센터 HK 유라시아연구사업단》, 2009년 6월.
- 이나라, <대한항공, 6월 1일 ‘의약품 Customized Service’ 실시>, 《물류뉴스》, 2010 년 6월3일자
- 김태준, <항공사의 전략적 양자간 제휴 성과 분석 : 대한항공의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항공대학교》, 2010년 2월.
-, 《Oracle》 일부 참고.
자료평가
- 내용 아주 좋습니다!
- roro8***
(2016.04.17 16:09:2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