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의 마케팅관리 인사관리 생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모토로라의 철학과 문화
조직과 경영
Communication
Teamwork
Diversity
모토로라 코리아(주)의 인사 규정
결론
References

모토로라 현황
식스 시그마를 통한 품질 혁신
벤치마킹을 통한 생산혁신
문제점과 해결방안
모토로라의 사례가 주는 교훈
References

모토로라 마케팅현황
모토로라의 문제점
새로운 마케팅 전략 및 대처방안
브랜드 마케팅에 있어서의 문제점
결론 및 현재 시장상황
References

본문내용
모토로라의 철학과 문화

모토로라의 독특한 리더십은 192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 시작의 어려움을 기꺼이 짊어지고 오늘날 모토로라의 성장과 발전의 기본이 된 경영 이념을 굳건히 심어준 창업자의 성실한 노력에 기원한다.

모토로라에 있어서 변하지 않은 것은 우선 폴 갈빈(Paul Galvin)의 창업 이념인 인간중심의 경영철학(People Value),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자기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성시한 경영자세,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 대한 강한 웅전력을 가진 미래 지향적인 경영태도를 들 수 있다.

경영철학
Total Customer Satisfaction
모토로라의 경영 근본 목표는 '총체적 고객만족(Total Customer Satisfaction. TCS)' 이다. 이는 격화되는 경쟁 속에서 종래 제품의 품질이나 신뢰에 바탕을 둔 고객만족을 뛰어넘어 다양하게 변화되는 모토로라 고객의 요구에 완벽하게 부응하는 자세를 뜻한다. 총체적 고객만족은 모토로라가 비즈니스를 진행시켜 나가는 하나의 방식인 동시에 경영철학이며 사원들이 이의 달성을 위해 노력해야할 책임을 갖고 있다. 전세계 모토로라 직원들이 매년 벌이는 총체적 고객만족 경연대회는 세계 산업계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참고문헌
◎ 한국경제 99.4.1
날개를 달아 줍니다
토털 고객만족 목표 품질혁신
◎ Electronic Times 99.9.15
모토로라의 새 도전
디지털 DNA' 도입 고객요구 부응
◎ 매일경제 99.8.14
모토로라 가치경영
◎ News Maker 99.3.10
모토로라 대반격 시작됐다
◎ 후발진입 상표가 시장 개척 상표를 앞지르는데 있어서 광고의 역할에 대한 탐색적 연구 논문
하영원;서강대 경영학과 교수, 서찬주; 마케팅 연구소 국장
◎ http://www.etnews.co.kr (전자신문)
모토로라 반도체 통신 Digital DNA 캠페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생산전략
  • 생산전략은 생산활동이 사업의 경쟁전략에 부합되도록 생산능력과 경쟁우선 순위 간에 일관성을 유지하며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하여 생산 활동을 집중시키는 과정이다. 김의하, “기업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경쟁전략과 생산전략과의 관계”, 한국생산관리학회지, (한국생산관리학회,2003), p.34.일단 기업의 전반적인 차원에서 기업전략이 수립되면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각 기능별로 마케팅전략, 재무전략, 인사전략 등이

  • [인사관리] 모토로라의 보상승진
  • 생산기지 및 R&D 센터가 있다2. 경영 철학▸ 신념 - 사람에 대한 변함없는 존경과 불의에 타협하지 않는 정직성▸ Total Customer Satisfaction (TCS) - 총체적 고객만족 모토로라는 격화되는 경쟁 속에서 종래 제품의 품질이나 신뢰에 바탕을 둔 고객만족을 뛰어넘어 다양하게 변화되는 모토로라 고객의 요구에 완벽하게 부응하게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마케팅과 기술 그리고 서비스에서의 “세계최상급(Best In Class) 추구모토로라의 식스 시그마 품질관리

  • [인사관리] 모토로라의 보상승진
  • 생산기지 및 R&D 센터가 있다2. 경영 철학▸ 신념 - 사람에 대한 변함없는 존경과 불의에 타협하지 않는 정직성▸ Total Customer Satisfaction (TCS) - 총체적 고객만족 모토로라는 격화되는 경쟁 속에서 종래 제품의 품질이나 신뢰에 바탕을 둔 고객만족을 뛰어넘어 다양하게 변화되는 모토로라 고객의 요구에 완벽하게 부응하게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마케팅과 기술 그리고 서비스에서의 “세계최상급(Best In Class) 추구모토로라의 식스 시그마 품질관리

  • [경영학] TI코리아의 생산전략
  • 적극적인투자로 그 국가의 경제력에 일익을 담당하는 기업으로 성장할수있을것이다.참고문헌TI 코리아 홈페이지 : http://www.tikorea.co.kr/TI 홈페이지 : http://www.ti.com/강원대전자공학과 홈페이지http://songchan.new21.net/main.html네이버백과사전 : http://www.naver.com/디지털타임즈 : http://www.dt.co.kr/전자신문 : http://www.etnews.co.kr/서울경제신문 : http://economy.hankooki.com/한경리쿠루트경영학원론 (신재정 저)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생산관리 (이명호, 유지수) 2

  • [경영정보시스템] 삼성전자사례를 통한 MIS분석
  • 생산과 판매법인은 실시간으로 주요 정보를 주고받고 이를 활요알 수 있었다. 또한 ERP구축은 현금흐름 개선과 해외법인 부실방지의 효과도 가져왔다. 또 이전엔 해외버빈에서 부실을 숨기거나 늦게 보고하는 경우가 있었지만 본사가 해외법인의 경영상태를 실시간 파악하게 됨으로써 해외법인이 적자에서 탈피하는 데도 기여했다. 삼성전자의 경영정보 시스템 은 그림2에서 볼 수 있다. CRM(고객관계관리)SCM PDM(공급망관리) (제품정보관리)ERP 인사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