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의 마케팅관리 인사관리 생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모토로라의 철학과 문화
조직과 경영
Communication
Teamwork
Diversity
모토로라 코리아(주)의 인사 규정
결론
References
모토로라 현황
식스 시그마를 통한 품질 혁신
벤치마킹을 통한 생산혁신
문제점과 해결방안
모토로라의 사례가 주는 교훈
References
모토로라 마케팅현황
모토로라의 문제점
새로운 마케팅 전략 및 대처방안
브랜드 마케팅에 있어서의 문제점
결론 및 현재 시장상황
References
- 본문내용
-
모토로라의 철학과 문화
모토로라의 독특한 리더십은 192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 시작의 어려움을 기꺼이 짊어지고 오늘날 모토로라의 성장과 발전의 기본이 된 경영 이념을 굳건히 심어준 창업자의 성실한 노력에 기원한다.
모토로라에 있어서 변하지 않은 것은 우선 폴 갈빈(Paul Galvin)의 창업 이념인 인간중심의 경영철학(People Value),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자기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성시한 경영자세,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 대한 강한 웅전력을 가진 미래 지향적인 경영태도를 들 수 있다.
경영철학
Total Customer Satisfaction
모토로라의 경영 근본 목표는 '총체적 고객만족(Total Customer Satisfaction. TCS)' 이다. 이는 격화되는 경쟁 속에서 종래 제품의 품질이나 신뢰에 바탕을 둔 고객만족을 뛰어넘어 다양하게 변화되는 모토로라 고객의 요구에 완벽하게 부응하는 자세를 뜻한다. 총체적 고객만족은 모토로라가 비즈니스를 진행시켜 나가는 하나의 방식인 동시에 경영철학이며 사원들이 이의 달성을 위해 노력해야할 책임을 갖고 있다. 전세계 모토로라 직원들이 매년 벌이는 총체적 고객만족 경연대회는 세계 산업계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 참고문헌
-
◎ 한국경제 99.4.1
날개를 달아 줍니다
토털 고객만족 목표 품질혁신
◎ Electronic Times 99.9.15
모토로라의 새 도전
디지털 DNA' 도입 고객요구 부응
◎ 매일경제 99.8.14
모토로라 가치경영
◎ News Maker 99.3.10
모토로라 대반격 시작됐다
◎ 후발진입 상표가 시장 개척 상표를 앞지르는데 있어서 광고의 역할에 대한 탐색적 연구 논문
하영원;서강대 경영학과 교수, 서찬주; 마케팅 연구소 국장
◎ http://www.etnews.co.kr (전자신문)
모토로라 반도체 통신 Digital DNA 캠페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