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와 롯데칠성의 기업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13 / 2015.10.13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코카콜라와 롯데칠성의 기업문화를 비교분석한 자료로 코카콜라 샤인의 조직문화 구성요소 7S, 롯데칠성 샤인의 조직문화 구성요소 7S, 코카콜라와 롯데칠성 딜과 케네디의 조직문화유형,
코카콜라와 롯데칠성 헤리슨의 조직문화 유형, 코카콜라와 롯데칠성 데니슨의 조직문화 유형 등에 대해 설명한 자료임

목차
1. 코카콜라 샤인의 조직문화 구성요소

2. 롯데칠성 샤인의 조직문화 구성요소

3. 코카콜라와 롯데칠성 딜과 케네디의 조직문화유형

4. 코카콜라와 롯데칠성 헤리슨의 조직문화 유형

5. 코카콜라와 롯데칠성 데니슨의 조직문화 유형

6. 발표 소감 및 느낀점
본문내용
1. 코카콜라 샤인의 조직문화 구성요소

0 인공물과 창조물
코카콜라는 지역 노동법과 국제협약을
준수하고,업무처리 절차는 하향식 절차를 따른다.

0 가치관
고객중심의 마케팅을 우선시 하고,
1:1마케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기업

0 기본적인 가정
환경을 지키는 친환경적인 제조를 준수,
직원의 인권존중을 준수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롯데칠성의 `히야` 마케팅전략 분석
  • 기업의 의무이자 목표라 할 수 있다. 콜라를 제외한 전부문에서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던 롯데칠성은 기존의 음료시장(탄산음료, 스포츠음료, 주스, 캔커피 기타음료시장)이 거의 포화 상태에 이르고, 유업체는 물론 제약업체까지 음료시장에 뛰어들면서 다양한 신제품을 내놓는 상황에서 새로운 음료시장 하에서의 Need에 따른 신규 시장 창출의 필요성을 느꼈다. 이에 롯데칠성은 히야를 출시하게 되었다. 히야는 코카콜라의 쿠우와 같은 저과즙 음

  • [경영]웅진식품의 급속한 성장분석과 미래전망
  • 기업 롯데칠성과 해태음료, 코카콜라 등이 유통망을 장악하고 있었기 때문에 중소기업인 웅진식품은 유통망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을 가졌다. 정작 재미있는 광고와 획신적인 신제품 출시에도 불구하고 소비자까지 제품이 도달할 수가 없었다.2)시대 상황적 요인98년 IMF체제 하에서 815같은 애국심 호소위주의 제품이나 저가격정책을 다른 제품은 사용했으나 상대적인 고가격정책을 썼던 데킬라는 가격뿐만아니라 그 당시 상황에 분위기에 부합하지 못

  • [국제경영](주)웅진식품 “아침햇살과 초록매실”의 중국진출전략
  • 문화의 영향을 강하게 받아 주로 외국음료인 코카콜라, 펩시콜라 같은 탄산음료를 가장 선호하는데 비해, 청장년층은 탄산음료군과 과즙음료군에 있어서 선호도가 거의 반반으로 혼재되어 있는 경향을 보이며, 장년층은 탄산음료군보다는 오히려 과즙음료나 입농(식물단백질음료 브랜드)같은 식물단백질음료군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인다. 이것은 여러 각도에서 분석해 볼 수도 있는데 크게 4가지로 분류되는 중국인의 세대구분과 관련해서 분석을

  • 국제경영,비타민워터,스토리텔링마케팅,한국시장진입 성공사례,국내음료시장
  • 기업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 특히 제품을 단순히 설명하는 것만으로는 상품의 특징을 살리기 힘든 외식업체나 관광․여행 업체 사이에서 이러한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마케팅은 좋은 광고가 될 수 있다.2) 국제경영 측면에서의 스토리텔링 적용제안 ① 문화브랜딩정부도 경영하는 시대. 세계시장으로 뻗어나가기 위해 한국정부에게 주는 시사점도 짚어볼 수 있다. 최근 스토리텔링이 도시와 국가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문화브랜딩에도 적

  • [국순당][비락][하이트진로][OB맥주][웅진식품]국순당, 비락,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OB맥주(OB라거, 오비맥주, Cass, 카스), 웅진식품, 롯데칠성음료, 롯데주류(두산주류), 코카콜라 분석
  • 국순당, 비락,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OB맥주(OB라거, 오비맥주, Cass, 카스), 웅진식품, 롯데칠성음료, 롯데주류(두산주류), 코카콜라 분석Ⅰ. 국순당Ⅱ. 비락Ⅲ.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Ⅳ. OB맥주(OB라거, 오비맥주, Cass, 카스)Ⅴ. 웅진식품1. 음료시장 참입기 : 대추음료 “가을대추”2. 시장 확장기 : 쌀음료 “아침햇살”Ⅵ. 롯데칠성음료Ⅶ. 롯데주류(두산주류)1. 기업명2. 경영진 구성3. 연혁Ⅷ. 코카콜라참고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