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10,532) |
레포트 (10,529) |
방송통신대 (911) |
자기소개서 (256) |
독후감/감상문 (316) |
사업계획서 (9) |
기업보고서 (0) |
서식 (3) |
표지/속지 (0) |
PPT템플릿 (0) |
레포트 (10,529)
목표 진술이다. 즉,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지, 어떤 수업 방법과 평가를 사용하여야 하는지 등에 대한 분명한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행동적 목표 진술에 커다란 기여를 한 학자들로는 타일러(Tyler), 블룸(Bloom), 메이거(Mager) 등이 있다. 이에 본문에서는 이들이 제시한 교육목표의 진술에 대
11페이지 | 5,000원 | 2021.03.09
진술되는 행동 목표가 있다.) 권대훈, 《교육평가》, 안동대학교, 2002,p.38.즉 행동 목표란 행동동사에 의해서 진술되는 수업 목표라는 것이다.1. 행동 목표의 장점Tyler, Mager, Gagne, Bloom이 제안한 수업 목표 진술방법에는 공통적으로 행동동사가 들어가고 이들의 방식으로 진술된 수업 목표를 행동 목
3페이지 | 800원 | 2005.01.06
교육목표 진술방법1. 교육목표의 중요성2. Tyler의 진술방식3. Mager의 진술방식4. Gronlund의 진술방식1. 교육목표의 중요성교육목표- 교육활동의 목적을 이룩하기 위해 달성해야 할 구체적인 사항- 목표 설정 → 학습자 동기 유발 → 학습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음- 교육목적의 하위개념 → 목적을 구
5페이지 | 1,500원 | 2023.10.01
목표의 진술에 대해 학자들이 주장하는 것을 설명하고, 학자들의 주장을 유아교육의 각종 계획안에 어떻게 반영할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Ⅱ. 본론1. 교육과정을 개발할 때 교육목표의 진술에 대한 학자들이 주장1) 타일러(Tyler)의 교육목표의 진술2) 메이거(Mager)의
9페이지 | 5,000원 | 2021.03.19